부산의 송정바닷가 앞에서 맛볼수 있는 성게 비빔밥.
대구에서 주말마다 이집 성게 비빔밥 먹으려고 찾아갑니다. 사자왕님께서 올린 글보고.
갑자기 옜날 사진들을 노트북에서 찾아보니, 성게 비빔밥 집 사진이 나오더라구요.
무척이나 밥먹으면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지라... 사자왕님 글 보고 얼마나 좋던지.
계절마다 바뀌는 밑반찬들. 가짓수도 최소 5가지. 전 이집 비빔밥도 비빔밥이지만,
뭐냐, 그 전복 성게 비빔밥 을 더 좋아한답니다. 완전 최고의 건강 식품이라 말할수 있을듯.
성게는 양식이 안된다죠. 완전 몸에 좋고 건강에도 좋은...
사실 제주도에서 성게 비빔밥 먹었었는데. 그 맛을 잊지못해 찾다가 부산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갔었어요.
제주도는 관광지라 그런지 무척이나 가격이 비싼는데., 여기는 제주도랑 완전 같이 성게 미역국도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그 가격은 절반이라.... 정말 처음에는 맛에 놀라고 가격에 놀라고 먹었지요. 하하하
아무튼, 많은 사람들이 이집 성게 맛 보고 저처럼 즐거웠으면 좋겠습니다. 하하하
맛있는거 먹고 행복하자구요,
1. 상호 :성게촌
2. 위치 : 송정동. 카리브 레스토랑 맞은편
3. 전화 번호 :
4. 영업시간 : 10시부터 시작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밤 10시까진가?
5. 주차장 : 있어요.
6. 크레디트 카드 : 가능한듯해요/
7. 메뉴 및 가격 : 일만원선
8. 특징 : 독특하고 특이한 음식.
9. 나의 느낌 : 아주 굿.
가게에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수족관 신선한 멍게와 해삼. 갖가지 해산물들이..
이때가 겨울이였으니깐, 겨울 성게가 나왔을때네요. 계절별로 다른 반찬들.
겨울에는 완전 싱싱한 굴도 주던걸요. 요즘은 굴 나오는 철이 아니라서 다른 반찬들이 또 상다리를 했죠.
이게 겨울 성게. 색이 이쁘죠. 요즘 나오는 여름 성게는 색이 노란데, 하하하 :) 둘다 맛 최고.
이 굴을 한 사람당 두개씩 줬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맛볼수 없고 , 굴 나오는 겨울 철되면 싱싱한 굴을 초장에 찍어서 한입에.
아무리 생각해도 이집 김치는 어떻게 만드는지.. 얼마나 신선한지. 아삭아삭 씹히는. 손으로 찍어먹는 맛또한 일품,
이 김치 찢어서 비빔밥 위에 얹어서 먹으면. 완전 그야말로. 최고여요.
겉절이. 즉시 뭍여주는 것 같아요. 얼마나 달콤한 양념맛이, 일품. 이 반찬은 일년 내내 계속되는듯해요.
이게 성게 전복 비빔밥인데. 남자친구는 이걸 시켜먹고 저는 일반 성게 비빔밥을 시켜먹었는데.
남자친구꺼 계속 먹었어요. 하하하 완전 영양비빔밥. 전복 정말 크고 신선. 날치알도 완전 신선.
친구들한테 성게먹으로 부산가자고 하면. 그게 뭔데 라고 묻는데요. ? 그거 까만 까시 도돌 도돌한 밤톨 같은거 안에
성게 알이 들어가 있는거.. 이건 일반 게알보다 더 맛있다고 설명해주면. 그때서야 궁금해서
같이 가보자고 1시간 30되는 거리를 차를 타고 가게 되는데, 친구들 절때 실망안하고 우리 와전 주말 멤버되서
자주 찾아요. :)
주인 아줌마가 너무 음식을 깔끔하게 잘 만드셔서, 항상 식당이 깨끗하고 좋아요
일반 레스토랑 말고는 식당에서 노래가 잘 안깔리는데, 이 가게는 옜날 팝송이나 추억이 되는 노래도
함께 들으면서 식사를 할수 있어서 너무 좋구요.
친절하고 피부좋은 주인 아주머니가 항상 친절하게 저희를 단골로 맞아주셔서 항상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
가끔씩 주시는 서비스는 단골만의 특권인가? ㅎㅎㅎ
무튼. 이곳은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예요.
첫댓글 절대 동의 절대 (넘 심혔나요 )
워~~ 전복 성게 비빔밥 완전 사랑할 것 같습니다.^^
맛나 보이네요...이번 주말에는 꼭...가봐야할 곳이 생겼네요^^
식구들캉 함 가봐야 겠네요...맛있어 보입니다^^
가보고싶은 곳으로 등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