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모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미사모 여러문의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오늘은 미국의 치과 보험과 미국의 치과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지금 치과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신경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 하나가 있고 땜방을 해야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오랬동안 다니지 않았던 치과를 다시 다니고 있습니다. 아주 나쁜 편은 아니지만 치료를 해야하는 치아가 너무 많아서 요새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치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어제는 신경치료 (Root Canal)을 하러 갔었습니다. 이빨 자체가 다 죽어 버려서 신경을 파내고 그 위에 크라운을 씌우는 대? 수술을 했답니다. 마취가 너무 잘 되어서 아프지는 않았어요..ㅋㅋ 다행이도. 하지만 미국에서나 한국에서나 통증보다 더 아픈 것은 바로 "돈" 이겠죠. 하지만 이빨 보험이 있는 저 같은 경우는 "돈" 보다는 통증 걱정을 더 하게 되죠.
제 보험에 대한 정확한 Break down을 드리면 말입니다, 저는 1500불 Yearly Max입니다. Deductible은 25불 이구요, Preventative Care (스케일링, 작은 땜빵, 엑스레이) 같은 경우는 100% 커버가 됩니다. 또한 Minor Care (큰 땜빵, 사랑니 발취 등등) 같은 경우에는 95% 커버가 되구요. Major Treatment (신경치료가 여기에 해당 됩니다.) 같은 경우에는 90%가 커버 됩니다.
이번 신경치료 같은 경우에는 총 드는 비용이 1,550불 입니다. 그러므로 Max + 50인데요, 이중 1500 의 90%를 보험에서 대 주기 때문데 제가 부담해야하는 금액은 150 + 50 (Max가 1500이므로 50불은 제가 내야하는 금액 입니다.) + 25 (Deductible) 를 다 합하면 225불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제가 이번 수술로 부담을 해야 하는 가격은 225불로 아주 저렴하고 부담이 없는 금액 입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이렇게 혜택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잘 보시고 구입 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개인이 구입을 하는 보험은 기다려야 하는 Waiting Period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발취를 하거나 아니면 Root Canal같은 Major 수술을 하는 경우, 만약에 보험이 Waiting Period가 있게 되면 1년 후에나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당장 치료가 필요한 이빨들은 백프로 본인 부담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며리면 너무 금액이 많이 나오게 되고 하기때문에 등장을 한 것이 바로 Dental Discount Plan입니다. 보험은 아니지만 장점이라면 모든 치과의 서비스를 반값 이상 저렴하게 이용할 수 가 있는 것 입니다. 이 디스카운트 플랜은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Maximum드 없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들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적게는 25% 에서 많게는 7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보험비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저소득층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 편 입니다. 제 친구 케이스 같은 경우에는 발취를 하는데 원래는 175불 정도 드는데, 디스카운트 카드로 50불에 모든것을 다 했습니다.
이빨관리를 평소에 잘 해 주면 이러한 불상사를 막을 수 있지만, 뭐 무슨 일이든 내 뜻대로 되는것이 많이 없으니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죠. 하지만 막 이민을 오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소한 부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니, 팁을 드리자면 저렴하게 디스카운트 플랜을 사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불 한달에 15불 정도 내고 있고, 2주에 한번씩 봉급을 받을때 7불 75전 정도 나갑니다.
@르프리베 저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받는 Benefit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4인 가족 단위로 치아 보험을 개인이 산다면 근 한달에 200불 넘게 나가는 경우도 있구요.
이건 좀 빗나가는 질문인데 미국에서 치위생사 전망 어떤가요? 닭공장이후 직업으로 고려중이라서요
제가 그쪽은 잘 모르는데, 봉급은 많이 받지만 Full time 보다는 Part time이 더 많은 것 같더라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치아 보험이라고 해야 겠군요..ㅋ
@피시식 보통 회사에서 해주는 보험은 많이 들어봐야 한달에 20 불 정도이구요, 개인이 사게 되면 일인당 40불 정도 드는 것 같아요.
@육등신추남 아니요... 괘안아요..^^ 좋은 연말 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어금니 금으로 씌운것이 약간 깨져서 치과갔는데...다시 전체를 씌워야 하는 공사를 해야 한다고..$850 내라고 하네요 ㅠㅠ
에공... 그거 금 팔 수도 있지 않나요? 저는 금니로 땜빵 한 것이 빠졌는데, 그거 팔아서 50불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빨 갈고 하얀색으로 땜빵 하는데 썼죠. 그때는 보험도 었어서 180불인가 냈었던것 같은데,,
소중한 경험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말 알고있는것과 많이 차이가 나네요..;; 미국의 보험이 많이 복잡하다고는 알고있었지만
몇백불씩 낸다고 알고있는 한달 보험료가 님께서는 20불 내신다고요?..
치아보험만 20불이신거죠? 회사에서도 부담해주고,,
자꾸 물어 죄송하지만.. 금방 이해가 안되네요..^^;;
네.. 치아 보험만 20불입니다. 회사에서 받는것은 굉장히 싸요. 하지만 개인이 가족단위로 사면 비싸 질 수 있어요. 오바마 케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알아 보시고 사셔야 해요. 건강 보험은 치아보험과는 별개 이므로 가격이 비쌀 수도 있습니다.
좋은정보에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완전 좋은정보네요 우리같은 이민준비자나 초보자들은 이런정보를 원하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