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단풍 풍경은 국내 최고
-레포츠 천국인 강원도 여행지
설악산 단풍
금수강산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자랑이라고 알려진 강원도 설악산. 그 천혜의 비경을 가진 설악산은 다녀온 누구나 잊지 못할 영감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현재 설악산은 단풍 절정을 맞이하였으며 정상에서는 ‘첫눈’ 관측도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 웅장한 자연속에서 짜릿한 이색 체험을 선사하는 곳이 바로 강원도 여행입니다. 아름다운 설악산 단풍과 함께 10월에 가기 좋은 강원도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횡성] 루지체험장
신나는 루지 체험
▶주소 : 강원 횡성군 우천면 전재로 407
▶운영시간 : 09:30-17:30 [성수기 18:30까지]
▶입장료 : 주중 1회-12,000원 공휴일(성수기)-15,000원
국도 42호선 전재-우천면 오원리 구간의 기존 도로와 숲, 자연 그대로에 다양한 테마구간을 더해 다이나믹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횡성 루지체험장입니다.
2.4km라는 세계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무동력 레저스포츠인 루지 썰매에 바퀴를 달아 별도의 조작 없이 탑승자 스스로 속도를 제어하여 시원한 가을바람과 강원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어요.
최대 시속 60km까지 시원하게 나가며 코스 곳곳에 자연과 잘 어우러진 테마구간은 루지체험 내내 신선한 재미를 더해준답니다.
[삼척] 해상 케이블카
삼척 해상 케이블카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
▶운영시간 : 09:00-18:00 | 매달 1, 3번째 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10,000원 청소년-6,000원
끝이 보이지 않는 지평선 너머의 바다로 빨려들어갈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삼청 해상 케이블카 입니다.
장호역과 용화역을 잇는 구간에 하늘을 나는 것 같은 기분으로 동해의 청량한 풍경을 360도 뷰로 볼 수 있어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지로 항상 입에 오르내리는 곳이죠.
바닥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아래로 내려다본 장호항의 모습 또한 환상적입니다. 이탈리아에 나폴리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강원도 삼척의 아름다운 장호항이 있습니다. 에메랄드빛 가을 동해를 케이블카에서 즐겨보세요!
[인제] 스피디움(서킷)
서킷 코스
▶주소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인제스피디움
인제에 있는 스피디움은 국내 최초 자동차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3,908km의 서킷을 갖춘 국제규격의 자동차 경주장과 호텔 및 숙박 시설이 있으며, 일반인들도 전문 레이서처럼 서킷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킷은 강원도 이색 체험으로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차체 무게가 70kg에 불과한 카트에 올라 시속 150km의 체감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서킷 카트’, 서킷 라이선스 없이 자신의 차량으로 온 가족이 짜릿한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서킷 사파리’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평소 도로에서 밟아보지 못했던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것은 어떠세요?
서킷 차량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가을 소금산 출렁다리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운영시간 : 09:00-17:00 [하절기 18시 까지]
▶입장료 : 성인-9,000원 청소년-5,000원
강원도 원주, 소금산 아래 간현 협곡을 흐르는 맑은 물과 장쾌한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천혜의 비경을 자아내는 곳인 소금산 그랜드밸리입니다.
소금산 두 봉우리 사이에 설치된 출렁다리를 비롯해 야간 경관조명, 음악분수, 미디어파사드를 아우르는 야간 여행 코스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원주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어요.
청량한 소금산의 단풍과 함께 아찔한 스릴을 선사하는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멋진 가을 인스타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
주전골 단풍
▶주소 :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085 권금성 설악케이블카
▶운영시간 : 예약X 현장 발권만 가능
▶입장료 : 성인-15,000원 청소년-11,000원
천연보호구역, 국립공원,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금수강산 식물자원의 천국. 강원도 설악산입니다.
낙엽활엽수와 상록침엽수의 혼효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부분적으로는 단순림을 형성한 곳도 있는데요. 식물분포로는 북방계 식물의 남한지대인 동시에 남방계 식물의 북한지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설악산은 국내에서 가장 오르기 힘들다고 정평이 나 있는 산이지만, 설악 케이블카를 통해 그 아름다움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요. 단풍 시기 예약은 할 수 없고 현장 발권만 하므로 이번 주말이 피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2024년 10월 21일 기준 설악산에는 단풍이 절정으로 피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상에는 눈이 내린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라며, 안전하게 우리나라의 자랑인 설악산 단풍을 즐기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설악 케이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