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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 항공국은 금요일 남부 텍사스에서 거의 400피트 높이의 슈퍼 헤비와 스타쉽 메가 로켓의 첫 번째 본격적인 시험 비행을 위한 상업 라이센스를 승인했으며 발사는 월요일 아침에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FAA는 금요일 “종합적인 라이선스 평가 과정을 거친 후 SpaceX가 모든 안전, 환경, 정책, 페이로드, 공역 통합 및 재정적 책임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결정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라이센스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발사 면허는 슈퍼 헤비 부스터와 스타십 차량의 첫 번째 시험 비행만 포함합니다. 금요일 FAA의 발사 허가 발표 후 SpaceX는 테스트 비행을 위해 월요일 아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CDT 오전 7시(오전 8시 EDT, 1200 UTC)에 2시간 30분의 발사 창이 열리는 것을 즉시 트윗했습니다.
각각 약 5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는 33개의 메탄 연료 랩터 엔진 클러스터는 첫 시험 비행을 위해 패드에서 로켓에 동력을 공급할 것입니다. 슈퍼 헤비 부스터는 2분 49초 동안 엔진을 태운 다음 스타쉽 상단 스테이지에서 분리됩니다. 부스터는 텍사스 해안에서 약 30km 떨어진 통제된 물보라를 시도하기 위한 일련의 기동을 위해 엔진에 다시 불을 붙일 것입니다.
6개의 랩터 엔진이 스타쉽 상부 스테이지에 탑재된다. 이 엔진은 우주선을 거의 궤도 속도로 가속하고 우주선은 태평양 상공의 대기를 통해 다시 떨어지기 전에 전 세계를 돌며 결국 이륙 후 약 90분 후에 하와이 북부에 충돌합니다. FAA 관계자는 우주선이 국제우주정거장보다 낮은 최대 고도 235km에 도달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속도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SpaceX는 각 비행 후 Super Heavy 부스터와 Starship 차량을 모두 회수하여 로켓을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첫 번째 시험 비행에서는 로켓의 두 부분이 모두 소모됩니다.
남부 텍사스의 발사대에 있는 SpaceX의 Starship과 Super Heavy 로켓. 신용: 스페이스X
FAA 대변인은 스타쉽 차량이 태평양에서 물보라를 향해 하강하는 동안 어떠한 추진 기동도 수행하지 않을 것이지만 "다른 수단을 사용하여" 자세 제어 기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험 비행에서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고 가정합니다. SpaceX는 Starship 프로토타입의 여러 하위 규모 발사를 수행했지만 이러한 비행은 지구 대기권 내에 남아 있었습니다. SpaceX가 승무원을 우주 정거장으로 보내는 데 사용하는 Falcon 9 로켓보다 더 큰 Super Heavy 부스터는 지상을 떠난 적이 없습니다.
FAA 관계자는 "사고는 우리 사업의 일부이며 상당히 현실적인 가능성"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새롭고 다소 입증되지 않은 우주선의 첫 출시에서 이것을 꽤 자주 봅니다."
"아마도 성공할 것입니다. 흥분이 보장됩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인 Elon Musk가 트윗했습니다.
FAA는 "우리는 안전한 발사를 바라고 있지만 어디에서 고장이 나고 언제 잘못될지 알 수 없으며 발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위험을 살펴보는 정말 좋은 완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FAA는 말했습니다. 관계자는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그 주위에 팔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일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SpaceX는 Starbase로 알려진 Starship 발사 지점에서 약 4마일 연장된 지역을 정리하여 비필수 인력과 대중이 폭발 위험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도록 합니다. 로켓에는 경로를 벗어나 인구 밀집 지역을 위협하는 경우 차량을 파괴하는 자율 비행 안전 시스템이 있습니다.
SpaceX가 제공하는 이 지도는 발사 작업 중 불필요한 인원과 일반 대중이 출입을 금지할 Starship 발사 현장 주변 지역을 보여줍니다. 신용: 스페이스X
FAA는 미국 기업의 상업 발사 및 재진입 작업 중에 공공 안전을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기관은 작년에 SpaceX가 사우스 텍사스에서 스타십 로켓을 비행하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75개 이상의 조치를 취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FAA가 최초의 우주선 궤도 시험 비행을 위해 SpaceX에 상용 발사 라이선스를 발급하기 전에 모든 완화 단계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FAA 관계자는 “우리는 이 특정 라이선스 신청에 대해 500일 이상 검토했다”고 말했다.
FAA 관계자는 "우리는 이 특정 프로젝트에 상당한 자원을 투입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매우 복잡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사무실에서 허가를 받은 로켓 중 가장 큰 로켓입니다. 복잡한 기계입니다. 검토의 비행 안전 측면은 매우 중요합니다.”
관계자는 SpaceX가 Super Heavy / Starship 시험 비행에 대한 라이센스 신청을 변경하여 FAA가 제안을 평가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FAA 관계자는 “이 특정 프로그램은 역동적이다.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SpaceX는 그 과정에서 많은 수정 작업을 수행했으며 그 결과 응용 프로그램이 여러 번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에는 차량 설계 수정뿐만 아니라 공공 안전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험 비행 궤적 변경도 포함된다고 FAA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관계자는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이 변경될 때마다 완전히 재시작할 필요는 없지만, 규정에 따라 여러 가지를 새롭게 살펴보고 누락된 부분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검토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FAA 면허 절차에는 다른 연방 기관과의 정책 검토, 사고가 제3자가 소유한 사람이나 재산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발사 운영자의 접근 방식을 평가하기 위한 안전 검토를 포함한 일련의 검토가 포함됩니다. FAA는 또한 발사 회사가 치명적인 발사 실패가 발생할 경우 제3자 청구를 보장하기 위해 보험에 가입할 것을 요구합니다.
FAA 관계자는 에이전시와 SpaceX가 라이선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좋은 대화"를 주고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SpaceX와 끊임없이 대화하고 있습니다."
Super Heavy / Starship 통합 시험 비행의 경우 FAA는 SpaceX가 로켓의 비행 중 고장으로 인한 제3자 재산 피해 청구를 보장하기 위해 최소 5억 달러, 제3자 청구를 위해 4800만 달러의 보험 정책을 요구합니다. 비행 전 준비 과정에서 이상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FAA 안전 검사관은 SpaceX가 연방 공공 안전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Starbase라고 하는 SpaceX의 발사 시설 현장에 있을 것입니다.
FAA는 금요일 성명에서 "우리는 임무의 모든 단계에서 공공 안전 위험을 신중하게 분석했으며 SpaceX가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도록 요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FAA는 상업용 항공기 및 기타 영공 사용자에 대한 발사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영공 통합 조치를 구현할 것입니다."
FAA는 로켓이 전 세계를 돌면서 상업용 항공 교통에 대한 영공을 폐쇄했다가 재개할 것이며, 텍사스 발사 지점 근처와 하와이 근처의 충돌 지역에 항공기 제외 구역이 표시됩니다.
FAA는 스타십 차량과 슈퍼 헤비 부스터가 기관에 원격 측정 데이터를 전송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A는 "위치, 고도, 속도 및 예상 비행 경로로부터의 편차와 같은 데이터는 FAA의 상황 인식을 제공하고 다른 정보와 함께 영공을 더 빨리 재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켓이 입증되면 SpaceX는 Starship 차량을 사용하여 회사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배치하고 더 작은 Falcon 9 로켓에 의해 발사되는 우주선보다 더 무거운 차세대 광대역 중계국 버전을 비행하기를 원합니다. SpaceX에서 공개한 애니메이션은 거대한 Pez 디스펜서처럼 작동하는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궤도에 있는 Starship 차량에서 Starlink 위성을 배치하는 회사의 개념을 보여주었습니다.
SpaceX는 또한 NASA의 Artemis 달 미션을 위해 Starship을 인간 등급 착륙선으로 개발하기 위해 NASA와 29억 달러 계약을 따냈습니다. 스타쉽 재급유 탱커의 도움을 받는 스타쉽의 달 파생물은 우주 비행사와 함께 달 착륙에 활용될 예정이며, NASA는 2025년 이전에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SpaceX는 또한 일본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와 계약을 맺고 우주선을 타고 달 주위를 도는 시민들.
우주선이 저궤도 너머로 비행하려면 SpaceX가 차세대 로켓을 위해 개발하고 있는 아직 검증되지 않은 궤도 내 급유 기능이 필요합니다.
다음 주에 예정된 스타쉽의 첫 번째 우주 임무에는 작전 페이로드가 없습니다. 로켓은 궤도에 도달하지 못하고 차량의 페이로드 베이 도어는 용접으로 닫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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