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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마케팅 전략
-이랜드2탄-
상품기획자는 시장 변화에 맞춰 자사의 상품이나 브랜드를 기획, 생산, 판매, 소비자 만족까지 전 과정을 일관되게 진행하는 코디네이터 역할을 합니다. 일단,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국내외 시장을 조사하고, 자료분석에 근거하여 디자이너와 의견을 교환하며 상품의 소재와 다지인을 결정합니다.
또한 판매예측량과 예산을 고려하여 상품의 생산량을 결정하고, 상품의 생산라인과 납기일, 물류과정을 기획합니다. 아울러 시장의 위치나 매장별 규모를 감안하여 상품을 배분하고 판매촉진을 위한 기획을 입안하며 매출액 대비 생산량을 체크하여 생산량을 조절하고 재고관리를 합니다. -이랜드업무영역 中
일 시 : 2010년 3월 4일(목) 저녁 7:30~9:30
강 사 : 이랜드 패션MD(영업본부장)
주 제 : 패션MD란?/현직MD에게 들어보는 패션MD/패션MD가 하는 일
장 소 : MD아카데미 유통교육원[제2강]
강남역 2번 출구 150m 직진 > YBM어학원 지나 KTB네트워크 좌회전 >
미니스톱 우회전 왼쪽 전방에 동원빌딩(1층 새마을식당) 5층
[홈페이지 약도 참조]
인 원 : 선착순 40명
신청대상 : MD를 꿈꾸는 사람들
자기계발에 관심있는 현직MD(유통분야 실무자)
상품기획, 유통마케팅, 시장조사 등 이론과 실무의 체계를 갖추고 싶은 분
자신의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고 싶은 분
수강신청 : www.mdacademy.co.kr
홈페이지 > 로그인 > 고객센터 > 이달의 특강 안내
유선신청가능 02-2052-5241
패션MD가 되기 위한 노하우~!
첫번째, 무엇보다도 패션에 대한 관심
패션상품을 보는 눈과 트렌드 파악 능력이 있어야 한다. 단순히 '이런 상품이 유행한다'식의 접근이 아니라
관심있는 분야와 관련된 정보와 데이터를 철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주요 타겟층, 소비자 평균 연령대, 성별, 라이프 스타일 등
두번째, '뭐든지 다한다'라는 마음가짐
그 만큼 해야하는 일도 많고 유통에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거래처 선정와 상품 선정, 가격 결정, 프로모션 및 홍보방안 구상 등 패션MD가 처리해야 하는 업무범위는 매우 넓다.
세번째, 미적 감각이 필수
패션머천다이징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여 한 시즌 먼저 컨셉을 정하고 의상의소배, 무늬, 활동성, 기능성 등에 대해 모두 알고 있어야 한다.
패션시장이 치열해 지는 만큼 상품을 선정하고 관리하는 일이 중요해 지고 있다.
상품을 기획하여 생산하는 만큼 중요한 것이 판매이다. 좋은 상품을 어떻게 팔 것인가를 고민하고 기업의 최전방에서 서고 싶다면
패션MD에 도전해 보자!
패션MD의 자질
- 해외/국내 트렌드를 파악하는 정보력(시장조사)
- 상품을 보는 눈
- 커뮤니케이션(영어/중국어)
- 숫자감각
- 판단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