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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운 개조 원리 방법 改造命運原理方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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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章 引言 제1장 서문
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第三章 命運可以改變嗎? 제3장 명운은 개변할 수 있겠는가?
第四章 改變命運的原理 제4장 개변 명운의 원리
一、吉凶禍福的根源—心念 二、心地的清淨與污染 三、一動念就有果報
四、心念→行為→習慣→性格→命運 제4장개변 명운의 원리 1.
五、惜福才不會折福 六、施比受更有福—春種一粒粟,秋收萬顆子
七、普通人怕受苦果,聰明人怕種苦因—隨緣消舊業,更莫造新殃 제4장 개변 2.
九、惡可致凶 十、凶吉的變化(15항) 제4장 개변원리 4
第五章 改變命運的基礎功夫 제5장 개변 명운의 기초 공부
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제6장 개조 명운의 방법
가. 一般的方法 일반적 방법
一、明辨善惡 二、察覺心念 三、懺悔業障 四、勇於改過(개과의 용기; 6개항 원칙)
五、發慈悲心,廣積陰德 六、佈施財物,利益眾生 七、隨喜功德,善與人同
八、謙己下人,虛懷若谷
나. 特別的方法 특별한 방법
一、改短命為長壽的方法 (단명에서 장수) 二、改造貧窮為富貴的方法(빈궁에서 부귀)
三、改造多病為健康的方法(다병에서 건강)
四、改造愚癡為智慧的方法(어리석음에서 지혜로) 五、改造不好的人緣為好人緣的方法 (나쁜 연을 좋은 인연으로)
六、求生貴子或求男求女的方法( 좋은자식을 낳다) 七、在順境中應怎麼辦?순경에 응한 마 분별법)
八、遇到逆境又應如何?역경을 만나 응하는 법)
九、看見別人行善,我能受福嗎?( 타인의 선행 나의 복) 十、看見他人造惡,我能種福嗎?(타인의 악행 나의복)
第七章 結論 제7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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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상의 정보가 많으나 직접 한줄씩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시는 분들에 따라 해석이 다소 분분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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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개변운명의 원리3.
八、凶吉禍福的原因 8.길흉화복의 원인 -21항-
(一)十來偈 십래게
佛經上有一首偈描述人們今生十種現象的由來,這首偈叫做‘十來偈’
불교 경전에는 사람들의 금생에서 일어나는 10종 현상의 유래를 설명하는 구절이 있는데, 이 구절을 '십래게'라고 합니다
端正者忍辱中來。정직함은 굴욕을 견뎌내는 중에 온다.
貧窮者慳貪中來。가난함은 탐욕중에 온다
高位者恭敬中來。고위는 존경중에서 온다
下賤者驕慢中來。하천은 교만중에 온다.
喑啞者誹謗中來。맹아는 비방중에 온다
盲聾者不信中來。눈멀고 귀머거리는 불신에서 온다
長壽者慈悲中來。장수는 자비중에 온다.
短命者殺生中來。단명은 살생중에서 온다
諸根不具者破戒中來。제근을 갖추지 않는것은 파계중에 온다
諸根具足者持戒中來。제 근을 만족하게 갖춘것은 대계중에 온다(詳見罪福報應經) (자세한 내용은 죄복보응경 참조)
儒家的‘五德’(仁義禮智信)
有些類似佛家的‘五戒’(不殺生、不偷盜、不邪淫、不妄語、不飲酒),
所以不行仁義禮智信,就是破戒。
유교의 '5 덕'(인, 의, 예, 지,신)은
불가의 '오계'(살인 금지, 도둑질 금지, 간음 금지, 망언 금지, 음주 금지)와 다소 유사하므로
인의예지신을 실천하지 않는 것은 파계(서약을 어기는 것)입니다.
(二)短命的十種原因 단명의 원인10종
自己親身殺害動物。자기가 직접 동물을 살해한다.
勸別人殺害動物。다른 사람들에게 동물을 죽이라고 권한다
稱讚別人殺害動物的技巧高明。동물을 죽이는 기술에 대해 다른 사람들을 칭찬한다
看見別人殺害動物心裏高興。누군가가 동물을 죽이는 것을 보면 마음이 기쁩니다
希望我們所怨恨的人早日死亡。우리가 원망하는 사람들이 빨리 죽기를 바란다.
看見所怨恨的人死了以後,心生歡喜。
破壞動物的窩穴。
教導別人破壞動物的窩穴。
捐錢建立神廟,然後殺害動物去祭祀。
愛好鬥爭,並且教別人互相殘殺。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것을 보면 나는 기뻐한다.
동물의 굴의 파괴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동물 굴을 파괴하도록 가르친다.
사원을 짓기 위해 돈을 기부한 다음 제사를 위해 동물을 죽입니다.
그는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서로를 죽이도록 가르친다.
(三)長壽的十種原因 장수의 원인 10종
自己不殺害任何動物。자기가 어느 동물이든 살해 하지 않는다.
勸導別人不要殺害動物。다른 사람이 동물을 죽이지 않도고 설득한다.
看見不殺害動物的人,加以稱讚。(讚揚不殺生的好處)
看見別人不殺害動物,心生歡喜。
看見被人殺害的動物,設法加以救濟或赦免。
동물을 죽이지 않는 사람을 보면 칭찬한다. (살생하지 않는 것의 이점을 찬양)
다른 사람들이 동물을 죽이지 않는 것을 볼 때 마음에 기뻐한다.
죽은 동물을 보았을 때, 그것을 구제하거나 용서하십시오.
看見他人害怕死亡,加以安慰,使他身心平安。
看見別人心裏有恐懼,設法使他不再恐懼。
看見別人或動物有病痛,產生同情心。
看見別人遇到急難,就想加以幫忙。
施捨食物給其他眾生。
다른 사람들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을 보고, 위로하고, 몸과 마음이 평화롭게 느끼게 합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두려움이 있음을 알면 다시 두려워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고통받는 사람이나 동물을 보면 연민이 생깁니다.
급한 어려움을 만난 사람을 보면 도와주고 싶어요.
다른 존재에게 음식을 주십시오.
我們把小動物關在籠子裏,以食物喂它,來生雖然可能使壽命長一點,但是來生也會因為束縛動物而自己不得自由。
這實在不划算!
你可以把食物放在室外,讓小鳥自己來吃,不要把小鳥關在籠子裏喂它。
不要用繩子去綁動物的脖子或四肢;
請諸君要明察這道理啊!
우리는 작은 동물을 새장에 넣고 음식을 먹이지만, 다음 생은 생명을 조금 더 길게 만들 수 있지만 다음 생은 동물의 결박 때문에 자유로울 것입니다.
정말 좋은 거래가 아닙니다!
음식을 밖에 두고 새가 스스로 먹게 할 수 있으며 새를 새장에 가두어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
동물의 목이나 팔다리를 묶기 위해 밧줄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점에 유의하십시오!
(四)多病的十種原因 많은 병의 원인 10종
喜歡打人、虐待動物。
當老師或為人父母的人,如果為了學生或兒女變好,
本著愛心去懲罰學生或子女,不但無過,反而有功。
但如以憤怒心打學生則來生多病。
그는 사람을 때리고 동물을 학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노스승이나 부모같은 사람이 되어, 학생이나 여아를 변호한다면,
학생과 자녀에게 잘못된 사랑 일뿐만 아니라 무과이고 반대는 공로가 있습니다.
그러나 분노로 학생을 때리면 앞으로 많은 질병이 생길 것입니다.
勸別人虐待動物、打動物。다른 사람에게 동물을 학대하거나 때리도고 권한다.
看見別人虐待動物加以稱讚。
看見別人打罵動物心生歡喜。
惱亂父母,使父母心裏憂愁。
다른 사람들에게 동물을 학대하고 때리도록 조언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동물을 학대하고 칭찬하는 것을 봅니다.
다른 사람들이 동물을 꾸짖는 것을 보면 행복합니다.
부모를 짜증나게하고 부모를 슬프게합니다.
擾亂聖人或賢人。성인이나 현인을 우난하게 한다.
看見所怨恨的人生病,心裏高興。
看見仇人病痛好了,心裏很不高興。
所怨恨的人生了重病,你卻送他假藥或與治病不相干的藥。
당신이 원망하는 사람이 아픈 것을보고, 당신은 기뻐합니다.
원수가 병에서 회복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마음 속으로 매우 불행했습니다.
분개하는 사람은 중병에 걸렸지 만 치료와 관련이없는 위조 약이나 약을줍니다.
지난번에 먹은 음식은 아직 소화되지 않아서 다시 먹습니다.
上次所吃的食物還沒消化,就又再吃。
今生身上長惡瘡,乃是因為前世鞭打眾生。
今生膽子太小,乃是因為前生常以恐懼的東西嚇人。
今生常入冤獄,乃是因為前生把動物關在籠子裏。
이생에서 몸에 생긴 상처는 전생의 모든 생명체가 채찍질했기 때문입니다.
이생에서 나는 전생에 내가 두려워했던 것들에 종종 겁을 먹기 때문에 너무 소심합니다.
이생에서 나는 전생에 동물을 새장에 가두었기 때문에 종종 감옥에갑니다.
(五)少病的十種原因 병이 적은 원인 10가지
不打別人,不虐待動物。사람을 때리지 말고, 동물을 학대하지 않는다.
勸別人不要打人或虐待動物。
看見別人不打人、不虐待動物,就加以稱讚。
看見別人或動物不相毆打,心生歡喜。
侍奉父母和病人。
知道病人有病痛,勤加服侍照料。
見仇人病痛解除,心生歡喜。
佈施良藥給生病的眾生,並且勸別人也佈施良藥。
對於生病和痛苦的人,起憐憫心。
節制飲食,不吃得過飽。
사람을 때리지 말고, 동물을 학대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사람을 때리거나 동물을 학대하지 말라고 조언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사람을 때리거나 동물을 학대하지 않는 것을 보면 칭찬하십시오.
다른 사람이나 동물이 서로 때리지 않는 것을 보면 행복합니다.
부모와 병자를 섬기십시오.
환자가 아프다는 것을 알고 부지런히 봉사하고 돌보십시오.
적의 병이 완화 된 것을 보니 내 마음은 기뻤습니다.
아픈 사람에게 좋은 약을 주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약을 주도록 설득하십시오.
아프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겸손하게 먹고 과식하지 마십시오.
(六)醜陋的十種原因 추루(용모나 모양)의 원인 10가지
容易憤怒,喜歡生氣。쉽게 화를 내고 기뻐하며 생기가 난다.
常懷嫌惡與憎恨心。항상 협오악과 증오마음을 품는다.
欺誑別人。다른 사람을 속이는 행위.
擾亂眾生,使眾生心生煩惱。중생을 방해하고 괴롭히십시오.
不敬愛父母兄長。부모와 형제에 대한 무례함.
不恭敬聖賢。성현을 공경하지 않는다.
侵奪聖賢維生的東西和田地。
把佛塔、佛寺裏的明燈弄滅。
看見醜陋的人,加以輕視、挖苦或譏笑。
習慣幹損人利己的事情。
현자들이 살았던 것들과 들판을 빼앗으십시오.
탑과 불교 사원의 불을 끄십시오.
못생긴 사람을 보면 경멸하거나 조롱하거나 조롱합니다.
다른 사람과 자기 이익에 해를 끼치는 일에 익숙해 지십시오.
(七)端正的十種原因 단정의 원인10가지
不生氣、不憤怒。기운을 내지 않고, 분노하지 않는다.
施捨衣物給別人。다른 사람에게 의복을 베푼다
敬愛父母尊長。부모와 어른을 존경 한다.
尊重有道德、有智慧的人。
常粉刷裝飾寺廟佛塔。
用清淨的泥土或塗料粉刷房屋堂宇。
把寺院附近難走的路弄平。
灑掃佛塔。
恭敬醜陋的人,不加以輕視或譏笑。
看見相貌端正的人,知道是前世修福德所導致的結果。
도덕적이고 지적인 사람들을 존중하십시오.
종종 사원과 stupas를 장식하기 위해 그려집니다.
깨끗한 흙이나 페인트로 집을 칠하십시오.
성전 근처의 어려운 길을 부드럽게하십시오.
stupa를 뿌린다.
경멸이나 조롱없이 존경하고 추악한 사람들.
잘 생긴 사람을 보면 그것이 과거의 수련 생활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八)人緣差(威望小)的十種原因
(8) 인기가 낮은 10 가지 이유 (낮은 명성).
對於眾生起嫉妒心。무리에 대하여 질투심을 내고일으킨다.
看見別人獲得好處,心生惱熱。
看見別人失去利益,心生慶倖。
看見別人有好的名譽,起嫉妒和厭惡心。
看見別人名譽減損,心生歡喜。
다른 사람들이 얻는 것을 보는 것은 짜증나는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혜택을 잃는 것을 보면 행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을 보면 질투와 혐오감이 생깁니다.
다른 사람의 평판이 악화되는 것을 보고 기뻐하십시오.
退失道心,毀滅佛像。
對於父母和聖賢,不盡心奉侍。
勸別人做不得人緣的事情。
阻礙別人修行廣得善緣的事情。
輕視或譏笑人緣不好或威望較差的人。
타오 하트에서 후퇴하고 불상을 파괴하십시오.
부모와 현자에게는 전심으로 봉사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 없는 일을 하라고 조언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좋은 일을 실천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들.
인기가 없거나 명성이 떨어지는 사람들을 경멸하거나 조롱하십시오.
(九)人緣好(威望大)的十種原因
(9) 좋은 인기에 대한 10 가지 이유 (위대한 명성).
不嫉妒別人。다른사람을 질투하지 않는다.
看見別人得到好處,心生歡喜。
看見別人失去利益,起憐憫心。
看見別人有好的名譽,心裏高興。
看見別人名譽減損,心裏難過,並且想幫助他。
다른 사람들이 유익을 얻는 것을 보고 기뻐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잃고 연민을 느끼는 것을 봅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다른 사람의 평판이 나빠지는 것을 보면 슬프고 그를 돕고 싶습니다.
發大道心,造佛形像,奉施寶蓋。
盡心恭敬奉侍父母和聖賢。
勸別人做廣得善緣的事情。
勸別人修行廣得善緣的事情。
看見人緣差的,不加以輕視或譏笑。
看見別人心生歡喜,則來世別人也會喜歡看見你!
마음을 키우고, 부처님의 이미지를 만들고, 보물 덮개를 제공하십시오.
헌신적으로 부모와 현자를 섬기십시오.
널리 유익한 일을 하도록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유익한 일을 실천하도록 조언하십시오.
나쁜 사람을 볼 때 경멸하거나 조롱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면 다른 사람들도 다음 생에 당신을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十)出生卑賤的十種原因 출생비천의 원인10종
(10) 비천하게 태어나야 하는 열 가지 이유
不知恭敬父親。부친을 공경하는것을 모른다.
不知恭敬母親。모친을 공경하는것을 모른다.
不知恭敬出家學佛的人。
不知恭敬修行清淨的人。
不恭敬老師、朋友或尊長。
不盡心奉請、迎接、供養師長。
승려를 존경하고 불교를 배우는 법을 모른다.
정중하게 순결을 실천하는 법을 모른다.
교사, 친구 또는 장로를 존중하지 않는다.
주인을 진심으로 섬기고, 인사하고, 부양하지 않습니다.
看見師長來,不起立恭迎,請他坐上座。
不遵行父母的教誨。
不接受聖賢的教誨。
輕視或譏笑出生卑賤的人。
今生常被驅使勞役,乃是前生負債不還。(安士全書)
그는 스승장이 오는 것을 보고, 즉시 서서 인사하지 않고, 자리에 앉으라고 청한다.
부모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는다.
성현들의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비천하게 태어난 사람들을 경멸하거나 조롱한다.
이생에서 항상 노동에 몰두하지만, 전생에 빚을지고있다. (안시 백과사전)
(十一)出生高尚的十種原因
(11) 귀족 출생의 열 가지 이유
恭敬父親。부친을 공경한다
恭敬母親。모친을 공경한다.
恭敬出家學佛的人。
恭敬修行清淨的人。
恭敬愛護長輩。
侍奉迎請師長。
恭敬地接受父母的教誨。
尊敬聖賢,並接受他們的教誨。
不輕視或嘲笑出生卑賤的人。
불교를 공부하는 존경하는 승려.
순결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존중하십시오.
장로를 존경하고 돌본다.
단장을 섬기고 환영합니다.
부모의 가르침을 존경심을 가지고 받아들인다.
현자를 공경하고 그들의 가르침을 받아들인다.
비천하게 태어난 사람들을 멸시하거나 조롱하지 않는다.
(十二)貧苦的十種原因 (12) 빈곤의 열 가지 원인
親自竊盜他人財物。
教別人偷盜。
看見別人偷盜,加以稱讚。
看見別人偷盜,心生歡喜。
侵犯或剝奪聖賢維生的物品。
減少或撤走父母的維生物品。
看見別人得到利益,心裏不高興。
阻礙別人得到利益,或加以留難。
看見別人施捨,不產生隨喜心。
看見饑荒,不產生憐湣心,反而幸災樂禍。
遇見能源危機,不生憐湣心,而認為對自己行業有益,也是過失。
天道迴圈最為真,誰人常富更常貧。今朝受餓吞饑者,半是當年慳吝人。
다른 사람의 소지품을 직접 훔치는 행위.
다른 사람들에게 도둑질을 가르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훔치고 칭찬하는 것을 보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도둑질하는 것을 보는 것은 즐겁습니다.
현자의 생계를 침해하거나 박탈하는 물건.
부모의 비타민 제품을 줄이거 나 제거하십시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유익을 얻는 것을 보는 것이 행복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도록 방해하거나 방해하는 행위.
다른 사람들이 자선을 베푸는 것을 본다고 해서 기쁨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기근을 볼 때, 우리는 자비가 아니라 기뻐합니다.
에너지 위기에 직면했을 때 동정심을 느끼지 않고 자신의 산업에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실수입니다.
천국의 길의 순환은 항상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가장 진실합니다. 오늘날 굶주림과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과거의 비참한 사람들의 절반입니다.
(十三)富足的十種原因 (13) 풍요의 열 가지 원인
自己不偷盜別人的財物。(別人沒有允許,就取走別人東西,就是偷盜。)
勸別人不要偷盜。
稱讚不偷盜的好處。
看見別人不偷盜,心生歡喜。
盡心侍奉父母,不使所用匱乏。
供給聖賢或尊長,一切所需物品。
看見別人得到利益,心裏高興。
看見別人追求利益,設法幫助他達到目標。
看見愛好施捨的人,心生歡喜。
遇見饑荒,心裏產生憐湣心,並且設法救濟。
다른 사람의 소지품을 직접 훔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이 허락 없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져간다면 그것은 도둑질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둑질하지 말라고 조언하십시오.
도둑질하지 않는 것의 이점을 칭찬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도둑질하지 않는 것을 볼 때 기뻐하십시오.
온 마음을 다해 부모님을 섬기고 박탈에 사용되지 않도록하십시오.
현자나 장로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을 제공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혜택을 받는 것을 보면 행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관심사를 추구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우려고 노력하는 것을 봅니다.
자선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볼 때면 기뻐합니다.
기근이 닥치면 마음 속에 연민이 생겨 안도감을 구합니다.
(十四)見解不正確的十種原因 (14) 잘못된 통찰의 10가지 이유
不請教有智慧、有道德的人。
闡揚妨害別人或其他動物的理論或方法。
不能接受或奉行真理和善法。
稱讚不一定的事物以為一定。
吝嗇說法或教導別人。
親近不信三世因果的知識份子。
遠離正信的佛教徒。
稱讚邪知邪見的行為。
捨棄正確的智慧和見解。
輕視或譏笑愚癡和邪惡的人。
현명하고 도덕적인 사람들과 상의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이나 다른 동물에게 해를 끼치는 이론이나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진리와 선한 법은 받아들여지거나 추구될 수 없다.
반드시 당연하게 여겨지지 않는 것을 칭찬하십시오.
다른 사람을 비참하게 말하거나 가르치십시오.
제 3의 삶의 원인과 결과를 믿지 않는 지식인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십시오.
정통 불교도들로부터 멀리 떨어져있어.
사악한 지식의 행동을 찬양하십시오.
올바른 지혜와 통찰력을 버리십시오.
어리석고 사악한 사람들을 경멸하거나 조롱하십시오.
(十五)見解正確的十種原因 정확한 견해원인10종
(15) 올바른 통찰을 위한 10가지 이유
請教有智慧、有道德的人。
闡揚行善的方法與好處。
聽聞、修持、弘揚、維護正確的教法。
稱讚亙古不變的真理。
樂於演說真理的要點和修行的方法。
親近真正有智慧、相信三世因果的人。
遵守護持正確的佛教。
精勤用功,博學多聞。
遠離愚癡和邪惡的人。
初學的人近朱則赤,近墨則黑。成就的人才可以出污泥而不染。
不輕視、譏笑愚癡邪惡的人。
현명하고 도덕적인 사람들에게 물어보십시오.
선을 행하는 방법과 유익을 설명한다.
올바른 가르침을 듣고, 연습하고, 홍보하고, 유지한다.
불변의 진리를 찬양하십시오.
진리의 요점과 실행 방법을 기꺼이 말하십시오.
진정으로 현명하고 세 생애의 원인과 결과를 믿는 사람들과 가까워지십시오.
올바른 불교를 관찰하고 옹호하십시오.
부지런하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어리석은 자들과 사악한 사람들을 멀리하십시오.
초보자는 Zhu Zechi에 가깝고 가까운 잉크는 검은 색입니다. 뛰어난 재능은 얼룩없이 슬러지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어리석고 사악한 사람을 업신여기거나 조롱하지 마십시오.
(十六)地獄的十種原因 지옥의 원인10종
做最惡毒的行為。가장 악독한 행위를 한다.
講最惡毒的言語。가장 악독한 언어를 말한다.
起最惡毒的心念。가장악독한 마음을 일으킨다.
認為:人死如燈滅,沒有善惡輪回和因果業報,
它不過是勸人為善所,編出來的謊言罷了。
認為人死後還是出生為人,畜死還是為畜,做好做壞還不是一樣。
認為今生受苦和享福完全出於自然或神的安排,並非由於過去世的善惡業。
否定‘行善得樂、為惡得苦’的因果律,胡作非為。
凡是自己知識所不能知道的都不相信。
執著世間或眾生是有始或有終、是常或無常,是有邊或沒有邊等偏見。
不知報恩。
믿으십시오 : 사람들은 불이 꺼진 것처럼 죽고, 선과 악과 업의 환생이 없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선을 행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꾸며낸 거짓말일 뿐입니다.
죽은 후에도 사람이 여전히 인간으로 태어난다고 생각하는 것과 동물이 죽거나 동물을 위해 죽으면 잘하고 악을 행하는 것이 같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같지 않습니다.
이생의 고통과 행복은 전적으로 자연이나 하나님의 안배에 기인하는 것이지 전생의 선악 업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고 믿어집니다.
'선을 행하고 기뻐하며 악을 위해 고난을 당한다'는 인과 관계의 법칙을 부정하고 임의로 행동하십시오.
나는 내 지식이 알 수 없는 것을 믿지 않는다.
세상이나 모든 존재가 시작이나 끝, 일정하거나 무상한지, 여백이 있는지 없는지 등에 대한 편견에 대한 집착.
나는 보답하는 법을 모른다.
(十七)畜生的十種原因 축생의 원인10종
做中等惡毒的行為。적당히 악독한 행의를 한다.
講中等惡毒的語言。적당히 악독한 언어를 한다.
起中等惡毒的意念。적당히 뜻의 생각을 한다.
因貪心而做出罪惡的事情。탐심때문에죄악의 사정이 나타난다.
因憎恨而做出邪惡的事情。
因愚癡而做出罪惡的事情。
譏罵眾生。
惱害眾生。
施捨不清淨的東西。
邪淫:淫人妻女、同性戀、手淫、非時非處與己妻行淫。
미움으로 악한 일을 한다.
어리석음에서 죄악된 일을 한다.
중생을 비웃는다.
중생을 뇌로 해한다.
깨끗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자선.
간통: 간음한 아내, 동성애, 자위 행위, 아내와의 성적 부도덕.
(十八)餓鬼的十種原因 아귀(ㅂ배고픈 귀신)원인10종
做輕等的惡行。가벼운 악행을 한다.
說輕等的惡語。경솔한말의 나쁜말.
起輕等的惡念。가벼이 하는 나쁜생각을 일으킨다.
無理和過分貪求財物享受。
因貪而與人發生口角、打鬥、訴訟。
금전적 향유에 대한 불합리하고 과도한 탐욕.
탐욕으로 인한 사람들과의 다툼, 싸움, 소송.
嫉妒。질투한다
誹謗三世因果、鬼神、聖賢。
貪愛金錢、洋房、轎車等財物。
有病在身,又因饑餓而死。
熱死和渴死。
3세인과, 귀신, 성현을 비방한다.
탐욕의 금전, 방갈로, 자동차등 재물에 대한 욕심.
그는 병에 걸린 몸에 또 굶주림때문에 죽는다.
열과 갈증으로 인한 죽음.
(十九)阿修羅的十種原因 아수라원인 10종
阿修羅,是梵語,翻譯成中文的意思,
就是‘無端’或‘容貌醜陋’。
他住在天上、海中或山上。
性情傲慢,脾氣暴躁,好打鬥爭勝。
아수라는 번역되는 산스크리트어 단어로
이는 '무단' 또는 '용모추루'을 의미합니다.
그는 하늘이나 바다나 산에 산다.
성정이 오만하고, 비기가 폭조하고, 때려 싸우고 싸워 이기를 좋아한다.
做微惡的行為。사소한 악행을 한다.
說微惡的語言。사소한 악의적 말을 한다.
起微惡的意念。사소한 악한 생각을 일으킨다.
驕慢—仗恃自己的才能、學問、財富等比別人強,而生驕傲。
我慢—執著身體、感受、妄念是我而生驕傲。
增上慢—還沒有神通智慧,說自己已經有了。還沒有斷煩惱說自己已經斷了。
大慢—對於學問才能和我差不多的人,我卻以為我比他強得多。(自高自大)
邪慢—做了壞事,依恃惡勢力,欺壓他人。
慢慢—某人比自己高明,卻反說自己比某人高明。
把所修行的善,回向阿修羅,希望自己死後成阿修羅。
오만함 - 자신의 재능, 학습, 부 등에 대한 자부심이 다른 사람들보다 낫습니다.
나는 느리다 - 내 몸, 감정, 망상에 집착하는 것이 나의 자존심이다.
천천히 늘리십시오 - 초자연적 인 지혜는 없습니다.
나는 아직 내 고민을 깨뜨리지 않았고, 나는 그것을 깨뜨렸다 고 말한다.
만만 - 저와 비슷한 학문적 재능을 가진 사람치고는 제가 그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오만함)
악의 느림 - 나쁜 일을하고, 악의 세력에 의지하고, 다른 사람들을 억압합니다.
천천히, 누군가는 자신보다 똑똑하지만 누군가보다 똑똑하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행한 선함을 아수라에게 돌려주고 사후에 아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二十)人的五種原因 (20) 사람의 다섯 가지 원인
不殺害動物。
不偷盜。
不邪淫。
不妄語。
不飲酒。
동물을 죽이지 않는다.
도둑질하지 않는다.
간음하지 않는다.
망언하지 않는다.
술을 마시지 않는다.
(二一)天的十種原因 (21) 하늘의 동안의 열 가지 이유
更嚴格地奉行不殺生。더 엄격하게 지봉을 행하고 살생하지 않는다.
更嚴格地奉行不偷盜。더 엄격한 지봉을 행하면 도적질 하지 않는다.
更嚴格地奉行不邪淫。~ 간음하지 않는다.
更嚴格地奉行不妄語。~ 망언하지 않는다
不綺語(不講華麗而沒有意義的話)。
不兩舌(不挑撥離間)。
不惡口(不講粗魯的話)。
不貪取。
不憎恨。
不邪見(深信三世因果)。
기어가 없는다 (화려하고 의미없는 단어 없음).
두 개의 혀가 없는다 (불화 없음).
나쁜 말을 하지 않는다 (무례한 말 없음).
욕심내지 않는다.
미워하지 않는다.
사악하게 보지 않는다 (침신3세인과)
修十善可以升‘欲界天’(有男女欲望的神仙界)。
如果修行著相的十善,再加上修行禪定,則可以往升‘色界天’(欲望更少但仍有形體的神仙界)。
修‘四空定’(空處定、識處定、無所有處定和非想非非想定)則可升‘無色界天’(沒有形體的神仙界)。
십선을 수행하면 '욕망의 영역 천국'(남성과 여성의 욕망이 있는 신선계)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단계의 십선을 수행하고 더 선정을 수행하여 더하면 '색계천'(욕망은 적지만 여전히 형체의신선계)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 4공정' 을 수행(공처정, 식처정, 무소유처정과, 비상비비상정)하면 '무색계천'(형체가 없는 신선계)에 오를 수 있습니다.
神仙的智慧雖比人高,但仍都有煩惱。
修行執我相的善,最多只能往生天上。
如果想要超越天界,進入沒有煩惱的完美境界,則必須修‘淨業’
—行善不可執著我相和善相。
신선의 지혜는 사람의 지혜보다 높지만 여전히 모두번뇌가 있습니다.
자기 상의 선을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직 천국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천계를 초월하여 어려움 없이 완전한 경지에 들어가려면 필수로'정업'을 수행 합니다.
- 자아와 선 상에 집착하지 않고 선행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