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만 모르는 테일러 스위프트 인기의 이유
하루하루가 신기록인 테일러 스위프트가 인기 있는 진짜 이유.
싱어송라이터
테일러는 항상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 연애사나 경험담을 직접 가사로 쓴다. 2006년 데뷔 앨범부터 10집까지 전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커리어 초반 십 대 때는 컨트리 팝송을, 4집부터는 팝 장르로 스펙트럼을 넓혔다. 다양한 컨셉을 시도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대중과 평단에 높은 평가를 받는다. 최초의 4회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앨범상’ 수상자,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많이 재생된(216억회) 여자 가수, 2억장 넘는 앨범 세일즈 기록이 이를 증명한다.
디 에라스 투어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이 한국에서 열 수 없어 아쉬워 한 그 콘서트다. 이달 도쿄에서 디 에라스 투어가 열렸다. 올해는 전 세계의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10집의 가수답게 3시간 동안 40여곡의 공연을 펼친다. 즐길 거리가 많으니 계속 좋아할 수밖에 없다. 작년 미국 투어 당시 1조 3천억원의 흥행 수익이 났고 경제효과는 13조가 넘었다.
시애틀 공연 진동으로 2.3의 지진이 발생한 일도 있었다. 지질까지 흔드는 당신은 대체.
미스 아메리카나
테일러 스위프트의 여성으로 사는 삶을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성평등과 인종 차별에 반대하는 메시지를 노래로 전하고 미투 운동 참여, 팔레스타인 모금 행사 등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면서 젊은 여성층의 지지도가 특히 올라갔다. 계약상 이유로 빼앗긴 6장의 앨범을 되찾을 때는 4장을 재녹음해 ‘테일러 에디션’으로 발매했다. 불합리함에 맞서는 당찬 여성으로 업계의 재조명을 받은 사건.
팬 사랑
안티들도 인정하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팬 사랑. 아픈 팬이 있으면 직접 찾아가고 자필 편지, 학비,용돈, 각종 선물을 보내거나 심지어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러주는 팬서비스 미담이 많다. 팬덤 충성도가 상당히 높다.
사회적 현상
아이콘을 넘어 문화 현상이 됐다. 테일러의 팬이 되는 게 하나의 트렌드다. 2023년엔 타임지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분열된 세계에 남은 유일한 단일 문화입니다’
타임지 기사의 전문을 번역하자면 이렇다. 전 세계 경제학자, 문화학자들은 그녀를 연구한다. 하버드에서는 테일러 스위프트 강의를 개설하고 미 대선판은 테일러의 트윗 하나로 흔들린다. 도쿄 공연이 끝나고 달려간 남자 친구 트래비스 켈시의 슈퍼볼 경기에서 입맞춤하는 장면은 1억 2천만명이 시청했다.
테아폴로 달 탐사 이후 최고 시청률이며 미식축구의 여성 팬덤을 만들었다고.
첫댓글 기껏 눈에보이는 것은 가치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형 자산의 미래의 현 재 가치에크게 눈을뜨고서 그런 기회를 바로볼수있는 안목을 키워내는 게 미래의경제 비즈니스에 크게 중점과 비중을 두고서 진행시켜 나갈 예 정 계획입니다.
가질수 없다면 합리적인 방안을 내세워서 빠어내다시피 뻇 다 시피 한 다는 심 경으로 그마만큼의 절실한 무자비한
방식도 때론 필요해 보일 것이다.
@샤넬 농담 아니야 다 바꿔봐
부가 가치를 높이라는 말!
커다란 아우성의 기 업이라고 하면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 틈 새 시장이 관 건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