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유치원이 지난 20일 자원 재활용을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큰나눔 장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용유치원이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인 기후환경‧생태교육의 일환으로 유아들이 미래를 대비해 환경을 사랑하고 지구를 지키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용하지 않은 생활용품을 가져와 판매하는 플리마켓 ▲비닐봉지 대신 종이봉투를 사용하는 먹거리 장터 ▲친환경 가방걸이 만들기·전통놀이·에어바운스 등 각종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유아들의 동요 부르기 및 가족 장기자랑 등 공연 활동도 함께 펼쳐졌다. 환경 관련 퀴즈를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풀며 환경 감수성을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한 유아는 ”집에서 가져온 물건을 다른 친구가 사가는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환경을 위해 친구와 물건을 바꿔 쓰고 싶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오늘 행사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미래의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가정에서도 솔선수범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란 원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를 맞아 학부모와 유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실천 중심 환경교육을 통해 유아들의 환경 감수성이 내면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75211
신용유치원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 사랑 실천
신용유치원이 지난 20일 자원 재활용을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큰나눔 장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용유치원이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인 기후환경‧생태교육의 일환으로 유아
www.miraenews.co.kr
#신용유치원 #이혜란원장 #재활용 #기후환경 #생태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