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균형한 피부 미생물군집이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방법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how-an-unbalanced-skin-microbiome-worsens-atopic-dermatitis
불균형한 피부 미생물군집이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방법
피부에 살고 있는 복잡한 미생물 군집은 종종 아토피 피부염(AD)이 있는 사람들의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이 불균형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에서 보다 조화로운 미생물 생태계를 복원할 새로운 프로바이오틱 치료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더 건강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Pinterest에서 공유이 기능에서 우리는 아토피 피부염에서 미생물군유전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합니다. Abdulrasheed Yusuf/EyeEm/게티 이미지
인간의 피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의 광대한 배열은 과학자들이 이제 막 이해하기 시작한 매우 복잡한 방식으로 서로 및 신체와 상호 작용합니다.
1,000종 이상의 다양한 박테리아 가 피부에 서식하며 두피에서 발바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고유한 생태학적 틈새를 차지합니다.
겉보기에도 불구하고 피부는 평평하지 않고 오히려 총 표면적이 약 25제곱미터 에 달하는 3차원 모낭과 땀샘의 숲입니다 .
생태학자들은 건강한 생태계에는 다른 생물을 지배하는 단일 종이 없는 다양한 생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간의 피부에 사는 미생물 군집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열대 우림의 동식물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피부에 사는 미생물(총칭하여 피부 미생물군집)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균형으로 공존합니다.
의료 뉴스 투데이 뉴스레터
뉴스레터를 통해 피부 치료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십시오.
받은 편지함을 열어 습진,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 상태에 대한 관리 팁, 연구 및 치료 업데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지금 등록하세요
귀하의 개인 정보 는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다양성의 강점
최근 몇 년 동안 과학자들은 이러한 다양성이 피부가 보호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인간의 면역 체계와 건강한 상호 작용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피부 장벽에는 피부의 최적 기능에 필수적인 다양한 유기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고 뉴욕 마운트 시나이 병원의 피부과 부교수인 조슈아 자이크너(Joshua Zeichner) 가 Medical News Today 에 말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다양성이 손상되고 단일 종이 다른 종을 지배하기 시작하면 피부가 손상에 더욱 취약해지고 염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이것은 습진 의 가장 흔한 형태인 알츠하이머병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에는 건조하고 비늘 모양의 피부, 홍조,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발적 동안, 수양성 궤양은 팔꿈치나 무릎의 주름, 목덜미와 같은 취약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사람들은 피부의 항균 분자 수준이 감소하여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필라그린 이라는 구조적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자 복합체에 변형이 있습니다 . 필라그린은 과립층( stratum granulosum )이라고 불리는 피부의 깊은 층에 있는 세포 내의 섬유를 함께 묶습니다 .
결과적으로 세포는 각질층으로 알려진 피부의 외부 보호층에 도달할 때 기형입니다. 이것은 피부가 해로운 박테리아에 대한 장벽으로서 덜 효과적이게 만듭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위험 요소
일반 비누로 과도하게 세안하면 피부 장벽이 건조해지고 물리적으로 손상되어 피부 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Zeichner 박사는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를 과도하게 씻거나 문지르는 것과 같은 유전적 또는 환경적 요인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습진과 같은 염증성 질환은 미생물군집의 변형과 병원성 유기체의 과증식과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여러 연구에서 피부 미생물군집의 변화가 알츠하이머병 발병보다 먼저 발생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소수의 종에 의해 지배되는 덜 다양한 피부 미생물군집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
최근 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알츠하이머병이 없는 사람들과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의 차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팔꿈치와 무릎의 주름이나 "굴곡"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 종에는 다양성이 적었습니다. 여기에서는 Staphylococcus 속 , 특히 S. aureus 와 S. epidermidis 가 우점했습니다.
기타 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약 90% 피부에 다양한 S. 아우레우스 균주가 서식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
이 모든 균주의 약 절반이 독소를 생성하여 염증을 유발하고 피부 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 트리거
알츠하이머병은 95%의 경우에서 생후 5년 이내에 시작되는 만성 질환입니다. 그것은 영향을약 20%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어린이이며 이 어린이 중 약 4분의 1은 성인이 되어도 계속 이 상태를 유지합니다.
S. 아우레우스 는 초기부터 AD에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생부터 2세까지의 영아 149명의 미생물군집을 분석 한 연구 에 따르면 3개월에 S. 아우레우스 는 이미 알츠하이머병으로 발전할 사람들의 피부에 더 널리 퍼졌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쥐 모델에 대한 이 연구와 연구는 피부 미생물군집의 변화가 어린 시절부터 질병을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강력하게 시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성인기에도 지속되며 증상 악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피부 장벽의 결함
하나공부하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알츠하이머병 환자의 경우 영향을 받지 않은(비병변) 피부와 영향을 받은(병변) 피부의 박테리아 다양성과 구성이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이 발견이 알츠하이머병 피부의 피부 생리학적 변화가 보편적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병변이 있는 피부와 병변이 없는 피부가 모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Ph.D.인 Sofie Marie Edslev 가 말했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덴마크 코펜하겐의 Statens Serum Institute의 학생입니다.
Edslev는 MNT 와의 인터뷰 에서 그녀의 발견은 산성도, 필라그린의 양 및 기타 피부 장벽 결함과 같은 요인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 미생물군집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피부 미생물군유전체와 다른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이 더 심한 사람들은 피부에 S. aureus 를 비롯한 다양한 종의 포도상구균 이 더 많이 존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S. hominis 라고 불리는 같은 속의 종은 그 반대였습니다 .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은 피부에 이 종의 더 많은 것을 가진 사람들에서 덜 심각했습니다.
이것은 S. hominis 가 S. aureus 에 의한 피부 군집 형성을 방지함으로써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인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S. hominis 는 S. aureus 를 억제하는 독소를 생성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연구자들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에 이 박테리아 독소를 적용했을 때, 그들은 S. aureus 의 양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
S. 아우레우스 가 발적을 일으키는 방법
알츠하이머병 병변에서 S. aureus 는 진피라고 하는 피부의 깊은 층을 식민지화하여 염증을 증가시키고 피부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S. aureus 는 피부 세포 사이의 연결을 분해하여 외부 피부층이나 표피에 침투하는 효소를 생성합니다. 면역 체계는 염증을 유발하는 인터루킨이라는 분자 신호를 생성하여 반응합니다.
연구 에 따르면 예를 들어 필라그린 유전자의 변화로 인해 피부 장벽이 이미 어떤 식으로든 손상된 사람들의 경우 더 많은 박테리아가 피부에 침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상보다 산성도가 낮은 피부는 S. aureus 에 더 취약합니다 .
피부의 가장 바깥쪽 층인 각질층은 자연적으로 약산성이어서 건강한 피부에서 S. 아우레우스 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그러나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사람들은 pH가 더 높아 S. 아우레우스 가 번성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알칼리성 피부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도하게 씻다
일반 비누로 과도하게 세척하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이자 Beyond Soap 의 저자 인 Dr. Sandy Skotnicki는 "피부의 pH를 증가시키는 모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 미생물군집과 피부 장벽을 파괴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는 MNT 와의 인터뷰에서 "반복적인 공격으로 피부의 pH를 높이면 피부를 알칼리화하고 피부가 장벽 역할을 하는 능력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대부분의 세제와 비누는 pH가 높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수돗물이 약간 알칼리성입니다.
"따라서 세척하고 pH가 균형이 맞지 않는 비누를 사용하는 행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 미생물군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건강한 미생물군유전체를 유지하려면 순한 클렌저와 보습제를 사용하여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유지하십시오."라고 Zeichner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양한 미생물군집을 촉진하는 스킨케어 제품도 있다고 MNT 에 말했습니다 . 예를 들어, 일부 샘물에서 발견되는 셀레늄과 귀리의 전분이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는 “온천수나 콜로이드성 오트밀과 같은 프리바이오틱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라인을 고려하라”고 조언했다.
예방 및 향후 치료
인생의 초기에는 다양한 피부 미생물군집을 확립함으로써 알츠하이머병 발병을 처음부터 예방할 수 있는 기회의 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왕절개와 반대되는 질식 분만과 출생 직전과 직후의 항생제 사용을 피하는 것은위험을 줄이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후기의 AD.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경우 항생제와 방부제가 피부에서 S. 아우레우스 집락을 일시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우호적이거나 "공생하는" 종을 죽이고 더 다양하고 균형 잡힌 미생물군집을 구축하기 위해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코르티코스테로이드 크림, 모이스처라이저 및 연화제는 피부의 보호 장벽을 회복하고 미생물군유전체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ㅏ쥐 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예를 들어, 보습제와 장벽을 복원하는 제품은 S. 아우레우스 가 더 깊은 피부층에 도달하는 능력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면역 체계를 수정하는 치료법은 또한 보다 건강한 피부 미생물군집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인터루킨-4(IL-4)라는 면역 신호 수용체를 차단하는 두필루맙이라는 단일클론 항체가 피부의 미생물 다양성을 증가시키고 S. 아우레우스 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치료제로서의 박테리아
과학자들은 또한 유해한 종을 억제하기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로 공생 피부 박테리아의 가능한 사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에 대한 소규모 임상 시험 에서 Roseomonas mucosa 라는 공생 종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에서 S. aureus 를 억제 하고 상태의 심각성을 줄였습니다.
또 다른예비 임상 시험신뢰할 수 있는 출처는 7일 동안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36명의 참가자에게 ShA9라는 S. hominis 균주가 포함된 로션을 테스트했습니다 . 비교를 위해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18명의 그룹은 ShA9가 포함되지 않은 컨트롤 로션을 사용했습니다.
활성 치료는 S. 아우레우스 집락 형성과 염증을 감소시켰지만 이 짧은 치료 기간 후에 전반적인 질병 중증도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치료법도 안전해 보였기 때문에 2개의 대규모 임상 시험이 계획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피부과 교수이자 연구의 수석 저자인 Richard Gallo 박사 는 S. hominis 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MNT 에 설명했습니다 .
Gallo 교수는 " lantibiotics 로 알려진 천연 항생제의 생산을 통해 S.aureus 를 죽 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질병을 촉진하는 독소를 생성하는 [능력]을 억제함으로써 S. 아우레우스 와 싸웁니다."
안초기 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Gallo 교수와 그의 동료들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피부가 S. aureus 를 죽일 수 있는 ShA9와 같은 박테리아가 결핍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그는 다음 을 포함하여 기존 항생제와 비교하여 S. 아우레우스 를 제어하기 위한 "살아있는 세균 요법"의 몇 가지 이점을 나열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