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 3호선 전동차 안내(출처:부산교통공단)
김창남 추천 0 조회 728 05.01.12 18:3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5.01.12 18:38

    첫댓글 올리고 보니 사진의 압박이 심하네요...이런데 약해서...ㅡㅡ;;;;

  • 05.01.12 19:04

    지금 여기가 어딘가요? 창원공장인가요?

  • 작성자 05.01.12 19:25

    네, 그런 것 같습니다. 창원 로템 공장은 가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요, 분명히 대저는 아니네요.

  • 05.01.12 20:10

    주전력변환"소자"는 현재까지 전량 수입품을 사용해 왔고 아직 국산화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직 국산화가 되지 않았다면 이 차량도 수입품을 쓸 수 밖에 없는 것이고 100% 라는 수치는 나올 수 없게 됩니다만.

  • 05.01.12 20:06

    그럼에도 불구하고 100% 라는 언급이 있다는 부분에서 한가지 생각해볼 수 있는 가능성은 주전력변환소자의 국산화에 드디어 성공해 이 차량에 적용했을 가능성입니다.

  • 05.01.12 20:11

    관련 기사를 잠깐 찾아보니 현대중공업이 2004년 4월자로 IGBT VVVF 인버터를 국산화했다는 기사가 실려 있는데. 가장 중요한 IGBT 소자까지 국산화한 것인지 추진제어장치만 국산화한 것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

  • 05.01.12 20:12

    100%국산화 전동차는 분명 우리나라가 철도차량 기술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만, 차체가 알루미늄이 아닌 스테인리스라는 것이 약간 아쉽군요.

  • 05.01.12 23:05

    사진에 보이는 선로가 3rd레일인가요?

  • 05.01.12 23:29

    네 창원 로템공장 내 입니다.. 뒤에 파비뉴21도 보이네요;;

  • 05.01.13 10:26

    이제는 중형 모델은 통일했나 보네요. 지역마다 열차 특색이 없어지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 05.01.13 21:10

    3rd 레일은 아니고 안쪽 레일은 협궤, 바깥쪽 레일은 표준궤 차량이 다닐 수 있도록 해 놓은 것 같은데요..

  • 05.01.14 11:14

    디자인이 괜찮네요....^^ 엇! 2번째 사진 왼쪽 창문에 혹시 대구 2호선 전동차 아닌지??? 저 전동차가 있는거 보면 로템인거 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