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샤님.
알렉산더 테크닉은 연극이나 악기 쪽에서 쓰는 자세교정법...이에요.
실은 저도 책 몇 권 본 게 다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서양에서는 꽤 유명한 교정법이에요.
알렉산더 테크닉이 좋은 점이 깊게 배우려면 내용이 많지만 간단한 것만 어느정도 알아둬도 생각보다 쓸모가 있다는 점이에요.
기본적인 목의 위치 잡는 법, 몸의 긴장을 푸는 법에 대해 대략적인 설명을 하는 동영상이니 생각이 있으면 보시어요.
VIDEO
다 보셨다면 지시어라는 개념에 의문이 생기실 수도 있어요.
'목 주변이 뜨거워진다.'
'머리가 위로 올라간다.'
'척추가 길어지고 넓어진다.'
'내 다리가 몸통과 분리된다.'
'양 어깨가 쇄골부터 멀~어진다.'
약파는 거 아닌가 싶을 수 있지만 스트레칭을 하든 뭘 하든 의외로 다른 운동에서도 이런 식으로 몸이 어떻다고 상상하는 일은 많아요. 알렉산더 테크닉은 그걸 더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일 뿐이니 믿어주세요. 의외로 다른 운동을 해도 통하는 부분이 많답니다.
---------
보조적인 거지만 베개도 좋은 걸 쓰면 좋죠.
8만원짜리 젠틀리머라는 곳에서 나온 걸 써보니 재질이 다르더라구요.
모양은 싼 거나 비싼 거나 별 차이가 없는데..
대신 싸게 퉁치려면 경추교정이라고 치면 만 얼마짜리 상품들이 나오는데 그런 애들이 목을 어떻게 받쳐주는지 보고서 수건을 말아서 재현하는 방법이 있어요.
자다보면 수건이 풀려서 불편해지니 알아서 잘 고정하시고요.
---------
물론 안 좋으면 병원가는 게 제일 좋죠.
요가든 교정이든 부담스러우시면 병원가서 치료 받으면서 교정운동 물어보셔도 좋을 거에요.
병원 선생님들도 결국 운동해야 하는 건 뻔히 아실 테고 교정운동도 잘 아실 테고..
그리고 의자에 한두시간도 아니고 8,9시간 쭉 앉아있으면 사람인 이상 자세가 풀어지는 게 정상이긴 해요.
그럴 때는 한번씩 일어나서 기지개 펴주시고요.
자세를 고정하는 것도 근육이 힘을 내야 하는 일이니.. 휴식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담배 피우는 사람은 디스크 없단 우스개가 괜히 있는 게 아니에요...
---------
뚠뚠이가 이 글을 끝까지 볼지 모르겠네요.
흠. 쓸데없이 긴 글 죄송합니다.
솔직히 별로 아는 거 없어요 ㅠㅜ
첫댓글 앗. 맞다. 의자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근육이랑 햄스트링이 엄청 약해져요. 목만 신경 쓸 게 아니라 힙브릿지 정도는 해두시는 게 좋아요. 다 연결돼서 총체적난국이 되는 거라.
알렉산더 테크닉 긴장없이 자세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이거 만든 아저씨도 자기 발성 자세 이상한 거 보고 교정하려고 만든 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