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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일 반 |
중고생 |
초등생 |
일 반 |
900 |
700 |
450 |
좌 석 |
1,300 |
1,100 |
6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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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는 포항시청입니다. 늘 서울지역에서의 광역버스를 보면서 추가요금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만 지금이라도 시행된다니 다행이군요. 다른지역에서도 추가 요금제를 폐지하는것이 대중교통공공성의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p.s 위에서도 보듯 포항지역에서 조만간 시내버스 환승할인제가 실시될듯 합니다. 대도시나 마창진같이 수요가 큰 편도 아닌데.. 연간 34억짜리 적자부담이 더욱 커지게 될 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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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인구 50만 대도시에 운행회사 하나가 독점 ; 이건 진자 넌센스죠. 제 생각에 경주 포항을 통합하는 버스시스템 원쥬..수도권 광역노선처럼 말이죠. 현재 포항은 교통카드 사용률도 10%를 겨우 웃돈다고 합니다.
저도 경주,포항 통합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경주와 포항은 다른 교통카드쓰이기 때문에 교통카드 문제이기도 합니다
포항-티머니.경주-마이비..-_-
그럼 포항에서 서울교통카드(인테그 시스템)랑 한국스마트 카드 발행 티머니가 호환 된다는 얘기?
서울 티머니 포항버스에서 인식됩니다 포항카드도 서울버스에서 인식되구요. 단, 포항카드는 서울에서 충전사용이 가능한 반면 서울티머니는 포항에서 충전이 안됩니다;현재 서울티머니로 잘 타고 다니는 중;;
포항시민들은 아시겠지만, 포항에서 시내버스만큼 시민들로부터 외면받는게 또 있나 할 정도로 시민들의 시내버스에 대한 원성이 자자합니다. 5월31일에 뽑히는 차기 시장님께 이거 하나만은 정말 기대하고 싶습니다.
얼핏 듣기로는 포항시에서 시내버스 신규 업체 출범을 계획중에 있다고 합니다.. 많은 난관이 있겠지만, 아무쪼록 추진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더불어 경주시도 얼마전에 요금 단일화를 시행했지요..
포항도 환승할인제라..괜찮은 의도로 보입니다^^;; 그리고 추가요금제 폐지까지 하게되면 적자 현상이 있을까 궁금하군요...
포항-감포 노선은 1700원 이더군요.장기 지나고 부터 이죠.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포항-안강-기계가는 버스도 포항-안강간은 1300원만 받는건가요? 그럼 안강-경주보다 포항가는게 더 싸지는건데;;(안강-경주 1700원;;)
네 600번 버스도 포항시 면허의 좌석버스이므로 1300원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창진도 진영빼고는 단일요금 아닌가요? (진해단독노선은 별도요금) 서울은 04년 7월부터 시계외요금이 없어졌고요. (티머니단말기에도 구간요금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서울시 요금이 무구간삥이라 쓸일 전혀 없죠. 703(158-1)의 경우도 광탄-서울역 무구간삥인지라 ㅎㅎ (개편전엔 고급좌석보다 비쌌습니다))
진영도 카드쓰니 기사님이 귀찮으시다고 그냥 일반운임 받으시더군요^^ㅋ 진해단독노선도 지금은 마창진표준요금입니다-ㅎ 예전엔 100원정도 쌌었는데.ㅎㅎ
아 맞다 진해도 합쳐졌죠^^;;
마창진요금이 포항요금과 거의 비슷하군요............
예전에 포항호미곶을 놀러갈때 느낀건데. 요금문제도 그렇지만 노선도 좀-_- 호미곶같은 포항을 대표하는 관광지라면 시내에서 직통노선이 있을법한데 구룡포에서 무조건 어거지 환승을 시키더군요. 게다가 둘다 좌석-좌석-_- 환승할인이란 개념도 없고 (당시는 교통카드가 없었으니..ㅠㅠ)
요금단일화롸 함께 환승제도 빨리 실시했으면 좋겠네요^^ 포항도-
마창진은 시계외요금을 받지 않고 운행중이니 어떻게 보면 포항보다는 싸다고 말할수 있죠..
환승제 올해 상반기 안에 시행한다고 어제 뉴스에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