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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운 개조 원리 방법 改造命運原理方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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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章 引言 제1장 서문
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第三章 命運可以改變嗎? 제3장 명운은 개변할 수 있겠는가?
第四章 改變命運的原理 제4장 개변 명운의 원리
一、吉凶禍福的根源—心念 二、心地的清淨與污染 三、一動念就有果報
四、心念→行為→習慣→性格→命運 제4장개변 명운의 원리 1.
五、惜福才不會折福 六、施比受更有福—春種一粒粟,秋收萬顆子
七、普通人怕受苦果,聰明人怕種苦因—隨緣消舊業,更莫造新殃 제4장 개변 2.
九、惡可致凶 十、凶吉的變化(15항) 제4장 개변원리 4
第五章 改變命運的基礎功夫 제5장 개변 명운의 기초 공부
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제6장 개조 명운의 방법
가. 一般的方法 일반적 방법
一、明辨善惡 二、察覺心念 三、懺悔業障 四、勇於改過(개과의 용기; 6개항 원칙)
五、發慈悲心,廣積陰德 六、佈施財物,利益眾生 七、隨喜功德,善與人同
八、謙己下人,虛懷若谷
나. 特別的方法 특별한 방법
一、改短命為長壽的方法 (단명에서 장수) 二、改造貧窮為富貴的方法(빈궁에서 부귀)
三、改造多病為健康的方法(다병에서 건강)
四、改造愚癡為智慧的方法(어리석음에서 지혜로) 五、改造不好的人緣為好人緣的方法 (나쁜 연을 좋은 인연으로)
六、求生貴子或求男求女的方法( 좋은자식을 낳다) 七、在順境中應怎麼辦?순경에 응한 마 분별법)
八、遇到逆境又應如何?역경을 만나 응하는 법)
九、看見別人行善,我能受福嗎?( 타인의 선행 나의 복) 十、看見他人造惡,我能種福嗎?(타인의 악행 나의복)
第七章 結論 제7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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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상의 정보가 많으나 직접 한줄씩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시는 분들에 따라 해석이 다소 분분할것 같습니다.
九、惡可致凶 악은 흉을 이르게 한다
9. 악은 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華嚴經的十地品中記載:
一切惡以十惡為根本,造了十惡,
來世不但會墜入地獄、畜生、餓鬼等三惡道,
而且萬一再投生到人間,還會產生兩種可怕的報應:
화엄경의 10지품중에는 ;
모든 악이 10 가지 악에 근거하고 있으며, 10 악이 만들어지면
다음 생에서 지옥, 짐승, 아귀(배고픈 귀신)등 세 가지 악한 길에 빠질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세상에 다시 태어나면 두 가지 끔찍한 보응을 일으킬 것입니다.라 했다.
殺生:短命、多病。
偷盜:一貧窮、和別人共用財物,使用財物不能自由自在。
邪淫:妻子不忠貞不善良、得不如意的眷屬。(親人常和你作對)
妄語:常被人誹謗、常被人欺騙。
綺語:講話沒人接受、說話不清楚。
兩舌:親朋好友背離、家人親族惡弊。
惡口:常聽到不好聽的聲音、常發生訴訟爭論。
貪愛:心不知足、所求匱乏。(或多欲無厭)
憎恨:常被人苛責缺點談論是非、常被別人煩惱或傷害。
愚癡:生在沒有智慧的家庭、心地諂曲而不光明磊落。
살생 : 수명이 짧고 다 병합니다.
도둑질: 가난하고 재산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사용하는 재물을 자유롭게 할 수 없다.
간음: 아내가 불충실하고, 불친절하며, 불만족스러운 의존성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당신을 반대합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 : 항상 비방하고 사람들에게 기만당합니다.
기어(교묘하게 꾸며 대는 말) : 연설은 받아 들여지지 않고 말마다 불분명합니다.
두개 혀 : 가족과 친구의 등지고 떠난다, 가족과 친척의 악패이다.
사악한 입 : 항상 불쾌한 목소리이며, 항상 소송 논쟁을 만듭니다.
탐욕 : 마음은 만족하지 않으며, 원하는 것은 부족합니다. (또는 만족할 줄 모른다)
증오: 항상 결점에 대해 비판을 받고,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하고,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거나 상처를 줍니다.
어리석음: 생이 지혜의 가정이 없고 마음이 뒤틀리고 명예롭지 못합니다.
業報差別經上也敘述了眾生的十惡業能產生如下的凶報:
殺生—能使大地堿鹵,藥草無力。
偷盜—能感現霜雹、蝗蟲等現象,使世界鬧饑荒。
邪淫—能感現惡風大雨,以及各種塵埃。
妄語—能使許多事物變得臭穢。
兩舌—能使大地感現高低不平。
惡口—能造成瓦石沙礫,粗糙難看的東西。
綺語—使草木稠密,枝條長棘。
貪愛—使農作物的果實又細又小。
憎恨—能使一切樹木的果實又苦又澀。
愚癡或邪見—使一切農作物不會開花結果,收穫量很微少。
업보차별경는 또한 다음과 같은 사악한 보복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중생의 열 가지 악업을 설명합니다.
살생—땅을 알칼리성 소금물로 만들 수 있고, 약초를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둑질 - 서리 우박, 메뚜기등 현상을 감지하여 세계에 기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음 – 사악한 바람과 큰비, 그리고 모든 종류의 먼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 언 – 많은 것을 악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혀-지구가 고르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악한 입 - 잔해와 자갈, 거칠고 추악한 것들을 조성 할 수 있습니다.
기어 - 풀과 나무를 빽빽하게 만들고 나뭇 가지에 가시가 자랍니다.
탐욕 – 작물의 열매를 세밀하고 작게 만듭니다.
증오 – 모든 나무의 열매를 쓴맛과 떫은 맛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리석거나 사악한 생각은 - 모든 곡식에 꽃을 피우지 못하고 열매를 맺지 못하며 수확이 매우 적어질 것입니다.
地藏經中的‘閻浮眾生業感品’也舉了一些做惡會得凶報的例子:
殺生—遭殃短命。
偷盜—貧窮、受苦。
邪淫—來生變雀鴿鴛鴦等禽獸。
惡口—家庭不和,時常和親屬爭吵。
誹謗—口才不好,嘴裏長惡瘡。
憎恨—醜陋殘廢。
慳吝—所求的東西無法得到。
飲食無度—來生饑渴,而且咽喉出毛病。
愛好打獵—因受驚瘋狂而喪失生命。
悖逆父母—遭到天災地變。
焚燒山林—瘋狂迷惑而慘死。
虐待子女—來生常受鞭撻。
網捕鳥獸—來生骨肉分離。
지장경중의 '관음무생업감품'는 또한 악보로 이어질 악행의 몇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살인—짧은 생애의 재앙을 겪는다.
도둑질 – 가난, 고통받는다.
간음 - 내세에서 그들은 비둘기와 만다린 오리와 같은 새와 동물이됩니다.
사악한 입 - 가족 불화, 종종 친척들과 다투는 것.
중상 모략 - 나쁜 웅변, 입안의 나쁜 염증.
증오—추하고 불구가 되었다.
인색함 – 당신이 요구하는 것을 얻을 수 없음.
무분별하게 먹고 마신다―다음 생은 굶주리고 목마르며 목이 흠집이 난다.
취미 사냥 – 공포 광기로 인해 목숨을 잃습니다.
부모에 대한 반항 – 재앙적인 변화.
산과 숲을 태우는 것 - 광기와 혼란과 비극적 인 죽음.
아동 학대 – 종종 다음 생에 채찍질을 당합니다.
그물을 잡는 새와 짐승 - 내세에서 살과 뼈의 분리.
釣魚、網魚的人來生也會遭到父母兄弟妻子離散的報應。
貢高我慢—出生卑賤,受人驅使。
無端毀壞財物或暴殄天物—所求的東西缺乏,不能如意。
不信三世因果等邪見—誕生在文化邊落(沒有佛法)的偏僻地區。
낚시, 그물로 고기를 잡는 사람들도 다음 생이 있으며 또한 부모, 형제, 아내를 만나 헤어짐 보응복 받을 것입니다.
공물은 높고 느리며 ㅡ 낮게 태어나고 다른 사람들에 의해 움직입니다.
재산의 무상 파괴나 하늘의 사물의 파괴ㅡ 요구되는 것은 부족하고 만족할 수 없는 것이다.
3세 인과의 불신등 사악한 생각 ㅡ 문화적 소외(법이 없음)가 있는 외딴 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陳希夷心相篇說:진희이의 심상편 말이다.
性情偏激的人—恐遭奇禍。
言多反覆—沒有好友可以依靠。
轉眼無情—貧苦、寒酸、夭折。
輕口出違言—壽命短折。
忘恩而思小怨—科第難成。
극단적인 기질을 가진 사람들 – 불행에 대한 두려움.
말을 많이 하십시오 - 의지할 친구가 없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무자비하고 가난하고 초라하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가볍게 말하십시오 - 인생은 짧습니다.
배은망덕하고 분개합니다 - Kodi는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偷斤減兩—子孫很難成大人。
利己損人—兒孫多悖逆。
使別人難堪—意外喪身,又害了子女。
說話尖酸刻薄—既貧窮又損壽。
小有富貴則生傲慢—准有刑災。
파운드와 마이너스 2를 훔치면 어린이와 손자가 성인이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이기심 - 자녀와 손자는 더 반항적입니다.
다른 사람을 당황하게 하는 것 – 실수로 죽고 어린이에게 해를 끼칩니다.
가난하고 해로운 냉소적인 말을 하십시오.
당신이 부자라면, 당신은 오만해질 것이고 처벌이있을 것입니다.
假公濟私—縱使有榮華富貴,兒孫也沒辦法享用。
有才能而吝嗇教導別人—自己沒有成就,子女也一無所成。
妒忌別人,爭勝圖利—到頭來還是輸人一等。
樂極生悲—一生辛苦。
怒時反笑—到了老年,還是老奸巨滑。
가짜 공적 및 사적 돈 - 번영과 부가 있더라도 자녀와 손자는 그것을 즐길 수 없습니다.
재능 있고 인색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고 그들의 자녀들은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다고 가르칩니다.
다른 사람들을 질투하고, 이익을 위해 승리합니다 - 결국에는 여전히 패자입니다.
행복은 슬픔을 낳습니다 – 힘든 삶.
화가 났을 때 웃으십시오 - 노년기에는 여전히 늙고 미끄 럽습니다.
愛好稱讚自己的長處—功名很難有所成就。
喜歡談論別人的缺點—身心性命容易受傷害。
責備別人重而責備自己輕—別人不與他共謀同事。
愛好跟別人競爭—前程有限。
喜怒不擇輕重—一事無成。
취미는 자신의 강점에 대한 칭찬 – 이름으로 무언가를 성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육체적, 정신적 삶은 쉽게 해를 입습니다.
남을 탓하는 것은 무겁고 자신을 탓하는 것은 가볍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그와 동료로 공모하지 않는다.
제한된 전망으로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취미.
분노와 분노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아무것도 성취 할 수 없습니다.
笑駡不分是非—知交斷絕。
少年飛揚浮動—壽命難長。
剛愎自用、行險僥倖—走頭無路。
出薄言、做薄事、存薄心—短折亡身。
多陰毒、積陰私、有陰行—凶災惡死。
웃음과 꾸짖음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십대들은 날고 떠 다니며 인생은 길지 않습니다.
이기적이고 위험에 처한 행운 - 탈출구가 없습니다.
얇게 말하고, 얇은 일을하고, 얇은 마음을 유지하십시오.
많은 독약, 이기심, 악한 행위 - 사악한 죽음이 있습니다.
色欲空虛—暴疾而沒。
肥甘凝膩—毒瘡而終。
性情孤潔—老後無嗣。
心地欺瞞—盛年喪子。
暗裏傷人—無子。
苛剝民財—多遭火盜。
정욕은 공허하고 폭력적이며 사라졌습니다.
뚱뚱하고 기름기가 많은 - 유독 한 염증이 끝납니다.
고독한 기질 - 늙고 상속인이 아닙니다.
마음 속의 속임수 - 인생의 전성기에 아이를 잃었습니다.
비밀리에 사람들을 해치는 것, 아이가없는 것.
사람들의 부를 착취 – 많은 사람들이 불에 훔칩니다.
十、凶吉的變化 길흉의 변화 -15개 항-
(一)有福而不能享 복이 있지만 형통할 수 없다.
有的富人有錢財卻不能享受到快樂,終日為財物憂愁。
這是因為他前世施捨時不能發至誠心、歡喜心。
或者因為別人勸他施捨,他才勉強施捨。
或者因為施捨之後,又生後悔心。(見彌勒菩薩所問經)
(1) 복이 있지만 즐겁지 못함
어떤 부자들은 돈이 있어도 행복을 누리지 못하고 하루 종일 소지품에 대해 걱정합니다. 전생에 자선을 베풀 때 성실하고 기뻐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자선을 베풀라고 조언했기 때문에 그는 마지 못해 자선을 베풀었습니다. 또는 자선을 한 후에 후회하기 때문입니다. (미륵보살의 질문을 참조하십시오.)
(二)能享而沒主權 형통하지만 주권이 없다
——能受用財物,可是又苦無主權
有的人沒錢、房子,可是他有公家宿舍房子可以住。
他雖然沒所有權,可是他照常可以享用,這是因為前世時他只知勸別人施捨財物,可是他自己卻不能施捨。或者因為他看到別人佈施時,只加以歡喜讚歎,但自己不佈施。
(2) 향유할 수는 있으나 주권이 없다 - 재산을 받을 수 있으나 주권 없이 고통을 받는다
어떤 사람들은 돈이나 집이 없지만 살 수 있는 공립 기숙사가 있습니다. 그는 소유권이 없지만 전생에 다른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도록 설득하는 방법 만 알고 있었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즐길 수 있었지만 자신은 자선을 베풀 수 없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이 자선을 베푸는 것을 볼 때 그는 단지 기뻐하고 존경하지만 자신은 그들에게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三)勞苦才致富 노고하면 비로소 부가 이른다.
有的人要很辛苦地工作才能致富,這是因為他前世佈施時,讓受施的人千辛萬苦才得到施物。譬如:他救濟窮人,讓窮人跑了老遠的路途,辦了許多麻煩的手續,又等候了很久,才領到錢。
(3)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하라
어떤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하는데, 그가 전생에 자선을 베풀었을 때 받는 사람이 자선을 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가난한 사람들을 먼 거리를 여행하게 하고, 많은 번거로운 절차를 거쳤고, 돈을 받기 전에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四)輕鬆就得富 경송은 부를 얻는 것이다.
有的人命很好,財富得來全不費工夫。
譬如,做生意很輕鬆就可以賺到錢,別人把遺產捐贈給他。
這是因為他前世佈施時,讓受施者很輕鬆而不費力的情形下得到施物。
譬如,他親自送財物到高山上的孤兒院,使孤兒們很愉快地獲得那物品。
(4) 부자가 되기 쉽다
어떤 사람들의 삶은 좋으며, 부는 노력없이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에서 쉽게 돈을 벌면 다른 사람이 상속 재산을 그에게 기부 할 것입니다. 전생에 자선을 베풀었을 때 받는 사람에게 쉽고 쉽게 베풀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개인적으로 산의 고아원에 물품을 보내 고아들이 행복하게 물품을 얻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五)先富而後貧 선 부유하지만 후는 가난하다
有的人起先富有後貧窮。
這是因為他前世因為別人的勸告才佈施,可是因為不明白施捨的意義,佈施以後心裏後悔,變成吝嗇。(見業報差別經)
(5) 먼저 부자이고 그 다음에 가난하다
어떤 사람들은 부자로 시작하여 가난해집니다. 전생에 남의 충고로 자선을 베풀었지만 자선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 마음속으로 후회하고 인색해졌기 때문이다. (카르마 차이점 참조)
(六)先貧而後富 먼저 가난하지만 나중은 부유하다.
有些人起初貧窮,後來越來越富有。
這是因為他前世本來不歡喜施捨,因為別人的勸告他才施捨,可是佈施以後他心裏很高興,慢慢也喜歡施捨財物了。
(6) 먼저 가난하고 그 다음에 부자
어떤 사람들은 가난하게 시작하여 나중에 부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그가 전생에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선을 베풀라는 충고를 받았기 때문이지만, 자선을 베푼 후에는 마음 속으로 매우 행복했고, 점차 자선을하기를 좋아했습니다.
(七)貧而能施 가난하지만 베풀수 있다.
有些人雖貧窮可是喜歡佈施,這是他前世雖然施捨,但沒有施給有智慧、有道德的人,
所以產生的福報很少,稍微享用一下,福報就完了,
所以今生才會貧窮,但因為過去習慣佈施,
所以今生雖然貧窮但仍喜歡施捨。
(7) 가난하고 줄 수 있는 사람
어떤 사람들은 가난하지만 자선을 좋아하고, 이것은 자선이지만 그의 전생이지만 현명하고 도덕적 인 사람들에게주지 않았기 때문에 생산 된 축복은 매우 적고 약간의 즐거움과 축복은 끝날 것이므로 이번 생은 가난하지만 과거의 자선 습관 때문에 이생에서는 가난하지만 여전히 자선을 좋아합니다.
(八)富而不施 부유하지만 베풀지 않는다.
有些人今生很富有,可是他卻很吝嗇,這是什麼緣故呢?
因為他過去世本來就不曾佈施,偶而遇到一兩位良師益友的勸導,他暫時佈施了這麼一次,而且還佈施給智德兼備的人。
雖然只佈施了這麼一次,可是因為福田好,所以福報多,所以今生大富大貴,可是因為他過去世就不習慣佈施,所以今生仍吝嗇成性,不喜歡佈施。
(8) 부자이지만 베풀지 않음
어떤 사람들은 이생에서 부자이지만 매우 인색합니다. 그는 전생에 자선을 베푼 적이 없었고 때때로 한두 명의 훌륭한 선생님과 친구들의 설득을 만났기 때문에 당분간 이것을 주었고 지혜와 미덕을 가진 사람들에게도주었습니다. 그는 한 번만 자선을 베풀었지만 푸톈은 좋았 기 때문에 많은 축복을 받았기 때문에 이생에서 부유하고 고귀했지만 전생에 자선을주는 데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이 삶에서 인색했고 자선을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九)決定福報的因素 —決定福報的三大要素
복보의 요소를 결정함- 복보의3대요소를 결정한다.
施捨必然可以產生福報,可是福報的大小不是我們想要多少就有多少的。
它受到下列三個要素的影響:
施捨的東西—東西越難得越貴重,所產生的福越大。
施捨可分為施捨財物、施捨真理和解除恐懼煩惱等三種。
其中以傳播真理的福最大。
佈施金錢財物來生可以得富貴。
傳播真理來生可以得智慧。
解除眾生的困難恐懼、憂慮、緊張和煩惱,使他們得到平安和快樂,
例如陪膽小的人走黑路,來生可以得到健康。
(9) 행운을 결정하는 요인 - 행운을 결정하는 세 가지 주요 요인
자선은 확실히 축복을 낳을 수 있지만 축복의 크기는 우리가 원하는만큼 크지 않습니다. 다음 세 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자선—희귀하고 가치 있는 것일수록 더 큰 축복을 가져다줍니다.
자선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상품에 대한 자선, 진실에 대한 자선, 두려움과 문제로부터의 구제.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축복은 진리를 전파하는 것입니다.
다음 생에 부를 얻기 위해 돈과 재물을 주십시오.
진리를 전파하면 다음 생에서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존재들이 그들의 두려움들과, 걱정들과, 긴장들과 문제들에서 해방되어서, 그들이 평화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소심한 사람을 어두운 길로 동행하면 다음 생에 건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釣魚杆、農藥、殺蟲劑、刀槍、不清淨的東西或食物……不可以佈施。(施則無功而有罪)。
施捨時的心地—心地越清淨則福大。
佈施希望同報則得福少。
為了名利而施捨則福報小。
佈施時為人所知(陽德)得福小。
佈施時不為果報則福報大。
接受施捨的對象—對方的智慧、品德越好,則施捨的福報就越大。
佈施聖賢一錢,勝過佈施凡夫千萬錢。
所以佛經上把產生福報的人,叫做‘福田’(意即能產生福報的田地)
낚싯대, 살충제, 살충제, 칼과 총, 불결한 물건이나 음식... 자선이 없습니다. (주는 것은 무익하고 유죄입니다).
자선을 할 때의 마음의 위치―마음이 순수할수록 축복은 더 커진다. 자선은 같은 보복이 축복 받기를 희망합니다. 명성과 재산을 위한 자선은 작은 축복입니다. 자선을 베풀 때, 그것은 알려져 있고 (양더) 작은 축복을 받는다. 자선을 베풀 때 결과를 주지 않으면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자선을 받는 사람의 지혜와 도덕성이 좋을수록 자선의 축복도 커집니다. 현자에게 주는 1달러는 현자에게 주는 천만 달러보다 낫습니다.
그러므로 불교 경전에서는 축복을 낳는 사람을 '축복'(즉, 축복을 낳는 밭)이라고 부릅니다
阿毗曇甘露味經上說:
佈施畜生可受百世報,
佈施不善人受千世報,
佈施善人受萬世報,
佈施離惡欲的凡夫可以得千萬世報,
佈施得道的人可以得無數世報,
佈施佛則將來一定會成就無上智慧。
아비다르마 만나 수트라(Abhidharma Manna Sutr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동물에게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백 번의 생애 동안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불친절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천 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선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만 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악한 욕망에서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수천 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길을 찾은 사람에게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셀 수 없이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선을 베푸는 부처는 반드시 미래에 최고의 지혜를 얻을 것입니다.
好的福田通常有三種:
恩田(對我們有恩的人,如父母師長)
悲田(使我們產生憐湣心的人,如饑渴病困窮的人。)救人危急,功德很大。
敬田(有智慧、有道德的聖賢,如得道的高僧等)
福報就是‘財物’、‘心地’和‘物件’這三者的乘積。
일반적으로 좋은 푸톈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Onda (부모, 교사 등 우리에게 상냥한 사람)
슬픔 (배고프고, 목마르고, 아프고, 가난한 사람들과 같이 우리를 동정하게 만드는 사람들. 사람을 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장점은 훌륭합니다.
Jingtian (계몽 된 승려 등과 같은 현명하고 도덕적 인 현자)
축복은 '소유물', '마음', '물건'의 산물입니다.
一般人施捨講究‘財物’和‘物件’,菩薩的施捨則不分對象,而特別講究‘清淨心’、‘平等心’。
因為心不平等、不清淨就有煩惱。
而且這三個因素中,心是我們可以做主的,只要心地無限清淨,福報就無量無邊了。
而且在心地上下功夫對我們利益最大。
‘財物’和‘物件’
這兩個因素都是在身外,所以常不能自由發揮,
譬如,我們的財物是有限的,施捨的物件也很難隨心所欲。
평범한 사람들은 '재화'와 '물건'에 관심을 기울이는 반면, 보살의 자선은 대상을 구분하지 않고 '순수한 마음'과 '평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마음이 불평등하고 불순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이 세 가지 요소 중 마음은 우리의 주인이며, 마음이 무한히 순수하다면 축복은 헤아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상에서 일하는 것이 우리의 최선의 이익입니다.
'재화'와 '물건'의 두 가지 요소는 신체 외부에 있기 때문에 종종 자유롭게 놀 수 없으며,
예를 들어 우리의 재화는 제한되어 있으며 자선의 대상은 원하는대로 할 수 없습니다.
所以大智度論上說:
‘大福從心生,不在田也。’
經典上曾記載:
有一次,舍利弗以一缽飯供養佛,佛立即以那缽飯佈施給狗吃,而且問舍利弗說:
‘你佈施飯給我,和我以飯佈施狗,那一個人得到的福多?’
舍利弗說:
‘佛佈施飯給狗的福報多,因為佛的心清淨無比。’
그러므로 위대한 지혜는 '다이후쿠는 밭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
한번은 보안관이 부처님께 밥 한 그릇을 바쳤을 때 부처님은 즉시 그 밥그릇으로 개에게 자선을 베풀며 보안관에게 '당신이 나에게 자선을 베풀고 밥과 함께 개를 주면 이 사람이 무슨 축복을 받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부처님은 "부처님의 마음이 너무 순수하기 때문에 부처님은 개에게 음식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十)施多福少 많은 베품 적은 복
佈施時心不恭敬,
沒有歡喜心、
沒有至誠心或者佈施時心生傲慢......則佈施的東西再多,
所得到的福報仍然很少。
佈施的物件(福田)沒有智慧也沒有道德,則佈施的福報少。
譬如把種子播在不肥沃而且又硬的沙土上,播的種子再多,所收穫的種子一定很少。(見菩薩本行經)
(10) 더 많은 축복을 주고 더 적게 준다
주는 것은 존경심이 없고, 기쁨도 없고, 성실함도 없고, 자선을 베풀 때 오만함도 없습니다... 아무리 많은 자선을 베풀어도 받는 축복은 여전히 적습니다.
주는 대상(푸톈)이 지성이나 도덕성이 없다면 주는 축복은 적다. 예를 들어, 불모의 딱딱한 모래 토양에 씨앗을 뿌리면 아무리 많은 씨앗을 뿌려도 씨앗을 거의 수확하지 않아야합니다. (보살경 참조)
(十一)施少福多 적은 베품 많은 복
以歡喜心、恭敬心、清淨心佈施,而且佈施給佛菩薩聖賢等最好的福田,
佈施的財物雖然少,所得的福報多得不可計數。
譬如,在土壤肥沃的土地裏,種的種子雖然少,可是所收穫的果實卻很豐碩。
所以法苑珠林上計載:
八十億耳(人名)過去曾用一朵花供養佛塔,因此在天人間和天上快樂了九十一劫,剩下的福德使他今生成就聖果。(法苑珠林第廿一卷)
(11) 점점 더 많은 축복을 주어라
기쁨과 존경과 순결로 자선을 베풀고 부처님, 보살, 현자와 같은 최고의 축복에 자선을 베푸는 것은 자선의 부는 적지만 얻은 축복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비옥한 토양에서는 씨앗을 거의 심지 않지만 수확한 과일은 매우 유익합니다.
따라서 법정원 Zhulin은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80억 귀(인간의 이름)가 사리탑에 꽃을 바치는 데 사용되어 하늘과 땅과 하늘에서 아흔 한 번의 환난을 행복하게 여겼고, 남은 공덕은 오늘날 그를 거룩한 열매로 만들었습니다. (Dharma Yuan Zhulin Volume 21)
(十二)同憂異果 같은 걱정 다른 결과
從前有兩個人,一個很富有,一個很貧窮。
有一天,這兩個人遇到乞丐,他們都感到很憂愁。
那個窮人擔心自己沒有錢,不能施捨。
那個富人擔心乞丐要錢,他的錢財會減少。
那個有錢人死後出生做餓鬼,而那窮人死後卻升天上,這是因為吝嗇和慈悲心的不同。
憂愁雖然相同,可是受報卻完全不同啊!
(12) 같은 고민과 다른 결과
옛날 옛적에 두 사람이 있었는데 한 사람은 매우 부자였고 다른 한 사람은 매우 가난했습니다. 어느 날 이 두 사람은 거지를 만났고 둘 다 매우 슬펐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돈이 없어 자선을 베풀 수 없다고 걱정했습니다. 부자는 거지가 돈을 요구하면 돈이 줄어듦에 까봐 두려웠습니다. 부자는 죽은 후에 굶주린 유령으로 태어났지만, 가난한 사람은 비참함과 연민의 차이 때문에 죽은 후에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슬픔은 같지만 보상은 완전히 다릅니다!
(十三)異壽同果 다른 수명 같은 결과
人壽百歲時受持五戒十善終其身,與人壽十歲時受持五戒十善終其身,所得到的福報,等無有異。
壽命一百歲的人行善五十年,與壽五十歲的人行善廿五年所得的功德福報沒有兩樣。
(13) 같은 생명과 같은 열매
100세에 오계와 10가지 선한 삶을 수강하여 받는 축복은 10세에 오계와 10가지 선한 삶을 받음으로써 얻는 축복과 다르지 않습니다.
100년을 살면서 50년을 선행을 하는 사람은 50년을 사는 사람이 25년을 선행을 하는 공덕과 축복과 다르지 않습니다.
(十四)為惡善終 악이 되면 선은 끝이다
有些人一生為非作歹,可是卻沒有橫死。
這就是因為他今生種的惡果還沒有成熟以前,前生的善果先成熟了。
譬如說,從前有一個人七輩子都以殺羊為職業,而臨終不墜三惡道(地獄、畜生、餓鬼)。
但是到了第八輩子便墜三惡道,而且先前所造的殺業都一一償還果應了。(見大藏一覽)
所以說:
‘善有善報,惡有惡報,並非無報,時機未到。’
(14) 악을 위해 좋은 결말을 맺는다
어떤 사람들은 삶에서 악을 저질렀지만 죽지 않았습니다. 이생에서 뿌린 악한 열매가 익기 전에 전생의 좋은 열매가 먼저 익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옛날 옛적에 7년 동안 양을 죽이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말년에 세 가지 악한 길(지옥, 짐승, 굶주린 귀신)에 빠지지 않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덟 번째 삶에서 그는 세 가지 악의 길에 빠졌고, 이전에 그가 만든 살인 업은 하나씩 갚았습니다. (컬렉션 목록 참조)
그러므로 '선은 선으로 보상되고, 악은 악으로 보상되며, 보상이 없는 것이 아니며, 때가 이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
(十五)為善惡終 선이면 악은 끝이다
有少數人一生行善,臨終卻不得‘好死’。
這是因為他今生的善果還沒有成熟,可是他前世的惡果已經先成熟了。
然而,也有一些普通人以為是‘惡終’,其實不是惡終的。
例如,譬喻經上記載:
有一個牧羊的孩子采花要供養佛,可是走到半路卻被牛觸死了,但是他的神識(一般人叫‘靈魂’)卻升天了。
經律異相這一部書也記載:
有一隻猴子看見一個得道的高僧,心裏很高興,他開玩笑地披著裘袈,沒想到失足墜地而死,它的神識也生天。
總而言之,因為行善而死的人,來世沒有不得善報的。
只是我們凡失的肉眼一時認識不清而已。(見陰騭文廣義節錄卷上)
(15) 선과 악을 위해
평생 선행을 하다가 죽으면 '잘 죽지' 못하는 사람들이 몇 명 있습니다. 현생의 좋은 열매는 아직 익지 않았고, 전생의 악한 열매는 먼저 익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이 '악의 종말'이라고 생각하는 평범한 사람들도 있지만 악의 종말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비유는 양치기 아이가 부처님을 위해 꽃을 모으고 있었지만 길 중간에 황소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그의 신성한 의식 (일반적으로 '영혼'으로 알려짐)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그것은 또한 성경과 차이점의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원숭이는 의로운 스님을 보았을 때 매우 기뻤고 농담으로 모피 옷을 입었지만 땅에 떨어지고 죽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으며 그의 신성한 의식도 태어났습니다. 요컨대, 사후 세계에는 선행 때문에 죽은 사람이 보상받을 수없는 것이 없습니다. 우리의 잃어버린 육안은 잠시 동안 그것을 명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음의 대본의 넓은 의미에서 발췌 참조)
諸君一定要有‘種豆得豆,種瓜得瓜’的信心,做好事千萬不可因為發生挫折或倒楣的事而退失善心!
我們必須要明白眼前的凶禍都是過去世的惡業造成的,只要我們對眼前不如意的事情稍加忍耐,而且更努力行善,吉祥的結果和機運遲早一定會來臨。
況且,倒楣的事情表面上看起來很像是凶是禍,其實是大吉大福。
여러분은 '콩을 심기 위해 콩을 심고, 멜론을 얻기 위해 멜론을 심고'자신감을 가져야하며, 선행을하고 좌절이나 불행한 일로 인해 친절을 잃지 않아야합니다! 우리 앞의 악은 전생의 악업에 기인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우리 앞에 놓인 불만족스러운 일에 조금만 참을성 있고 선을 행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조만간 상서로운 결과와 행운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게다가 불행한 일은 겉으로 보기에는 살인이나 저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행운입니다.
下面我舉個例子來說明:
明朝時揚州有一位開雜貨店發財的富翁;
他有一個兒子,兩個孫子,生活相當富裕。
後來他病倒了。
臨終時,拿出一桿秤子,並且吩咐他的兒子說:
‘這是我賺錢的絕招!
這一桿秤子裏面是中空的,而且還灌有水銀,所以我在買賣上占了不少的便宜,今天才能擁有這麼多財富。
你可要善加利用這秤子啊!’
他兒子聽了,心中暗暗驚訝,沒想到自己的父親竟然做出這麼不道德的事。
可是父親正病重,只好唯唯隨順,不便說明。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양저우에 식료품 가게를 열고 돈을 버는 부자가있었습니다. 그는 아들과 두 명의 손자가 있으며 꽤 부유하게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병에 걸렸다. 임종 직전에 그는 저울을 꺼내 아들에게 '이것이 돈을 버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저울은 속이 비어 있고 수은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많은 사고 파는 것을 이용했고 오늘날 나는 많은 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저울을 잘 활용하십시오! '
그의 아들은 귀를 기울이고 마음 속으로 은밀히 놀랐고, 아버지가 그런 부도덕 한 일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렸기 때문에 길을 따라야했고 설명하기가 불편했습니다.
他父親死了以後,他就將秤子燒掉了,並且努力行善,救濟貧困,以彌補他父親的罪過。
他這樣真誠為善,不到三年,家產已經耗費了一大半,但對他來說,那倒是心甘情願的。
可是沒料到他的兩個愛子相繼夭折,使他傷心之余,常怨歎老天無眼,行善不得好報。
有一天晚上,他夢到一個地方,形狀很像宮殿,見到一位官吏,坐在殿上,當面告訴他說:
‘你父親能致富,是他前世施捨財物的結果。
財富是命中應有的,其實並不必靠那水銀秤;
可是他心術不正,運用這種卑劣的手段,加了一身的罪業,至死不悟,自受苦報,這正是他的迷癡。
那時天帝知他用心貪惡,所以遣下破耗兩星,投做你的兒子,以敗毀你的家業。
家敗之後,還要加以火燒。
而你呢?
也會受到你父親的余殃,非但衣食不足而且短命。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저울을 불태우고 선을 행하고 가난을 덜어줌으로써 아버지의 죄를 만회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성실하고 친절하여 3 년도 채 안되어 가족 재산이 이미 절반 이상을 소비했지만 그에게는 기꺼이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사랑하는 두 아들이 차례로 죽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고, 그로 인해 슬펐고, 종종 신에게 눈이 없으며 선행에 대한 보상이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궁전 같은 곳을 꿈꾸다가 한 관리가 사원에 앉아서 그의 얼굴에 '당신의 아버지의 번영은 그가 전생에 베푼 자선의 결과입니다. 부는 가치가 있지만 수은 척도에 의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옳지 않았고, 그는 이 비열한 수단을 사용하여 죄악의 몸을 더했고, 그는 죽을 때까지 그것을 깨닫지 못했고, 그의 집착이었던 자신을 갚기 위해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 당시 천황은 자신이 마음이 탐욕스럽다는 것을 알고 가업을 망치기 위해 두 별을 당신의 아들로 보냈습니다. 가족이 패배 한 후에는 불에 태워야합니다.
그리고 너?
당신은 또한 부적절할 뿐만 아니라 수명이 짧은 아버지의 여파로 고통받을 것입니다.
你父親以為有這麼多的家產遺留給子孫,一定可以世代享受;
可是他那裏知道:
兒子不能長壽,孫子是來敗家的呢?
現在幸虧你存心善良,三年真誠為善,為父親懺悔罪業,這是很難得的,所以天帝特別命令所司收回這兩個敗家子,不久將另降賢子,以光耀你的後代,並增長你的壽命。
你應該繼續修善,不要埋怨天道不公平。’
他醒之後,恍然大悟,行善更勤,後來果然連生了兩個兒子,都中了進士。(摘自第一九一期慧炬)
당신의 아버지는 자녀와 손주들에게 남겨진 많은 가족 재산을 가지고 다음 세대를 위해 분명히 그것을 누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거기에서 알고있었습니다 :
아들은 오래 살 수 없으며, 손자는 가족을 물리 칠 것입니까?
이제 당신이 친절한 마음과 3 년간의 성실과 선함,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회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므로 하늘 황제는 특별히 사령관에게이 패배 한 두 아들을 되찾고 곧 또 다른 유덕 한 아들을 보내 자손을 영화롭게하고 수명을 늘리라고 명령했습니다. 너희는 계속해서 선을 계발해야 하며, 천도가 불공평하다고 불평하지 말아야 한다. '
그가 일어 났을 때, 그는 갑자기 선을 행하는 데 더 부지런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는 두 아들을 연속으로 낳았고, 둘 다 진시가되었습니다. (Hui Torch 191호에서 발췌
上面這個故事使我們聯想到印光大師全集的一段話,他說:
‘一個人生兒子大概有四種原因:
一種是報恩,
一種是報怨,
一種是還債,
一種是討債。
위의 이야기는 인쇄 빛의 대가의 전체 작품의 한 구절을 생각 나게합니다.
아들이 태어나는 데는 네 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은혜를 갚기 위함이고,
하나는 불평하기 위함이고,
하나는 빚을 갚기 위함이고,
다른 하나는 빚을 갚기 위함입니다.
報恩是:
因為他父母對於兒子,過去世有恩惠,為了報恩,就來做他們的兒子。
所以服勞奉養,生事死葬都稱父母的心意。
世上的孝子賢孫,都是屬於這一類的。
은혜의 보응은
그의 부모가 전생에 아들들에게 호의를 베풀었고, 그 은혜를 갚기 위해 그들의 아들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섬김과 섬김, 삶과 죽음은 모두 부모의 마음이라고 불립니다.
세상의 효도와 손자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報怨是:
因為父母對於兒女過去世有虧損的地方,為了報怨,就來做他們的兒子。
所以怨恨較小的,就忤逆父母;
大的甚至為非作歹,闖下大禍,害及父母。
做父母的,活的時候,不能得到兒子的奉養,等到死了,還因為兒子的不爭氣,
帶著羞恥到九泉去,這是報怨的一種。
보복은
부모가 자녀의 전생에서 돈을 잃었 기 때문에 불평하기 위해 아들이됩니다.
그러므로 원한이 적은 사람들은 부모에게 반항합니다 ;
큰 자식은 악한 짓을 하고, 큰 재앙을 일으키고, 부모를 해치기까지 합니다.
부모는 살 때 아들의 지원을받을 수 없으며, 죽을 때 아들의 논란의 여지가없는
보복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끼며 Jiuquan에갑니다.
還債是:
因為兒子在過去世,欠父母的資財,為著償債就來做他們的兒子。
倘若債欠得多,父母就可以終身由他奉養;
若是欠得少的,就不免半路死去;
像讀書才得了些功名而喪命的,做生意才得了些財利而身死的。
빚 갚기는:
아들이 전생에 부모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빚을 갚기 위해 아들이 됩니다.
빚이 크면 부모는 평생 동안 그를 부양받을 수 있습니다.
빚이 거의 없다면 필연적으로 반쯤 죽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책을 공부 한 후 명성을 얻고 사망 한 사람들, 재정적 이익을 얻고 사업에서 사망 한 사람들.
討債是:
因為父母在過去世,欠兒子的資財,為了討債,就來做他們的兒子。
小的債不過損失些學費聘金,等到還清了,父母想望他成事業,而他忽然夭折,再也不留片刻;
若是大的債,那做父母的損失,可就不止此數,必定要廢業蕩產、家破人亡才甘休。
빚을 갚는 것은
전생에 부모가 아들에게 빚을 지고 있기 때문에 빚을 갚기 위해 아들이 되는 것입니다.
작은 빚은 단지 학비의 손실 일 뿐이며, 갚을 때, 그의 부모는 그가 직업이되기를 원하고, 갑자기 죽어 더 이상 순간을 남기지 않습니다.
그것이 큰 빚이라면, 부모의 상실은 이보다 더 많으며, 폐지되어야하고 가족은 파괴되어야합니다.
如果我們明白上面這番道理,
當我們行善拜佛,求子女病癒而子女反而去世時,我們千萬不要灰心,因為說不定那死去的子女本來是來討債報怨的,因為我們現在的懺悔行善和佛菩薩的慈悲,才停止了惡運。
這好比我們曾經得罪了某人,某人想來報仇,幸好我們透過了道歉賠償或有勢力的人為我們從中調解,才使對方怨恨消釋而不再想報仇。
우리가 위의 진리를 이해한다면,
우리가 선행을하고 부처님을 숭배 할 때, 우리 아이들의 회복을 위해기도하고 아이들이 죽을 때, 우리는 낙담해서는 안됩니다, 아마도 죽은 아이들은 원래 빚을 갚고 불평하기 위해 왔기 때문에, 우리의 현재의 회개와 선행과 부처님과 보살의 연민이 불운을 멈췄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한 번 누군가의 기분을 상하게했다면 누군가는 복수를하고 싶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사과와 보상 또는 강력한 사람들을 사용하여 우리를 중재하여 상대방의 분노가 해소되고 더 이상 복수하고 싶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