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 스트로크를 정확하게 하는 방법
퍼팅 때 손의 위치를 어깨 밑에 두면 스트로크의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다.
어드레스 때의 손의 위치는 퍼팅 스트로크의 모양새를 좌우하게 되며 클럽 페이스의 각도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
손이 어깨보다 안쪽에 놓이게 되면 ( 아래 사진) 백 스트로크 때 클럽 헤드가 바깥쪽으로 나갈 확률이 커지고 임팩트 후에 다시 아웃 사이드로 나가게 되므로 퍼팅이 부정확해진다.
▶ 손이 어깨보다 안쪽에 놓였다 / 백 스트로크와 임팩트때 헤드가 바깥쪽으로 나갈 확률이 높다.


반대로 손이 어깨보다 바깥쪽에 위치하면 ( 위 사진) 퍼팅 때 인사이드 투 인사이드 (inside to inside)가 되므로 역시 권장할 퍼팅 자세가 만들어지지 않는다.
▶ 손이 어깨보다 바깥쪽에 놓였다 / 헤드는 인사이드 투 인사이드 궤도를 만들기 때문에 권장할 만하지 않다.

▶눈의 위치는 볼 바로 위쪽에서 2인치 안쪽 사이가 좋으며 체중은 6대4 정도로 왼발에 둔다. (위 사진)
볼의 위치는 3번 우드와 같이 왼발과 스탠스 중앙 사이가 보편적이다. 체중을 왼발에 조금 더 두는 것은 스트로크 때 하체의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백 스트로크와 포워드 스트로크의 비율은 4대6로 폴로스루를 조금 더 길게 해준다.
에디 조
에디터 노수성
미국PGA 클래스 A, 잭니클러스아카데미 인스트럭터, SBS골프채널 라이브 레슨 진행
< 저작권자 ㈜골프다이제스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골프다이제스트 정기구독문의 T. 080-794-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