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따라 내려가다가 3시 방향으로 가면 해인사버스터미널 입니다.
▲ 내려가는데, 오른쪽에 한옥스테이 건물이 있습니다. 시간되면 커피한잔 하고 가세요....
▲ 위 사진에서 슈퍼마켓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해인사버스터미널 입니다.
▲ 잠시 후 해인사버스터미널이 보이고
▲ 남산제일봉에서 약 1시간 10분 후 해인사 버스터미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버스타고 청량사 버스정류장 까지 가도 되는데, 오늘은 소리길 따라서 황산주차장 방향으로 갑니다.
▲ 해인사터미널에서 도로따라 살짝 내려가다가 오른쪽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갑니다.
▲ 소리길 이정표 따라서 갑니다.
▲ 잠시 아스팔트 도로따라 갑니다
▲ 산길로 접어듭니다.
▲ 살짝 올라가는 구간도 있는데.....황산주차장까지 전반적으로 내리막 길입니다.
▲ 살짝 내려서서 다리를 건너가면
▲ 해인사 갈림길 입니다.
▲ 해인사 갈림길에 있는 이정표(치인주차장 방향으로 갑니다. 이곳에 치인주차장이 이정표가 있으니, 해인사버스터미널 부근이 치인주차장은 아닌듯 합니다.)
▲ 한적한 소리길 따라서 갑니다.
▲ 목재 데크따라서 걸어갑니다.(소리길은 물소리 들으면서 간다고 만들어진 이름인것 같습니다.)
▲ 잠시 후 다시 도로옆으로 소리길은 연결되고
▲ 다시 데크따라 갑니다.(축전주차장이라고 되어 있는데, 대장경테마파크 주변에 있는 주차장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네이버지도에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해인사버스터미널에서 황산주차장까지 걷는 소리길은 GPS 로 약 5 km 거리입니다.)
▲ 걷기 좋고, 편안한 소리길
▲ 해인사 터미널 출발 약 27분 후 커다른 소가 보이는데.....낙화담이라고 합니다.
▲ 낙화담 모습
▲ 낙화담을 배경으로
▲ 낙화담에서 약 5분 후 길상암 주차장 및 입구 전경
▲ 길상암 입구 옆에 있는 불상
▲ 11시 방향은 소리길 방향이고, 길상암은 게단따라 올라갑니다. 살짝 올라가 봅니다.
▲ 길상암 상단에서 바라본 전경(내려갈 때는 우측에 보이는 등산로를 따라서 내려가면 소리길과 연결됩니다.)
▲ 길상암 상단에서 '적명보궁 가는길' 따라서 갔더니, 위 사진과 같은 건물이 보이는데....적멸보궁은 건물뒤로 올라가야 합니다. 오늘은 일행이 있어서, 여기까지 구경하고 내려갑니다.
▲ 길상암 전경
▲ 길상암에서 소리길로 연결되는 우회로
▲ 잠시 후 소리길과 연결됩니다.
▲ 길상암에서 소리길로 내려오면 보이는 이정표(대장경테마파크 방향으로 갑니다.)
▲ 잘 정리된 더널길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