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 food that produces quantities of heat should be easten sparingly.
The reason that most students find writing difficult is simply that
they have never been given a chance to learn simple paragraph patterns.
위 두문장에서요..
첫문장에서 that이 형용사절이라서 주어가 생략된건 알겠습니다.
아래문장에서는..
The reason that... that 동격이라고 지난번에 댓글로 설명 들었습니다.
동격이라서 most students find writing difficuly... that절이 완벽한거라구요..
근데 저로서는 두문장에서 that절의 차이를 구분할 방법이 없네요..
똑같이 선행사가 있고 해석상으로도
~많은양의 열을 만드는 어떤음식, 많은 학생들이 작문을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두문장다 앞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절아닌가요?
왜 the reason이 동격인거죠??
그게 동격이라면 윗문장도 동격이어서 that절이 완벽해야 하는건아닌지..
답답해 돌아버리겠습니다.ㅠㅠ
질문이 앞뒤가 안맞고 정신없지만, 자세한 답변 부탁드릴께요..ㅠㅠ
첫댓글두번째 문장 The reason을 수식하는 형용사절 that입니다..that절안을 잘 보시면 find가 5형식 동사인데 목적어가 없죠?바로 the reason이 find의 목적어입니다..동격이라 설명하신분이 잘못 설명한거네요..find the reason writing difficult에서 the reason을 선행사로 돌린 목적격 관계대명사가 that입니다..
5형식 문장에서 준동사가 목적어로 못옵니다..가목적어가 필요한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5형식 문장에서 준동사를 목적어로 못쓰기 때문에 준동사를 뒤로 미루고 가목적어 it을 쓰는거잖아요..이런 이유로 writing을 목적어로 보심 안됩니다..difficult가 writing를 후치수식한다고 생각해야 할거 같은데..
위에분이 말씀 하신것처럼 동격절로 봐도 될 듯 싶습니다..제가 알기에는 find가 5형식하고 3형식으로 쓸 때 that절을 이끈다고 알고 있어서 관계대명사로 봤는데 목적어를 바로 취하는 용법이 있다면 동격으로 봐야 할 것 같네요..동격에 관해선 위에분이 자세히 설명해 주셨구요..^^
첫댓글 두번째 문장 The reason을 수식하는 형용사절 that입니다..that절안을 잘 보시면 find가 5형식 동사인데 목적어가 없죠?바로 the reason이 find의 목적어입니다..동격이라 설명하신분이 잘못 설명한거네요..find the reason writing difficult에서 the reason을 선행사로 돌린 목적격 관계대명사가 that입니다..
이번님. writing가 목적어고 difficult가 목적보어 아닌가요.. 제가볼땐 S V O O.c 완전하거든요.. 학생들이 작문이 어렵다는걸 알았다. 완벽하지 않나요? 설명부탁드립니다.
선행사가 눈에보이지않는 추상명사일 경우..............that은 관계부사가 되어서 뒷문장 완벽합니다..... . . 참고로 관계대명사는 관계사+대"명사".....이기에...뒷문장에 "명사"가 하나빠져있어서 불완전.... 관계형용사는 관계사+"형용사".....이기에....뒷문장 완벽....(완벽한문장에...형용사가 주어꾸미죠..) 관계부사는 관계사+부사...이기에 ...뒷문장 완벽...(완벽한문장에..부사와도 상관없죠..) 암튼 선행사를 꾸미는 형용사절은 이 세개뿐입니다....
the fact that~~~~(동격절...)...이때 that은 관계부사로...뒷문장 완벽...
5형식 문장에서 준동사가 목적어로 못옵니다..가목적어가 필요한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5형식 문장에서 준동사를 목적어로 못쓰기 때문에 준동사를 뒤로 미루고 가목적어 it을 쓰는거잖아요..이런 이유로 writing을 목적어로 보심 안됩니다..difficult가 writing를 후치수식한다고 생각해야 할거 같은데..
위에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동격이라 봐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제가 알기론 find가 5형식과 3형식으로 쓸 때 that절을 쓴다고 알고있어서 관계대명사 인가 했는데 그냥 목적어를 받는 용법이 있다면 동격절로 보는게 맞겠네요..
위에분이 말씀 하신것처럼 동격절로 봐도 될 듯 싶습니다..제가 알기에는 find가 5형식하고 3형식으로 쓸 때 that절을 이끈다고 알고 있어서 관계대명사로 봤는데 목적어를 바로 취하는 용법이 있다면 동격으로 봐야 할 것 같네요..동격에 관해선 위에분이 자세히 설명해 주셨구요..^^
두님다 감사합니다~~ 관계부사라고 해서 해결됐구요. 합격님.. find가 it을 목적어로 취한다는것도 맞는말씀같습니다. 5형식이 준동사를 목적어로 받을수가 없는거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