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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40층 높이에 달하는 SpaceX의 Starship 로켓이 텍사스 남부의 Starbase 발사대에서 발사대를 타고 올라갑니다. 크레딧: Trevor Mahlmann / Spaceflight Now
수년간의 기대 끝에 SpaceX는 목요일 남부 텍사스에서 본격적인 스타쉽 로켓의 첫 번째 시험 비행을 시작했지만 여러 엔진 고장으로 차량이 멕시코만 상공에서 자폭하면서 4분 후에 임무가 종료되었습니다.
스타십 로켓은 목요일 오전 8시 33분 CDT(오전 9시 33분 EDT, 1333 UTC)에 텍사스주 브라운스빌 동쪽에 있는 SpaceX의 개인 소유 발사장인 스타베이스에서 이륙했습니다. 이륙은 최선의 시나리오에서 하와이 근처의 태평양에서 로켓의 상부 단계의 물보라에서 절정에 달하는 90분 동안의 세계 일주 시험 비행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슈퍼 헤비 부스터 또는 로켓의 첫 번째 단계에 있는 33개의 메탄 연료 랩터 엔진 중 최소 6개가 하늘로 올라가면서 멈췄습니다. 스타십은 임무 시작 2분쯤에 통제력을 잃었고, 계획된 비행 회랑에서 벗어나 자동 전투 종료 시스템이 이륙 4분 후 로켓을 폭파했습니다. 로켓에는 사람이나 작동 페이로드가 없었습니다.
SpaceX의 라이브 웹캐스트에 표시된 비행 데이터는 로켓이 최대 고도 39km, 최고 속도 1,340mph(시속 2,157km)에 도달했음을 나타냅니다. 폭발 후 로켓의 파편이 멕시코만으로 떨어졌습니다.
데모 미션의 조기 종료에도 불구하고 SpaceX는 엔지니어들이 발사에서 얻은 교훈을 향후 Starship 테스트 비행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는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SpaceX는 출시에 앞서 낮은 기대치를 세심하게 설정했습니다.
목요일 오후 성명에서 SpaceX는 Starship의 Super Heavy 부스터 스테이지가 "비행 테스트 중에 여러 엔진이 꺼지고 고도를 잃고 넘어지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이와 같은 테스트를 통해 성공은 우리가 배운 것에서 비롯되며, 우리는 오늘날 Starship의 미래 비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차량 및 지상 시스템에 대해 엄청난 양을 배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인 Elon Musk는 2016년에 Starship이 될 발사체에 대한 계획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그 이후 SpaceX는 기본 구조에 스테인리스 스틸을 선택하고 텍사스에 공장과 발사대를 빠르게 건설하는 등 디자인을 다듬었습니다. 걸프만.
SpaceX가 궁극적으로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인 새로운 로켓은 최대 150톤의 화물을 지구 저궤도로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달과 같은 그 너머의 목적지에 대한 임무는 SpaceX가 이렇게 대규모로 시도된 적이 없는 궤도 내 연료 보급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SpaceX는 Starship이 완전히 작동하면 주력 Falcon 9 로켓과 Dragon 승무원 및 화물 우주선을 폐기하려고 합니다.
스타십 발사체는 높이가 약 120m, 직경이 9m로 747 점보 제트기의 동체보다 넓고 지금까지 만들어진 어떤 로켓보다 큽니다. 로켓의 무게는 약 1,100만 파운드로 메탄과 액체 산소를 가득 채웠습니다.
33개의 엔진이 모두 발사되면 로켓은 1,670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켜 매초 탱크에서 40,000파운드(약 20미터톤) 이상의 추진제를 소모합니다. 그러나 3개의 랩터 엔진이 목요일 이륙할 때 고장난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슈퍼 헤비 부스터의 나머지 30개 엔진은 모두 최대 출력에 있다고 가정할 때 약 150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했을 것입니다. 로켓이 텀블링을 시작하기 전에 3개의 랩터 엔진이 비행 중에 더 멈췄습니다.
Elon Musk는 테스트 비행에서 엔지니어가 "많은 것을 배웠다"고 트윗했습니다. 그는 다음 Starship 발사가 몇 달 안에 일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SpaceX는 텍사스에서 차기 Super Heavy 부스터 및 Starship 차량에 대한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주선 발사대의 수리와 재설계는 이러한 계획에 렌치를 던질 수 있습니다. 스타쉽 엔진의 폭발로 발사 지점 전체에 잔해물이 쏟아져 탱크와 기타 장비가 손상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로켓의 발사도 원형 발사대 아래 콘크리트에 커다란 크레이터를 남겼다.
SpaceX는 다른 무거운 리프트 발사대에 공통적인 디자인 기능인 화염 트렌치 또는 화염 전환기를 사용하여 Starbase에서 발사대를 구축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폭발 에너지와 뜨거운 엔진 배기가스를 발사 지점 주변의 민감한 장비로부터 멀리 보내 손상 위험을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목요일 시험 비행을 위한 발사대에는 물 홍수 시스템도 없었습니다.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에 있는 SpaceX의 Falcon 9 발사 시설을 포함한 다른 발사대는 물을 사용하여 이륙하는 동안 음향 에너지를 약화시킵니다.
SpaceX의 Starbase 단지에 있는 발사대의 손상은 Starship 시험 비행 전에 Musk가 가지고 있었던 우려 목록에서 높았습니다.
Musk는 일요일 Twitter Spaces에서 가입자들과의 회의에서 "기대치를 낮게 설정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발사대에서 충분히 멀리 떨어져 있으면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발사대를 폭파하지 마십시오.”
목요일 이륙 후 우주선 발사대 주변에 보이는 손상과 잔해. 크레딧: LabPadre
SpaceX는 Super Heavy 부스터의 가압 시스템에서 밸브가 얼어서 월요일 Starship 시험 비행을 위한 첫 번째 발사 시도를 스크럽했습니다. 기술자들은 발사 시도 사이에 로켓 기지 주변에서 작업하는 것을 보았고 100대 이상의 탱커 트럭이 목요일 두 번째 스타쉽 카운트다운을 앞두고 신선한 액체 질소, 액체 산소 및 메탄을 발사대의 저장 탱크로 운반했습니다.
슈퍼 헤비 부스터는 1,000만 파운드의 추력을 가진 30개의 엔진을 가진 소련의 N1 발사체가 생성한 총 출력을 능가했습니다. N1은 1969년에서 1972년 사이에 카자흐스탄에서 출발한 4번의 시험 비행 중 어느 것도 우주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목요일의 스타십 시험 비행은 50년 이상 전 N1 로켓보다 더 멀리 우주로 올라갔습니다.
SpaceX의 거대한 새 로켓은 또한 NASA의 Apollo 프로그램에서 나온 NASA의 Saturn 5 달 로켓이나 NASA의 Artemis 달 프로그램을 위한 시험 비행에서 11월에 처음으로 성공적으로 비행한 NASA의 Space Launch System 로켓보다 약 두 배의 추진력을 생성했습니다.
목요일의 시험 비행이 전체 기간에 도달했다면 스타십 차량(사실상 로켓의 상단 단계)은 미션 약 3분 동안 슈퍼 헤비 부스터에서 분리된 다음 6개의 랩터 엔진에 불을 붙여 속도에 약간 못 미치는 속도로 가속했을 것입니다. 지구 주위의 안정적인 궤도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속도.
스타십은 1시간 이상 우주를 항해하여 약 146마일(235km)의 최고 고도에 도달한 후 태평양 대기권에 다시 진입하여 하와이 북쪽 바다에 충돌했을 것입니다. 차량은 재진입의 맹렬한 열기로부터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를 보호하기 위해 수천 개의 세라믹 타일로 덮여있었습니다.
SpaceX의 Starship 로켓은 텍사스에서 이륙한 후 몇 분 만에 통제 불능 상태로 떨어집니다. 크레딧: Gene Blevins / LA 데일리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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