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율리안 나겔스만

한네스 볼프
최근 독일 언론들은 도르트문트가 레버쿠젠전 진다면 보슈는 경질 될 것이고 소방수로 이번시즌을 치룬다음에 다음시즌에 제대로된 감독을 선임한다네요. 여기서 공통적으로 키커, 루어 나흐리히텐, SZ의 뢰켄하우스 같은 공식력 끝판왕 언론들에서 나겔스만과 볼프의 이름이 나왔네요. 그리고 이번시즌 소방수로 올 감독 후보군이로는 전 프랑크푸르트 감독 아르민 페, 전 덴마크 감독(?) 모르텐 올슨, 전 독일 청대 감독 흐루베슈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건 다음시즌 감독으로는 그림이나 스토리상으론 최근 도르트문트 유스 황금 세대를 이끈 한네스 볼프가 그림상으론 더 좋아보이긴 하나 나겔스만이 아직은 1부에서 보여준게 더 크기때문에 원하는건 나겔스만이지만 쉽진 않겠죠. 또한 소방수로는 흐루베슈를 원하긴 하는데 가능성으론 아르민 페가 더 커보이긴 합니다.
첫댓글 나겔스만이 딱 어울리는데
솔직히 나겔스만 오면 108배합니다 진짜
둘다 포스 쩌넹
볼프는 어떤감독인가요
볼프도 클롭사단이였습니다. 그래서 클롭과 유사한 면이 꽤 많습니다. 도르트문트 유스팀 시절에는 4231을 주로 썼는데 슈바벤으로 옮기면서 2부리그에선 화끈한 공격 축구로 2부리그 우승을 하면서 팀을 시즌중에 부임했음에도 바로 1부리그로 승격시켰고 1부리그에 올라와서는 2부리그에서보다 백3를 쓰면서 수비적인 전술로 가져나오고 있습니다. 홈에서 승률만큼은 1부리그에서도 탑인데 다만 원정 승률이 좀 많이 안좋습니다.
나겔스만!!
돌문 나겐스만 VS 샬케 테데스코면 더 재밌겠다..
둘 다 벵감 후임으로 원하는 감독인데 ㅠㅠ
나겔스만 돌문가면 핵꿀잼 예상
나겔스만 왔으면 좋겠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