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 행성을 배경으로 한 화성의 위성 데이모스는 3월 10일 UAE의 호프 궤도선에 의해 이미지로 포착되었습니다. 출처: Emirates Mars Mission / MBRSC
아랍에미리트(UAE)의 호프(Hope) 탐사선은 처음으로 화성 위성 데이모스(Deimos)의 뒷면을 가까이에서 관찰했으며, 포획된 소행성이 아니라 오래 전에 화성에서 떨어져 나온 물질로 형성되었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구성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아랍어로 알 아말(Al Amal)로 알려진 호프 탐사선은 3월 10일 데이모스에서 약 60마일(100km)을 비행했습니다. 에미레이트 우주선의 세 가지 과학 장비는 조우하는 동안 데이모스를 관찰했으며 탐사선의 카메라는 달이 지나는 놀라운 광경을 기록했습니다. 훨씬 아래 화성의 햇빛이 비치는 쪽.
Deimos와의 저공 비행은 우주선이 화성에서 멀어지는 Deimos 측면의 상세한 이미지를 촬영한 최초의 사례였습니다. Deimos는 화성과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즉, 달의 같은 면이 항상 붉은 행성을 향하고 있습니다. NASA의 Mars Reconnaissance Orbiter는 이전에 Deimos를 향해 고해상도 망원경을 겨냥했지만 화성에 훨씬 더 가깝게 비행하여 달의 한쪽 면만 보았다는 의미입니다.
Deimos는 화성의 두 위성 중 작은 위성입니다. Phobos는 화성에 더 가까운 궤도를 돌며 붉은 행성을 탐험하는 우주선에서 더 자주 관찰되었습니다.
UAE의 호프 우주선은 화성에서 더 멀리 궤도를 돌며 화성 표면에서 23,000km 이상 떨어진 데이모스 궤도 근처를 정기적으로 지나갑니다. 작년에 지상 팀은 약 7.7마일(12.4km)의 불규칙한 모양의 물체인 Deimos와의 일련의 근접 조우를 설정하기 위해 궤도를 조정하도록 호프 우주선에 명령했습니다.
"우리는 Phobos와 Deimos의 기원에 대해 확신이 없습니다."라고 두바이의 Mohammed Bin Rashid 우주 센터에서 에미레이트 화성 미션의 과학 책임자인 Hessa AlMatroushi가 말했습니다. “오래된 이론 중 하나는 그들이 포획된 소행성이라는 것이지만 그들의 구성에 대해 해결되지 않은 질문이 있습니다. 그들이 현재 궤도에 정확히 어떻게 있게 되었는지도 활발한 연구 영역이므로 두 달, 특히 더 드물게 관측되는 데이모스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정보는 화성 위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우주선 메인 카메라의 이미지는 Deimos의 뒷면이 예상외로 매끄럽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과학자들은 말했습니다. 3월 10일 저공비행은 1970년대 NASA의 바이킹 2호 궤도선 이후 데이모스에 가장 근접한 우주선이었습니다.
Emirati 정부가 자금을 지원한 Hope 탐사선은 Emirati와 볼더에 있는 콜로라도 대학의 LASP(Laboratory for Atmospheric and Space Physics)에서 미국 엔지니어로 구성된 합동 팀이 제작했습니다. 미국과 Emirati 과학자들은 두바이의 MBRSC 팀이 LASP, Arizona State University 및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연구원들과 협력하여 미션의 세 가지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멋진 이미지 세트와 함께 Hope 우주선은 최초의 극자외선 관측 및 Deimos의 열 이미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Emirati 합동 과학 팀은 월요일 유럽 지구과학 연합(European Geosciences Union) 회의에서 Deimos 만남의 초기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관측은 화성의 위성이 포획된 소행성이며 대신 행성 기원을 가리키고 있다는 오랜 이론에 도전합니다. 에미레이트 화성 임무.
화성의 호프 우주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 크레딧: MBRSC
호프 프로브의 적외선 분광계인 EMIRS 장비는 Deimos에서 나오는 열 에너지를 측정했습니다. 대기 및 우주 물리학 연구소의 관계자는 보도 자료에서 Deimos의 표면이 "작은 규모에서 거칠고 사진 및 지구의 달과 유사한 미세한 표토 물질로 덮여 있음"을 시사합니다.
데이터는 또한 Phobos와 Deimos가 화성 자체의 구성과 유사한 어두운 화산암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Northern Arizona University의 EMIRS 기기 과학자인 Christopher Edwards는 보도 자료에서 "지금까지의 발견은 화성의 두 위성 모두 화성에 충돌한 후 남은 잔해에서 형성되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발견은 흥미롭고 우리 태양계에서 달의 형성을 이해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포획된 소행성과 합체된 화성 잔해 가설을 구별하는 것은 EMM이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
LASP 임무의 부 과학 책임자인 Justin Deighan에 따르면 Deimos에서 반사된 자외선을 측정한 Hope 우주선의 EMUS 장비는 유기 물질의 탄소 광물의 "강력한 신호"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Deimos가 D형 소행성이 아닐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화성의 중력이 소행성을 궤도에 진입시켰을 때 예상할 수 있는 종류입니다."라고 Deighan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궤도선 덕분에... 우리는 Phobos와 Deimos의 기원과 진화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구축하고 화성의 두 달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Hope 우주선은 Deimos를 추가로 비행하여 화성의 달에 대한 추가 데이터를 수집하여 그 기원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Martian Moons Explorer(MMX) 미션은 화성의 두 달을 모두 탐사하는 여정에서 내년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로봇 MMX 우주선은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Phobos 샘플을 수집하려고 시도합니다.
원래 화성의 날씨 및 기후 관측을 위해 설계된 호프 우주선은 2020년 7월 일본 H-2A 로켓으로 발사되어 2021년 2월 화성 궤도에 도착하여 아랍 세계 최초의 행성간 탐사선이 되었습니다. 탐사선은 전력을 생산하는 두 개의 태양 전지판 날개가 있는 소형 자동차 크기 정도입니다.
에미레이트 화성 임무는 2021년 궤도에 진입한 후 최소 2년 동안 지속될 예정이었습니다. 알 아미리는 월요일 희망 임무의 과학적 관측이 2024년까지 최소 1년 더 연장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l Amiri는 "Mars Hope 탐사선의 놀라운 성능은 원래 명시된 과학 임무 목표를 충족하는 것 외에도 모든 범위의 새로운 관측을 지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기대를 뛰어넘는 희망이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에미레이트 화성 임무를 1년 더 연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