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은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교육 시스템에서 로봇을 사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날짜:
2023년 2월 21일
원천:
워털루 대학교
요약:
공학 연구자들은 로봇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학습 장애가 있는 어린이가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워털루 대학의 공학 연구원들은 로봇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학습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는 어린이와 강사 모두 로봇이 교실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는 새로운 연구의 핵심 결과 중 하나였습니다.
전기 및 컴퓨터 공학과 교수인 Kerstin Dautenhahn 박사는 "공교육 시스템에서 로봇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확실히 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결과는 로봇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autenhahn은 수년 동안 장애의 맥락에서 로봇 공학에 대해 연구해 왔으며 연구 프로젝트에서 형평성, 포용성 및 다양성의 원칙을 통합합니다.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은 일대일 지도 및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과 같은 추가 학습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소셜 로봇을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해 왔지만 대부분의 연구는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어린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 결과,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사회적 보조 로봇의 사용에 대한 작업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워털루 공학 연구원 2명과 밴쿠버에 있는 학습 장애 협회(Learning Disabilities Society)의 전문가 3명과 함께 Dautenhahn은 이를 변경하기로 결정하고 QT라는 작은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일련의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지능형 로보틱스의 캐나다 150 연구 의장인 Dautenhahn은 말과 얼굴 특징과 함께 머리와 손을 사용하여 제스처를 수행하는 로봇의 능력이 학습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함께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유망한 이전 연구를 기반으로 연구자들은 학습 장애가 있는 16명의 학생을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한 그룹에서 학생들은 강사와만 일대일로 작업했습니다. 다른 그룹에서는 학생들이 강사와 QT 로봇과 일대일로 작업했습니다. 후자의 그룹에서는 강사가 태블릿을 사용하여 로봇을 지시하고 음성과 제스처를 사용하여 자율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강사가 세션을 제어하는 동안 로봇은 특정 시간에 강사가 트리거하여 학생을 인도합니다.
세션 소개 외에도 로봇은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경우 자기 조절 전략을 제공했습니다. 학습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로봇은 게임, 수수께끼, 농담, 호흡 운동 및 신체 움직임과 같은 전략을 사용하여 학생을 다시 과제로 리디렉션했습니다.
Dautenhahn은 로봇과 함께 작업한 학생들이 로봇의 도움을 받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일반적으로 작업에 더 몰두했으며 더 높은 속도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로봇을 사용한 추가 연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을 위한 일대일 교육 설정의 도구로서의 소셜 로봇의 사용자 평가라는 연구 논문이 최근 이탈리아 플로렌스에서 열린 소셜 로봇 공학에 관한 국제 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