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기 2568년 11월 24일 11월 넷째주 정기법회 (법회소식 1508호)
◉ 12월 1일, 일요일은 초하루 신중기도가 있는 날입니다. 이날은 가내 화평의 기원을 담아 기도정진하오니 다 함께 동참하시어, 화엄신중님의 크신 은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12월 18일, 화요일은 지장재일법회를 봉행합니다. 이날은 선망조상 부모님과인연 있는 영가의 천도시식을 올려드리는 날이오니, 동참하시어 기도정진 으로 왕생극락을 기원하시기 바랍니다.
◉ 12월 21일, 토요일은 동지입니다. 이날은 정성껏 마련한 팥죽을 부처님전에 공양 올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한해의 건강과 복을 발원하고 기도하오니 다 같이 동참하시어 부처님의 크신 은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겨울철100일기도를 11월 10일에 입재하여 현재 기도정진 중에 있습니다. 금번 기도기간에 많이 동참하시어 더욱 용맹정진하시고 각자의 소원 성취가 불보살님의 가피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 호법은 불자로서 부처님의 정법을 지키고 보호하여야 할 의무이자 도리 입니다. 부처님의 부촉이신 호법 인연의 큰마음으로 밝은 지혜 열리시어 대자비 은혜공덕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금주의 말씀 아만이 높은 자가 제일 불행한 사람이다. 아만은 눈을 멀게하고, 마음을 모나게 만든다. 덕과 학식이 한없이 부족해도 전혀 부끄럽지 않고, 주변과 소통도 원치 않는다. 마음의 문을 열고 주변을 둘러보자. 마음이 넓어지면 모두가 공경하게 된다. 자신을 스승의 품격으로 만드는 것은 덕을 높이는 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