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농정부실:
역대정권이 수십조를 부었는데 농민의 부채가 늘어난이유는 농협과 단위조합 개혁이
이루질 못해서다.즉 농민의 부채 탕감이 아닌 자신의 부실 채권 탕감에 쏱아 부었고 임직원 급여로 쓰여짐을 감사못하는 감독부서의 직무태만 결코 용밥납 할수없는 일이다.
2. 4대보험
4대보험 연봉이 얼마인지 아는가 ? 이사장 사무실 평수가 얼마인지 아는가? 자신을 위한
투쟁이 아닌 서민을 위한 투쟁 되거라. 낙하산이 지지 기반이 없어 임금 올리고 보너스로 환심 사는 구조부터 개혁하라 .
3. 국가,시,군,의 자치 공사 공단의 방만한 인건비
낙하산이 노조와 결탁하여 서민 민중의 혈세를 축내는걸 감사할 감사원이 정권 과 야합 하지마라.
4.공무원 개혁
공무원,교사,군인, 등 국가의 녹을 먹고 사는 자들의 교수 재임용 과 같은 제도를 시행 해보자 . 10 년이 지나면 직무 분석 및 경쟁 시험을 통해 직무 업무 시행에 따른 연봉 제도도 가능 하리라. 도태자를 통한 충원은 청년 실업구제도 해보자.
5.노인 복지
노인의 풍부한 한자 실력을 십분 발휘 하여 고구려사등 신세대에 맞게 번역을 통한 애국심 고취 또한 좋은일 일것이다. 노인의 경험이 중소 기업의 기술개발등 30`40 십 만원으로도 일자리 창출이 될수 있을 것이다.
6.연기금 활용
국가로 부터 당장 회수 하여 민간 기업에 의탁 하여 수익구조 및 인건비 지출을 등을 통한 최소한 36% 절감 가능 하리라.
7.시민단체
국가로 부터 지원 찬조 운영 되는 단체는 시민 단체가 아니다. 누가 감사를 하는지? 매판 자본 과 독점 재벌 을 부정 하면서 잡지 광고로 운영 한다면 과연 정당한 사회 통념으로 볼수있는가?
8.노동운동
민노총, 전교조, 현자,금속 등 부루조아 노조는 투쟁의 유인물 만이라도 칼라 옵셑 인쇄를 흑백으로 줄여 노조결성을 못하는 열악한 노조를 지원 할수는 없는가? 자신의 시간근로를 실업자와 나눔을 통해 공생 할 방법을 찿을수는없을까? 임투를 빙자해서 자신의 시간외 근로 수당으로 배를 채우면 그몫은 하청 업체로 전이 됨을 누구보다도 잘 알 것이다.
9.개혁 입법
개혁이 권력과 금력과 통치자의 잣대에 좌우 된다면 만인에게 평등한 저울대의 법 집행이랄수 있겠는가? 나의 동지자 이기에 법의 호소력으로 흐린다면 법의 형평성에 대한 도전 책임은 누가질것인가? 진 나라의 상앙의 투철한 법 집행이 진나라의 통일 기반이 된것 일거다.
10.화합
초나라 굴원은 애영을 통한 시 를 남기고 세상의 흐림을 슬퍼하며 멱라에 몸을 던지듯이 참사람을 구하여 보아야 하지않은가? 맹상군의 계명구도 에도 보듯이 널리 인재를 써보는것도 좋지않은가? 코드는 코드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