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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운 개조 원리 방법 改造命運原理方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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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章 引言 제1장 서문
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第三章 命運可以改變嗎? 제3장 명운은 개변할 수 있겠는가?
第四章 改變命運的原理 제4장 개변 명운의 원리
一、吉凶禍福的根源—心念 二、心地的清淨與污染 三、一動念就有果報
四、心念→行為→習慣→性格→命運 제4장개변 명운의 원리 1.
五、惜福才不會折福 六、施比受更有福—春種一粒粟,秋收萬顆子
七、普通人怕受苦果,聰明人怕種苦因—隨緣消舊業,更莫造新殃 제4장 개변 2.
九、惡可致凶 十、凶吉的變化(15항) 제4장 개변원리 4
第五章 改變命運的基礎功夫 제5장 개변 명운의 기초 공부
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제6장 개조 명운의 방법
일반적 방법 1- 一、明辨善惡 二、察覺心念 三、懺悔業障
일반적 방법 2 -四、勇於改過(개과의 용기; 6개항 원칙)
-일반적방법 3 -五、發慈悲心,廣積陰德 六、佈施財物,利益眾生
七、隨喜功德,善與人同 八、謙己下人,虛懷若谷
나. 特別的方法 특별한 방법 1.-
一、改短命為長壽的方法 (단명에서 장수) 二、改造貧窮為富貴的方法(빈궁에서 부귀)
三、改造多病為健康的方法(다병에서 건강) 四、改造愚癡為智慧的方法(어리석음에서 지혜로)
五、改造不好的人緣為好人緣的方法 (나쁜 연을 좋은 인연으로)
2.-
六、求生貴子或求男求女的方法( 좋은자식을 낳다) 七、在順境中應怎麼辦?순경에 응한 마 분별법)
八、遇到逆境又應如何?역경을 만나 응하는 법) 九、看見別人行善,我能受福嗎?( 타인의 선행 나의 복)
十、看見他人造惡,我能種福嗎?(타인의 악행 나의복)
第七章 結論 제7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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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개조 명운의 방법
가、一般的方法 일반적 방법
一、明辨善惡 선악의 명확한 분별
一切凶苦都是由惡業來的。
因此要避免倒楣的事情發生就必須不造惡業,。
要不造惡業則必須明辨善惡。
譬如
要除去心地中的惡草,先得知道惡草長成什麼樣子。
要在心地播種良善的好花,也需先瞭解好花的形態和灌溉的方法。
要判斷善惡最好以聖賢的經典為主。
모든 흉한 고통은 악업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불운을 피하기 위해서는 악업을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악업을 만들지 않으려면 반드시 선과 악을 구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마음 속의 사악한 풀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사악한 풀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야 합니다.
마음에 좋은 꽃을 심기 위해서는 좋은 꽃의 형태와 관개 방법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선과 악을 판단하려면 성현의 경전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例如:
自知錄、太上感應篇、安士全書、文昌帝君陰騭文、業報差別經、
在家律要廣集等都是值得精讀的好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스스로 기록을 알고, 태상감응편, 안사전서, 문창제군음경문, 업보차별경,
가율에 있는 널리 수집 등은 모두 읽을 가치가있는 좋은 책입니다.
下面舉一些實例來說明:다음은 설명할 몇 가지 예입니다.
殺害一條人命是一百個過。
沒殺死而生病是五十個過。
殺害禽獸每一條命是十個過,害而不死是五個過。
墮胎是二十個過。
한 생명을 죽이는 것은 백개의 과입니다.
살생하며 병이 나지않으면 50개 과입니다.
한 마리의 목숨의 동물을 살생하면 열 과이고, 해하며 죽지 않으면 5 개 과입니다.
낙태는 20개 과입니다.
心中生起損害別人的念頭,每一人為一個過。
害人的事完成後,每一人為十個過。
故意殺害有反抗能力的動物,每一條命是二十個過。
誤殺則每一條命是五個過。
故意殺害沒有能力反抗的動物,每一條命是十個過。
誤殺則每一條命是二個過。
故意殺害小動物,每一條命是一個過。
誤殺則每十條命是一個過。
생각에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려는 마음이 생기면, 각 사람당 1개 과입니다.
해로운 사람 일이 끝나면 각 사람당 10 개 과입니다.
고의적 살해는 반항 할 수있는 동물을 죽이는 것은 각 1 목숨당 20 개 과입니다.
과실치사는 목숨 하나당 5개 과입니다.
고의 살해는 저항할 수 없는 동물은 각 생명 당 10개 과입니다.
과실치사는 목숨마다 2과입니다.
고의적으로 작은 동물을 죽이면 매목숨당 1개과입니다.
과실치사는 매 10 목숨당 1과입니다.
故意殺害極微小的動物,每十條命是一個過。
誤殺則每二十條命是一個過。
(自己親自去殺、叫別人殺、贊助別人轂、殺來吃或配藥、養大賣給別人殺……的罪相同。)
고의살해 아주 작은 동물을 고의적으로 죽이는 것은 매10 목숨당 1개 과입니다
과실치사는 매20 목숨당 1개 과입니다.
(자신을 죽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죽여달라고 부탁하고, 다른 사람들을 후원하고, 약을 먹거나 분배하기 위해 죽이고, 죽이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키우고 팔아라 ... 죄는 동일합니다. )
故意殺害對人類有害的動物,每一條命是一個過,
誤殺每十條命是一個過。
인간에게 해로운 동물을 의도적으로 죽이는 것은 매 1목숨당 1개 과입니다.
과실치사 10 목숨당 1개 과입니다.
看見別人殺害動物,不去援救,依照上面所記載的過失減少一半。(沒有辦法救的,不犯過。)
看見別人殺害動物,沒有辦法救而不生慈悲心,是二個過。
耕牛、家犬、家馬,老了或生病死掉以後,拿肉去賣錢,大條命是十個過,小條命是五個過。
누군가가 동물을 죽이고 구조하러 가지 않는 것을 보면 위에 기록 된 결함이 절반으로 줄어 듭니다. (저장할 방법이 없으면 범과하지 마십시오.)
누군가가 동물을 죽이는 것을 보고 구제방법 없이 연민을 일으키지 않으면, 2개과입니다.
집소, 집개, 가축 말이 늙거나 병들어 죽을 때, 그들은 고기를 가져다가 팔면, 큰 목숨은 10개과이고, 작은 목숨은 5 개 과입니다.
用慘酷的方式去烹煮煎烤活生生的動物,使動物受極大的痛苦,每一條命是二十個過。
例如活煮魚鱉螃蟹。
살아있는 동물을 잔인한 방법으로 요리하고 구워내는 것은 동물들을 크게 고통스럽게 만들므로, 각 생명은 20 개과입니다.
예를 들어, 활어, 거북이, 게입니다.
釣魚、打鳥等使動物受傷而沒有死,每一隻動物五個過。
因而致死的罪過與殺害動物一樣。
因為做善事,
例如修橋、鋪路、建寺、造塔等無意中誤傷到小蟲等動物,不算過。
但仍需要懺悔或造福資薦。
낚시, 조류 사냥 등으로 인해 동물은 죽지 않고 부상을 입히면, 각 쌍 동물당 5개 과입니다.
그러므로 죽음의 죄과와 함께 동물을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선한 일이 된다 해도,
다리 건설, 도로 포장, 사원 건설, 탑 건설 등과 같은 선행을하고 실수로 곤충등 동물을 다치게하는 것은 계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회개하거나 조복혜택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把禽獸關在籠子裏,每一天一個過。
遇見窮苦、饑、餓、寒、凍的人,沒加以救濟。
每一個人是一個過。(沒有錢財救濟者,不犯過。)
짐승을 새장에 넣고 매일 하나씩 통과하십시오.
가난하고, 배고프고, 배고프고, 춥고, 추울 때 그들은 구제를받지 못합니다.
모든 사람은 패스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저지르지 마세요.)
欺侮損害聾子、瞎子、病人、愚人、老人、小兒,每一人是十個過。
生重病的人來求救而不加以援救,每一個人是二個過。
生小病的人向你求救而不加以援救,每一個人是一個過。(沒錢醫救,或不懂醫術的人不犯過)
看見別人有憂愁,不幫他解除,是一個過。
反而心裏高興,是兩個過。
更增加他的憂愁,是五個過。
괴롭힘은 귀머거리, 시각 장애인, 병자, 어리석은 사람, 노인 및 어린이에게 해를 끼치며 각 사람은 열 명입니다.
중병에 걸린 사람들은 도움없이 구출에 나서고, 각 사람은 두 사람입니다.
아픈 사람들은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당신을 구하러 오지 않으며 모든 사람이 잘못입니다. (치료할 돈이 없는 사람, 치유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저지르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슬픔을 느끼는 것을 보고 그가 슬픔을 해소하도록 돕지 않는 것은 지나친 일입니다.
반대로, 나는 내 마음 속에 행복하다, 그것은 두 번의 패스이다.
그의 슬픔에 더하여, 그것은 다섯 번의 패스였습니다.
看見別人損失利益,心生歡喜,是兩個過。
看見別人富貴,希望他貧窮下賤,五個過。
開饑荒時,囤積米糧,抬高米價,是五十過。
倚勢強佔別人的田地房產,每值一百錢是十個過。
賤價強買,每百錢是一個過。
다른 사람들이 이익을 잃는 것을 보는 것과 기뻐하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부자를보고, 그가 가난하기를 바라며, 5 번을 통과합니다.
기근이 닥치면 쌀알을 비축하고 쌀 가격을 올리는 것은 50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밭과 부동산을 압류 할 수있는 힘에 의존하여 100 달러 가치는 10 패스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면 100 달러마다 패스입니다.
放火焚燒山林,五十個過,假如因而損害到人,每一命五十個過,損害到禽獸,比照前述殺害動物罪論計。
假如他焚燒山林的本意是要燒人,每燒死一條人命,一百個過。
挖掘別人墳墓,丟棄其遺骨,每一個墳墓是五十個過,把別人的墳墓弄平,每一個墳墓是十個過。
居高官輕易斷送了下屬的前程,每一個人三十個過。
산과 숲에 불을 지르면 50 개가 끝나고, 사람에게 해를 끼치면 각 생명에 대해 50 개, 동물과 동물에 대한 피해는 앞서 언급 한 동물을 죽이는 범죄에 따라 계산됩니다.
산과 숲을 불태우는 그의 의도가 사람들을 태우는 것이라면 모든 인간의 삶에 대해 100이 지나갔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무덤을 파고 뼈를 버리고, 각 무덤은 50 패스이며, 다른 사람들의 무덤을 평평하게하고, 각 무덤은 10 패스입니다.
고위 관리들은 부하 직원의 미래를 쉽게 망쳐 놓았으며, 각 부하 직원은 30 세를 넘었습니다.
以上所舉的例子都是自知錄中有關仁慈方面的一部份而已,但它比起一般人所說的‘仁’可要具體多了。
自知錄是明末高僧蓮池大師增訂太微仙君的功過格所成的。所以可靠性相當高。
위의 예는 자비에 관한 자기 지식의 책의 일부일 뿐이지 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비"라고 부르는 것보다 훨씬 구체적입니다.
자기 지식 기록은 명나라 승려 마스터 Lianchi가 Taiwei Immortal Monarch의 장점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따라서 신뢰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下面我再舉一些功過的例子如下:내 업적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더 들어 보겠습니다.
被父母親責駡,生憤怒或憎恨心,一個過。
父母有過失,不能運用善巧的方法加以勸導。
每一件事情一個過。
부모에게 꾸짖고, 화를 내거나 증오하고, 하나씩.
부모에게 잘못이 있으며 능숙한 방법으로 부모를 설득 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을 위해 하나씩.
誦經每差一字一個過,漏一個字也是一個過。
誦經時心中打妄念,五個過。
想到惡事,十個過。
講善事一個過。
起身迎接賓客,二個過。
不依照儀式隨便誦經,五個過。
誦時發怒,十個過。
罵人,二十個過。
打人,三十個過。
吃葷辛後沒漱口就誦經,每誦一卷一個過。
성가에서 놓친 모든 단어에 대해, 통과는 또한 단어를 놓치는 통과입니다.
노래 할 때, 마음은 망상이며, 5 번 통과합니다.
악한 것들을 생각해보십시오.
선행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일어나십시오.
의식에 따라 아무렇지도 않게 노래하지 마십시오.
노래를 부를 때 화가 나서 10 명이 지나갔습니다.
맹세, 스무 살.
구타, 서른 이상.
고기 향신료를 먹은 후, 나는 양치질하지 않고 각 볼륨에 대해 노래했다.
平日吃肉,每吃一次一個過,吃耕牛、家犬、家馬的肉,每吃一次三個過。
六齋日吃肉,每吃一次二個過。
食肉以後上佛殿,一個過。
飲酒和五辛的過失同吃肉一樣。
開酒店,每來一個人喝酒就一個過。
販賣屠刀、漁網、釣竿、殺蟲劑,每值一百錢一個過。
평일에는 고기를 먹고, 매번 하나씩 먹고, 쟁기질하는 소, 국내 개, 국내 말의 고기를 먹고, 매번 세 번 먹습니다.
사순절 여섯째 날에 고기를 먹고 한 번에 두 번 먹습니다.
고기를 먹은 후 불교 홀에 가서 하나씩지나갑니다.
술을 마시고 Wuxin의 잘못은 고기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호텔을 열면 술을 마시러 오는 모든 사람이 지나갈 것입니다.
정육점 칼, 어망, 낚싯대 및 살충제 판매는 100달러에 판매됩니다.
有功歸己,有過推給別人,每一件事兩個過。
有過自己承認,有功讓給別人。每一件事二個善。
忍受別人無理打罵,每一件事一個善。
撿到東西送還原物主人,每值一百錢一個善。
與人相處,常為別人著想,不為自己著想,每一天一個善。
只為自己設想,不為別人設想,每天一個過。
자신에게는 장점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는 밀림이 있으며, 모든 것이 두 가지였습니다.
스스로 인정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로를 돌렸습니다. 모든 것의 두 가지 장점.
다른 사람들의 불합리한 구타와 꾸짖음을 견뎌내고 모든 것을 잘하십시오.
무언가를 집어 주인에게 주면 100 달러마다 친절을 베푸십시오.
사람들과 어울리고, 항상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고, 매일 친절하십시오.
하루에 한 번씩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만을 위해 생각하십시오.
救病藥方,不肯傳給別人,每五個方一個過。
有恩不報,一件事情一個過。
有怨必報,每一件事情一個過。
報怨報得太過份,十個過。
因而致死,一百個過。
질병에 대한 처방은 처방전 5 건 중 1 건으로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보상이 없으면 한 가지가지나갑니다.
불만이 있으면 모든 것이 보상받을 것입니다.
불만은 너무 많았고, 10 개가 넘었습니다.
그리하여 100명이 죽었다.
有恩必報,一件事情一個善。
有仇不報,每一件事一個善。
遺棄字紙,每十字一個過。
은혜는 보상을 받을 것이고, 한 가지는 좋을 것입니다.
보복없는 복수가 있고 모든 것이 좋습니다.
버려진 필기구, 각 십자가에 하나씩.
邀人賭博每一次一個過。
勉強邀不好賭的人參加賭博,每一次五個過。
設賭場抽頭,每抽一百錢兩個過。
勸導青年人除去煙酒嫖賭等壞習慣,每一人十個善。
見良家婦女美色起私心,二個過。
借人財物,如期而還,不過時日,一個善。
사람들을 한 명씩 도박에 초대하십시오.
마지 못해 도박꾼이 아닌 사람들을 한 번에 5 명씩 도박에 참여하도록 초대하십시오.
뽑은 돈 100 개당 2 개의 카지노 탭을 설치하십시오.
젊은이들에게 담배, 술, 매춘, 도박과 같은 나쁜 습관을 없애도록 설득하면 각 사람은 10 가지 좋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가정의 여성들이 아름답고 이기적인 것을보고 두 사람이 지나갔습니다.
사람들의 소지품을 빌려서 예정대로 갚되 시간이 지나면 친절하게 갚으십시오.
弟子有過不加以教誨,小事是一個過。大事是十個過。
隱人善,一件事一個過。
揚人惡,一件事一個過。
為除害救人而說出別人的罪惡,不犯過。
제자는 배우지 않았고, 작은 것은 통과입니다. 큰 것은 10 이상입니다.
숨겨진 사람들은 좋고, 한 가지는지나갑니다.
한 번에 한 가지씩 악을 조장합니다.
해를 없애고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죄에 대해 말하는 것은 범죄가 아닙니다.
二、察覺心念 느껴지는 생각을 살펴라
我們應時時反省,檢點一天當中起了多少善念、多少惡念、多少無善無惡的雜念。
好比農夫要使田地上的作物成長得順利,就必須常檢查田地中是否有雜草出生或野兔來偷食。
所以古今中外的聖賢都教人檢察自己的心念、行為和語言。
例如:
曾子每天反省三次,宋朝太子的老師趙閱道每天的所作所為,到了晚上,一定燒香稟告天帝,凡是不敢稟告蒼天的事情,絕不敢做出來。
時常察覺心念,才能進而止惡行善。
這就是陳希夷先生在心相篇所說的
‘知其善而守之,錦上添花。
知其惡而不為,禍轉為福。’
2. 마음을 알아라.
하루하루 동안 선한 생각이 얼마나 많고, 악한 생각이 얼마나 많고, 선악이 없는 산만한 생각이 얼마나 많이 일어나는지 늘 반성하고 점검해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농부가 자기 밭의 작물을 순조롭게 재배하려면 항상 밭에 잡초나 산토끼가 있는지 확인하여 음식을 훔쳐야 합니다.
따라서 고대와 현대의 현자들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행동과 말을 검토하도록 가르쳤습니다.
예를 들면 :
쩡 쯔 (Zeng Zi)는 하루에 세 번 반성했고, 송나라 왕자의 선생님 인 조 유에 다오 (Zhao Yuedao)는 매일 그랬고, 밤에는 하늘의 황제에게기도하기 위해 향을 피웠고, 감히 하늘에기도하지 않는 일은 결코 감히 할 수 없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을 알아차림으로써만 악을 멈추고 선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Chen Xiyi 씨가 Heart Picture Chapter에서 말한 것입니다
'무엇이 좋은지 알고 그것을 지키는 것은 케이크의 장식입니다.'
악을 알고도 아무것도 행하지 않으면 악은 축복으로 바뀝니다. '
三、懺悔業障 참회와 좌절
懺悔是捨棄惡業必經的過程。
要除去惡業,必須先澈底明白惡業的害處,然後心中才會對壞事情深惡痛絕。
這麼一來,要改過就容易多了。
懺悔等於是把心地中的雜草和毒樹的根部挖起來曬太陽。
心地中的雜草和毒樹被連根拔起後,當然會枯萎而死。
懺悔一定要向別人公開懺悔才有效果。
自己一個人私底下躲在暗室裏懺悔,效果可就差多了。
因為罪惡這種東西很像樹根一樣,你越隱藏罪惡,越不敢把自己所犯的過錯告訴別人,那罪惡的根就越往下紮,而且越紮越緊。
一旦你勇於向大眾承認錯誤,那罪惡的行為就會立刻停止紮根或蔓延。
所以佛經強調‘髮露懺悔’的妙用。
회개는 악업을 포기하는 데 필요한 과정입니다.
악업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악업의 해악을 철저히 이해해야 하며, 그 다음에 마음속의 악을 혐오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변경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참회는 마음 속의 잡초와 유독 한 나무의 뿌리를 파내어 햇볕을 쬐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 속의 잡초와 유독 한 나무가 뿌리 째 뽑히면 당연히 시들어 죽을 것입니다.
참회가 효력을 발휘하려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회개하기 위해 혼자 어두운 방에 숨어 있으면 그 효과는 훨씬 더 나쁩니다.
죄악은 나무뿌리와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죄를 숨기면 숨길수록 자신이 저지른 실수에 대해 감히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할수록 죄의 뿌리는 더 깊어지고 더 단단해집니다.
자신의 실수를 대중에게 인정할 용기가 생기면 사악한 행동은 즉시 뿌리를 내리거나 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불교 경전은 '고백을 드러내는 것'의 마법을 강조합니다.
再者,
當你把所犯的錯誤告訴別人以後,別人可能責駡或教導你改過的方法。
讓越多的人責駡我們,我們的惡業將來所受的苦報就越輕微。
越隱藏罪惡,那罪惡將來所產生的果報也就越嚴重可怕。
我們寧願惡業早日報消減輕,而不願將來連本帶利加倍地報償。
所以經上再三叮嚀我們要時常懺悔,才能減輕罪業:
‘若人造重罪,作已深自責,懺悔更不造,能拔根本業。’——業報差別經
더욱이
당신이 저지른 실수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때, 그들은 당신을 꾸짖거나 그것을 바로잡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꾸짖을수록 우리의 나쁜 업장은 미래에 덜 고통받을 것입니다.
악이 숨겨질수록 그 악의 결과는 더욱 심각하고 끔찍할 것입니다.
우리는 차라리 나쁜 업 미래에 두 배의 보상을 받기보다는 빨리 줄어 듭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우리의 죄악업을 완화하기 위해 때때로 회개하라고 반복해서 말합니다.
'사람이 죄를 지으면 깊이 후회하고 회개하지 않고 업을 뿌리 뽑을 수 있습니다. '—카르마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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