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조지아 텍
(영어: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또는Georgia Tech)은
미국의 조지아 주 애틀랜타 시에 위치해있는 명문 공과대학이다.
18,500 명이 넘는 학생과 900명가량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는 조지아공과대학교는 조지아주립대학교시스템(University System of Georgia[1]) 산하의 공립대학교들 중의 한곳이다. 1885년에 조지아기술학교(Georgia School of Technology)란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조지아공과대학교는 공학과 전산학, 그리고 자연과학 분야에서유명한데, 그 외에도 건축학, 경영학, 인문과학 등의 학과가 있다. 특히, 산업공학과는 미국 내 최고의 프로그램인 것으로 유명하며, 그밖에도 항공공학, 생명의학공학, 도시공학 등의 분야에서 미국 내 최상위권으로, 그리고 기계공학, 전자공학, 전산학 분야에서 미국 내10위권 이내로 평가 받고 있다(U. S. News & World Report 평가).
비슷한 형태의 이름을 가진 다른 대학들(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와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이 사립학교인데 반해, 조지아공대는 공립학교이다.
미국공대순위
1.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2. Stanford University (CA)
3. University of California–-Berkeley
4.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4. University of Illinois–-Urbana-Champaign
6. University of Michigan–-Ann Arbor
7.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Andrew and Erna Viterbi)
8.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9. Carnegie Mellon University (PA)
조지아 주립 대학교
美 남부 조지아 주 아덴스(Athens)에 위치한 종합 주립대학교이다.
조지아대학교는 올해U.S. News 56위에 랭크된 학교로서 굉장히 우수한 학교이다.
남부에 위치한 주립대가U.S. News 56위라고 하면, 실상 실제 수준은U.S. News 30위 권대 사립 대와 비교해도 크게 떨어짐이 없다. 총학생수34,000 여명(학부 생25,000 여명)의 큰 규모의 학교로서 학부, 대학원 모두 우수하다. 학부 학생 구성을 보면 백인80 %, 흑인6-7 % 정도로 백인이 다소 많은 학교이다. 학비는 학부기준으로 연$ 29,000 정도로 주립치고는 비싸다. 하지만 물가가 낮아서 참고 다닐만하다.
이 조지아 대는 특별히 못한 프로그램을 찾기 힘들다. U.S. News 50위권 주립 대답게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모두 우수한데, 그중에서 지역특성상, 식물학, 임학, 지리학 관련 프로그램이우수하다. 흥미로운 점은 이들 우수프로그램과는 별개로 조지아 대 최고의 프로그램이Public Affairs 관련학과라는 것이다. 조지아대의PA는 미국전역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우수하다. 사실조지아대의 PA가 우수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미국인도 별로 없을 정도로 이점은 정말의외의사실인데, 이를 잘 공략에서 이 프로그램에 합격한 한국의 지원자들의 경우에는 최소의 노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얻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조지아 대는 학부, 대학원 모두 입학만한다면 비교적 싼 물가에 우수한 교수진 밑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교 이다.
조지아 대에 합격한 미국인 학부입학성적은 평균GPA가3.8(물론Weighted)이 넘고, SAT CR 평균은600점대 초반 정도에 이른다. 하지만 한국인들에게는 크게 인기가 있는 학교는 아니기 때문에, 한국인은 이보다 성적이 조금 낮아도 합격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집회서 6:16
성실한 친구는 생명의 신비한 약인데 주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만이 이런 친구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