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女의원 2명 성추행' 민주 시의원…CCTV에 찍힌 그날
중앙일보
입력 2023.05.23 12:38
업데이트 2023.05.23 17:02
한지혜 기자 심석용 기자 김하나 PD구독
[영성보기/출처] '국힘 女의원 2명 성추행' 민주 시의원…CCTV에 찍힌 그날 | 중앙일보 (joongang.co.kr)
경기 부천시의회 소속 남성 의원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 2명이 경찰에 제출한 9분 58초짜리 CCTV 영상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A 의원은 국민의힘 B·C 의원과 의회 여직원들에게 목을 팔로 끌어안거나 어깨를 손으로 만지는 등 신체 접촉을 했다. 영상이 찍힌 시점은 시의원 25명과 의회 직원 21명이 지난 9∼11일 떠난 합동 의정연수 일정 중 10일 전남 순천의 한 식당에서 가진 오후 만찬이었다.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성 의원이 지난 10일 합동 의정연수 만찬장에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을 뒤에서 팔로 감싸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B 의원 측 제공 CCTV 캡처
A 의원은 오후 8시 11분쯤 옆자리에 앉아 있던 여직원 옆으로 이동해 등으로 밀고 비비는 등 신체접촉을 했고, 4분 뒤 앞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 다른 여직원과 B 의원의 목을 팔로 끌어안거나 어깨를 손으로 만졌다. 오후 8시 17분쯤에는 건배 후 술을 마신 A 의원이 B 의원의 팔과 목을 감싸 안고 양옆으로 흔드는 장면도 확인됐다.
이후 B 의원이 곧바로 자리를 떠 청바지를 닦는 모습도 담겼다. B 의원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제가 술을 안 마시고 잔을 내려놓으니 뒤에서 안듯이 제 목을 감싸면서 제 손과 술잔을 잡고 입으로 가져갔다”며 “제가 술을 안 마시려고 버둥거리다 술이 옷에 쏟아졌고, 불쾌해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고 말했다.
A 의원은 9일 연수 만찬에서도 대화 중 국민의힘 C 의원의 가슴 쪽에 부침개를 던진 뒤 “내가 떼어 주냐”며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은 지난 19일 시의회 윤리위원회에 A 의원에 대한 징계 요구 건을 제출했다.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B·C 의원은 그를 강제추행과 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A 의원은 전날(22일) 오후 민주당 경기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해 이날 탈당한 상태다. 민주당 경기도당 관계자는 "탈당이 승인됐지만
, 당 자체적으로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며 "징계 절차는 중앙당에서 주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A 의원에 대해 윤리감찰에 나선다. 민주당 공보국은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부천시의원 건과 관련해 윤리감찰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추천 영상
한지혜·심석용 기자 han.jeehye@joongang.co.kr
dick****1분 전
양이원양인지 양아치넌인지 더불어 문질러당은 너무 도덕적이여서 손해를 본다고 했는데... 미친넌...
답글 작성
좋아요0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y2k6****2분 전
또 탈당했네!이러다 더부러인민당 당원까지 한 놈도 없겠네?하여간 더부러당 놈은 모조리 인간씨레기 놈들만 있다!
답글 작성
좋아요1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core****9분 전
절라도 지방에서 것도 식당에서 더불어 해먹는 당 시의원들이 성추행을 했다 하면 조순 안꺼냈냐?오거돈처럼 말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jsjo****19분 전
또 탈당... ㅋㅋㅋ
답글 작성
좋아요7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mylo****31분 전
이 놈들아~ 같은 동료인 나이든 사람에게 그런 짓을 하지말고.... 전 서울시장였던 박원순의 딸에게 했어야지... 죽은 박원순의 마누라가 할망구가 무엇이라고 하는지 .....
답글 작성
좋아요4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kang****35분 전
얘네들은 무조건 죄가 발각되면 탈당으로 마무리하려 하네. ㅋㅋㅋ
답글 작성
좋아요8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devi****46분 전
대한민국 정치가 이 수준에 머문 것은 순전히 좌파 운동권 출신 정치인들이 입으로 온갖 미사여구와.관념적 단어로 어리석은 대중을 선동시키고 쇄뇌시킨 탓.. 그래도.또 찍어 줄거란걸 알기에..뭐 겁나고 아쉬울게 없는거지.. 돼지들아, 제발 입에서 쏟아져 나오는 온갖 휘황찬란한 오물에 속지말고, 그들의 행동과 살아온 궤적을 보기 바란다..말은 사깃꾼이 제일 잘한다.
답글 작성
좋아요6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hjek****52분 전
구의원, 시의원도 감투라고, 권력 잡은것처럼 오만 추태는 다 부리던데, 지방 자치 단체장 하는 역할이 있기는 하냐? 파주시도 아무리 국민이 비난해도, 2023년 올해 초에, 해외 스페인 놀러가고, 더 민주라는 애들은 윤은혜 끼고, 베트남 놀러가고, 파주시 의원은 3달 넘게, 점심시간때 황제 수영하고, 공짜로 다니면서, 지가 뭐라도 되는것처럼 특권 의식이 있던데, 저런 한심하고 일도 안하는, 지방 자치 단체장 월급과 운영비를 국민이 왜 감당해야 하는거냐?
답글 작성
좋아요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ocea****1시간 전
민주당 패거리중 옳바른 놈이 얼마나 있을까.
답글 작성
좋아요13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eoul****1시간 전
탈당하는걸 민주투사의 거룩한 항쟁으로 아는 민주당.
답글 작성
좋아요17화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