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PET 추적자는 신경내분비 신생물의 uPAR 표적 치료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2년 9월 29일
원천:
핵의학 및 분자영상학회
요약:
새로운 PET 방사성추적자는 신경내분비 신생물(NEN)에서 종양 공격성 수준을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의 존재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바이오마커의 검출은 의사가 NEN 환자에게 개인화된 치료를 제공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NEN 환자를 위한 펩티드 방사성 핵종 요법(PRRT)의 잠재적 표적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PET 방사성추적자는 신경내분비 신생물(NEN)에서 종양 공격성 수준을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의 존재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Nuclear Medicine의 9월호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 바이오마커의 검출은 의사가 NEN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NEN에 대한 펩티드 방사성 핵종 요법(PRRT)의 잠재적 표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환자.
NEN은 신경 내분비 세포에서 유래하며 주로 위장관, 췌장 및 폐에서 발견됩니다. NEN으로 진단된 환자에 대한 치료는 나태함(통증을 거의 또는 전혀 유발하지 않음)에서 매우 공격적인 것까지 다양합니다. 치료는 정확한 위험 계층화를 중요하게 만드는 질병의 등급 또는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 및 Rigshospitalet 교수인 Andreas Kjaer, MD, PhD, DMSc는 "위험 계층화를 개선하고 치료에 대한 결정을 안내하는 비침습적 도구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처음으로 유로키나제 플라스미노겐 활성인자 수용체(uPAR) 방사성추적자가 NEN에 축적을 보일지 여부와 그 축적이 생존율과 관련되는지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전향적 임상 2상 시험에는 모든 등급의 NEN이 있는 116명의 환자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환자 중 96명은 평가 가능한 병변으로 전신 68 Ga-NOTA-AE105 uPAR PET/CT를 시행했습니다. 이미지를 분석하고 uPAR 표적 대 간 비율을 사용하여 병변을 uPAR 양성으로 식별했습니다. 그런 다음 환자를 최소 1년 동안 추적하여 무진행 생존 및 전체 생존을 평가했습니다. uPAR 발현은 저등급 및 고급 NEN을 모두 가진 대부분의 환자에서 관찰되었습니다. uPAR 양성 병변은 모든 환자의 68%와 고급 NEN 환자의 75%에서 나타났습니다. 높은 uPAR 발현은 무진행 및 전체 생존과 관련하여 더 나쁜 예후와 연관되었습니다.
Kjaer는 "이러한 발견은 uPAR이 NEN 환자의 표적 이용 가능성과 더 나쁜 예후와 관련된 병변을 구체적으로 표적화할 가능성 때문에 치료에 대한 매력적인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가장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신경내분비 종양, 특히 더 높은 등급의 종양이 현재 사용 가능한 소마토스타틴 PRRT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uPAR PRRT는 이러한 환자에게 실행 가능한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