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판타시온리조트 임금채권자입니다.
어제 (2013년 12월 30일) 영주시청에 판타시온리조트 채권단 비대위와 함께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기자회견 전에 산림청 및 영주시청에 고발장을 접수하고, 오늘 (12월31일) 광역수사대에 접수를 할 예정입니다.
안동MBC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VOD, 뉴스, 12월 30일, 11분47초 부터 시작)
기자회견 내용에도 포함되어 있는 내용입니다만, 6년여에 걸쳐 상수원 보호구역에 공사폐기물을 무단방치 했습니다.
어떻게 그런 막대한 량의 공사폐기물이 다년간 방치 될 수 있었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자연에 100%노출된 공사폐기물은
우천시에 그 침출수가 아무런 여과없이 상수원보호구역인 죽계천으로 흘러들었습니다. 무슨 종류의 유해물질인지도 모를 오염수가 6년 여동안 흘러들었고 영주시민들은 그 오염된 물을 아무것도 모른체 마셔온 것입니다. 관련당국이나 힘있는 자들의 방조 내지 보호가 없었다면 가능한 일이었을까요? 영주 경제발전이라는 명목으로 유치한 판타시온리조트는 이제 수천명의 피해자만 남긴 흉물로 자리잡았습니다. 리조트 재운영이 문제가 아니라, 그 흉물로 부터 발생한 피해를 지금 부터라도 막아야하며, 아무 관련없는 선량한 시민들이 피해를 받으면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임금채권자로서 비대위와 함께 판타시온리조트관련 투쟁을 이어 나가겠으며, 판타시온리조트가 영주시민들에게 피해를 준 부분에 대해서는 시민연대 여러분들이 도와주신다면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기자회견 자료 및 기타 부속자료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십시오. 도와 주십시오. 꼭 부탁드립니다. 오염수의 악취가 아니라 비리의 악취가 느껴지지 않으십니까?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저는 사무처장입니다.
자료를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시민연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습니다.
주소 : maicol98@한메일 입니다.
네 사무처장님 감사합니다. 자료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