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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운 개조 원리 방법 改造命運原理方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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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章 引言 제1장 서문
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第三章 命運可以改變嗎? 제3장 명운은 개변할 수 있겠는가?
第四章 改變命運的原理 제4장 개변 명운의 원리
一、吉凶禍福的根源—心念 二、心地的清淨與污染 三、一動念就有果報
四、心念→行為→習慣→性格→命運 제4장개변 명운의 원리 1.
五、惜福才不會折福 六、施比受更有福—春種一粒粟,秋收萬顆子
七、普通人怕受苦果,聰明人怕種苦因—隨緣消舊業,更莫造新殃 제4장 개변 2.
九、惡可致凶 十、凶吉的變化(15항) 제4장 개변원리 4
第五章 改變命運的基礎功夫 제5장 개변 명운의 기초 공부
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제6장 개조 명운의 방법
일반적 방법 1- 一、明辨善惡 二、察覺心念 三、懺悔業障
일반적 방법 2 -四、勇於改過(개과의 용기; 6개항 원칙)
-일반적방법 3 -五、發慈悲心,廣積陰德 六、佈施財物,利益眾生
七、隨喜功德,善與人同 八、謙己下人,虛懷若谷
나. 特別的方法 특별한 방법 1.-
一、改短命為長壽的方法 (단명에서 장수) 二、改造貧窮為富貴的方法(빈궁에서 부귀)
三、改造多病為健康的方法(다병에서 건강) 四、改造愚癡為智慧的方法(어리석음에서 지혜로)
五、改造不好的人緣為好人緣的方法 (나쁜 연을 좋은 인연으로)
2.-
六、求生貴子或求男求女的方法( 좋은자식을 낳다) 七、在順境中應怎麼辦?순경에 응한 마 분별법)
八、遇到逆境又應如何?역경을 만나 응하는 법) 九、看見別人行善,我能受福嗎?( 타인의 선행 나의 복)
十、看見他人造惡,我能種福嗎?(타인의 악행 나의복)
第七章 結論 제7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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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ㅡ일반적방법3.
제6장==
五、發慈悲心,廣積陰德
5. 연민을 키우고 미덕을 축적하십시오.
前面四個方法都是針對改過的,第五個方法以後則才談及如何積善。
善一定要積很多,才能發生大作用。
而且所積的善最好是別人所不知道的陰德,才能夠扭轉命運。
然而行善積德都以慈悲心為根本。
앞서 네 가지 방법은 모두 개혁을 목표로하고, 제5 방법은 나중에 어느 적선에 관한 것입니다.
큰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선함이 많이 축적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축적 된 선은 가장 좋은 것이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음덕이므로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행 덕적 모두 자비의 마음으로 근본이 됩니다.
慈就是給眾生快樂,悲就是拔除眾生痛苦。
時常關懷眾生,處處為別人著想就是慈悲心。
所以華嚴經的淨行品告訴我們日常生活當中,
無論行、住、坐、臥都應發願希望眾生永離
一切煩惱、痛苦和負擔,早日成就無上智慧。
자는 중생에게 쾌락을 주는 것이고, 비는 중생의 고통을 없애는 것입니다.
항상 중생을 돌보고, 곳곳마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은 자비심이 됩니다.
그러므로 화엄경의 정행품이 우리 일상생황중에 고소되고,
걷든, 살든, 앉든, 눕든 무론하여, 모두 응하여 발원하고 중생은
모든 고난, 괴로움과 부담에서 영원히 벗어나기를 희망하며, 가능한 한 빨리 최고의 지혜를 성취하기를 바란다고 말합니다.
文昌帝君陰騭文上面也說:
‘欲廣福田,須憑心地,行時時之方便,作種種之陰功,利物利人,修善修福。’
문창황제의 음경문에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당신이 현장의 축복을 전파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마음에 의지하고, 시대의 편리함을하고, 모든 종류의 음의 공덕을하고,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어야하며, 선을 기르고 축복을 기르십시오. '
修慈經上記載慈悲心有十五種好處(果報):
수자경에는 상기 자비심에는 15 가지 이점 (과보)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一、休息的時候內心安穩。1. 휴식 중 마음의 평화.
二、醒的時候安心。2, 잠에서 깼을 때 편안함
三、天神保護。3. 천신의 보호.
四、別人擁護。4, 다른 사람들이 지지합니다
五、夜無惡夢。5. 밤에는 악몽을 꾸지 않습니다.
六、心常歡喜。6. 마음은 항상 기뻐한다.
七、水不能漂(不會被水淹死)。7. 물에 뜨지 않습니다 (물에 익사하지 않습니다).
八、火不能燒(不會死於火災)。8. 불에 타지 않습니다 (불로 죽지 않습니다).
九、刀不能傷(不會死於刀槍)。9. 칼에 다칠 수 없습니다 (칼과 총으로 죽지 않습니다).
十、毒不能害(不會死於毒藥)。10. 독에 해를 입을 수 없습니다 (독으로 죽지 않습니다).
十一、常出生在好的地方。11. 항상 좋은 곳에서 태어납니다.
十二、常感受快樂。12. 항상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十三、來世升梵天。13. 다음 생에서 브라마로의 승천.
十四、以後又到人間做王(領袖)。14. 나중에는 그는 지상의 왕 (지도자)이되었습니다.
最後還會因為信佛而成就最高的智慧。
慈悲心的具體表現就是愛惜物命。
마지막으로, 그들은 부처님을 믿음으로써 최고의 지혜를 얻을 것입니다.
자비심의 구체적인 표현은 물질적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沒有條件和限制的愛心所產生的福德才是無量無邊,
這就是佛經上所說的‘無緣大慈’與‘同體大悲’。
조건과 제약이 없는 사랑이 만들어내는 공덕은 헤아릴 수 없는데,
불교 경전에서는 '이유 없는 큰 긍휼'과 '같은 몸을 가진 큰 긍휼'이라고 부릅니다.
永遠不可以殺害或虐待動物。
不要把金魚和小鳥關在籠子裏剝奪動物的自由,來生我們也會受束縛。
最好不要養雞、鴨、狗、貓,因為這動物會吃小昆蟲,你養了它們,等於間接的殺生。
동물을 죽이거나 학대하지 마십시오.
금붕어와 새를 새장에 넣어 동물의 자유를 박탈하지 마십시오.
닭, 오리, 개, 고양이는 키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이 동물은 작은 곤충을 먹기 때문에 키우면 간접 살해와 같습니다.
不要隨便砍伐樹木,因為一切樹木都有鬼神和昆蟲等小動物賴以為生。
萬一為了某些正當的理由(如修路、造橋、建學校、蓋廟宇)不得不砍時,
你應當在三天前燒香,告訴樹神和小動物,請他們搬家。
如果它們不答應,請祂托夢給你。
甚至連給花草澆水都得小心翼翼,以免傷害到地上的小蟲。
모든 나무에는 귀신과 곤충과 같은 작은 동물이 있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나무를 자르지 마십시오.
정당한 이유(도로, 교량, 학교, 사원 건설 등)로 인해 베어야 하는 경우 3일 전에 향을 피우고 나무의 신과 작은 동물에게 알리고 이동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분께 당신을 위해 꿈을 꾸도록 간구하십시오.
꽃과 식물에 물을주는 것조차도 땅에있는 곤충을 다치게하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下雨天前一定要把室外的各種罐子上蓋或收拾好,
以免雨水灌滿了罐子,過了幾天以後便會生小蟲,
等你晴天要用罐子時,把那水倒在地上,就會害死那些水中的小蟲。
비오는 날이 오기 전에 항아리에 비를 채우지 않도록 야외에서 모든 종류의 항아리를 덮거나 청소하고 며칠 후에 작은 곤충을 낳고 화창한 날에 항아리를 사용하고 싶을 때 땅에 물을 부으면 물 속의 작은 곤충을 죽일 것입니다.
千萬不可放火焚燒山林或草地,
也不要使用農藥和殺蟲劑等害人害己的東西。
假如你的農作物受了病蟲害的侵襲,
請你遵照‘大悲心陀羅尼經’所指示的方法去做,
自然可以防止或免除嚴重的病蟲害。
這一件事請諸君一定要記在心上!
산이나 초원에 불을 지르지 말고,
살충제, 살충제 등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작물이 해충과 질병의 영향을 받는 경우
심각한 해충과 질병을 예방하거나 피하기 위해
다라니 수트라 자비의 수트라에 지시된 방법을 따르십시오.
이 문제를 명심하십시오!
你最好每個月都撥出一些錢來救濟窮困的人。
或者鼓勵孩子以撲滿儲蓄的錢來買動物放生。
這些作為會使你今生或來生長壽而且沒有病痛。
吃素不但可以培養慈悲心,而且還可以減少殺生所帶的惡業。
假如你不能吃長素,最好在‘六齋日’或‘十齋日’吃素。
或者吃‘三淨肉’(動物被殺時你沒有聽到它的叫聲,也沒有看見它的死亡,同時不是別人專為你殺的)。
你要改造自己短命夭折的厄運至少必須先做到不傷物命。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매달 약간의 돈을 따로 떼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자녀가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돈으로 동물을 사도록 격려하십시오.
이러한 행동을 통해 이생이나 미래에 질병 없이 장수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는 연민을 키울뿐만 아니라 살인의 나쁜 업장을 줄입니다.
채식을 할 수 없다면 '사순절'이나 '10 사순절'에 채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는 '순수한 고기 세 개'를 먹습니다(동물이 죽을 때 우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죽는 것을 못하고, 당신을 위해 죽인 것도 아닙니다).
단명한 운명을 수정하고 싶다면 적어도 목숨을 해치지 않아야 합니다.
所以先聖先賢一再告誡我們‘君子遠庖廚’、
‘聞其聲不忍食其肉’,又說:
‘口腹須臾間,禍福相倚伏。’
吃一頓飯的時間雖然極為短暫,可是當我們用筷子夾菜或夾肉時,心中就已經種下凶吉禍福的種子了。
그래서 현자들은 우리에게 '신사는 부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의 살을 먹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반복해서 훈계했고,
'입과 배 사이에서 불행과 행운은 서로 달려 있다'고 말했다.
식사를 할 시간은 매우 짧지 만 젓가락으로 야채 나 고기를 골라 내면 이미 불운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培養孩子的愛心,最好從幼小的時候就開始做起。所以說:
어릴 때부터 아이들의 사랑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萬物夭亡總痛情,雖然蟲蟻也貪生,一般性命天生就,吩咐兒童莫看輕。
培養深仁在幼時,方能享壽百年期,殺心好比慈心換,莫向春林折嫩枝。
諸君假如想要進一步明白殺生和放生對命運的影響,請參閱‘放生殺生現報錄’和‘護生畫集’!
慈悲心的另一種具體表現就是待人和藹,不發脾氣。
憎恨心是可怕的,因為它可以使從前的善行和修養化得灰燼,而且給你帶來無數的煩惱和不安寧。
곤충과 개미도 탐욕스럽고 일반적인 삶이 태어나고 아이들은 그것을 내려다 말라고 지시하지만 모든 것이 죽는 것은 항상 고통 스럽습니다.
젊었을 때 깊은 자비를 기르고, 100 년의 삶을 누릴 수 있으며, 마음을 죽이는 것은 연민의 마음을 바꾸는 것과 같으며, 어린 가지를 봄 숲으로 접지 마십시오.
살해와 생명 방출이 운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석방 및 살해 선물 보고서'와 '생명 보호 그림책'을 참조하십시오!
자비심의 또 다른 구체적인 표현은 다른 사람을 대하고 화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증오심은 과거의 선행과 경작을 쓸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끔찍하며, 무수한 문제와 불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所以說:
‘嗔火燒盡功德林’、‘一念嗔心起百萬障門開。’
發脾氣是修養不好與短命的象徵,如果我們有這個壞毛病,一定要澈底改過!
甚至連犯罪的惡人、壞學生等我們都應寄以同情和憐湣心,
千萬不可以憤恨心責駡惡人,或者在處罰壞學生時心生歡喜,對自己的懲罰技巧揚揚得意!
그러므로
'분노는 공덕의 숲을 태워 버린다', '분노에 대한 생각은 백만 개의 장벽을 일으킨다'고 말합니다. '
울화는 가난한 재배와 짧은 수명의 상징이며, 우리가이 나쁜 문제가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완전히 고쳐야합니다!
범죄를 저지르는 사악한 사람들, 나쁜 학생들조차도 동정심과 연민을 가져야하며,
악인을 원망하고 꾸짖거나 나쁜 학생을 처벌하는 것을 기뻐해서는 안되며, 처벌 기술을 자랑스러워해야합니다!
六、佈施財物,利益眾生
6. 중생의 이익을 위해 자선과 물품을 제공하십시오.
您相信嗎?
只要花一點小錢,就可以實現您的愛心!
所以古人說:‘惠不在大,救人之急,可也。’
당신은 그것을 믿습니까?
조금만 돈을 쓰면 당신의 사랑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익이 크지 않지만 사람을 구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
助人的好處很多,比方說:
使您得到好的人緣、心情愉快、晚上不會做惡夢、事業順利、出門平安、家庭幸福、轉愚成智、化險為夷、所求如意……。
再者,當我們救助他人危難時,我們才能真正體會到貧困的痛苦、可憐、吃不飽、穿不暖、睡不好、受人歧視與冷漠等。
有了這麼一個體認,您的慈悲心才會不斷增長,而且以後才不致於再重蹈他們的覆轍,因為您已經開始種善因了。
좋은 인기, 행복한 기분, 밤에 악몽을 꾸지 않는 것, 성공적인 직업, 안전한 외출, 행복한 가족, 어리 석음을 지혜로 바꾸고, 위험을 재앙으로 바꾸고, 원하는 것을 바라는 것과 같이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가 곤경에 처한 다른 사람들을 구출 할 때, 우리는 고통, 동정, 식량 부족, 옷의 따뜻함 부족, 수면 부족, 차별 및 빈곤의 무관심을 진정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와 함께, 당신의 연민은 계속 커질 것이며, 당신은 좋은 원인을 심기 시작했기 때문에 미래에 그들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雖然我們知道施捨可以獲得無窮的利益和安樂,但我們施捨絕不期望回報、不希求來世的富貴、也不夾雜任何名利和自私心,因為我們深深感覺到:
自私和吝嗇是苦惱的根源。今生的貧窮都是吝嗇的結果,所以我們一定要以歡喜心和恭敬心來佈施,而且在施捨時,心中不存任何目的。
우리는 자선을 통해 얻을 수있는 끝없는 이익과 행복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기심과 비참함이 고통의 근원임을 깊이 느끼기 때문에 대가를 기대하지 않으며, 내세에서 부를 추구하지 않으며, 명예와 이기심과 섞이지 않습니다. 이생의 가난은 비참함의 결과이므로 우리는 기쁨과 존경심으로 베풀어야 하며 목적 없이 베풀어야 합니다.
諸君!
施捨不是吃虧而是佔便宜,在施捨中獲益最多的不是別人而是自己。
施捨可以卸下我們的煩惱,使身心清涼自在。
這種喜悅絕不是局外人可以領略到的。
여러분!
자선은 손실이 아니라 장점이며, 자선에서 가장 유익한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입니다.
자선은 우리의 걱정을 덜어주고 몸과 마음을 식힐 수 있습니다.
이 기쁨은 결코 외부인이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您何不嘗試看看?
財物的可貴在於救人危急,愛的可貴在於持之有恆。
佈施一定要成為一種根深蒂固的習慣,成為生活不可或缺的一部分,施捨起來才會輕鬆、愉快、自然而且沒有造作。
然而,要養成佈施的習慣,必須先明白施捨的好處,以及‘世間無常’、‘金錢是身外物’的道理。
한번 시도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재산의 가치는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는 데 있으며, 사랑의 가치는 인내에 있습니다.
자선은 뿌리 깊은 습관,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되어야하므로 쉽고 즐겁고 자연스럽고 소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베푸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자선의 이점과 '세상은 영원하다', '돈은 외부 대상이다'의 원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大智度論第十一卷曾經把施捨的功用講得非常詳細。
例如:
施捨可以消除我們的煩惱、吝嗇、嫉妒、諂媚、邪見、執著、悼悔、狂傲、貪愛、憎恨、無明、疑惑,
而使身心安樂自在,精神專一,並且產生許許多多的善法和智慧。
위대한 지혜 11권은 자선의 기능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선은 우리의 고난, 비참함, 질투, 아첨, 악한 의견, 집착, 회개, 오만, 탐욕, 증오, 무지, 의심을 제거하고,
몸과 마음을 행복하고 영적으로 만들고 많은 좋은 법과 지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經上告訴我們佈施應做到下列幾點:
성경은 자선이 다음과 같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一)隨己所有,盡心施捨。不得貪惜、遲疑或後悔。
(二)應隨時隨地以平等心來施捨,永不厭倦或退怯。
(三)以至誠心、恭敬心和歡喜心佈施,而不可傲慢或輕視受施的人。
(四)佈施時,不可以貪求名利或果報。
(1) 네가 가진 것은 무엇이든지 하고 마음을 다해 자선을 베푼다. 탐욕도, 망설임도, 후회도 없습니다.
(2) 자선은 항상 동등한 마음으로 베풀어져야 하며, 결코 지치거나 물러서지 않아야 한다.
(3) 성실하고 경의와 기쁨으로 베풀며, 자선을 받는 사람에게 교만하거나 멸시받지 말라.
(4) 자선을 베풀 때 명예와 부나 결과를 탐내지 말아야 한다.
施捨的功德很大。
佈施經中曾經記載了卅七種佈施的好處。
業報差別經也談到施捨十二種東西的好處。
자선의 장점은 훌륭합니다.
보시경에는 37 가지 보시의 좋은 곳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업보 차별경 또한 보시 12종들의 좋은 곳을 이야기합니다.
例如:
施捨飲食可以得到下面十種利益:
예를 들어,
보급 음식은 다음과 같은 10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一、壽命增長。수명 증가 연장
二、臉色紅潤可愛。2, 얼굴이 장밋빛으로 귀엽다.
三、有力氣。힘이 있다
四、口才變好。말이 좋게 변한다
五、心無畏懼。마음이 두렵지 않다
六、不生懈怠,眾人敬仰。6, 게으르지 말고 모두가 존경합니다.
七、廣得人緣,大家快樂。7. 인연을 대중화하고 모두를 즐겁게 한다.
八、產生大福報。8. 큰 축복을 낳는다.
九、死後升天。9. 죽음 이후의 승천.
十、很快斷除煩惱,成就無上智慧。10. 번뇌를 빨리 판단하고 최고의 지혜를 이룬다.
佈施的利益多得很,譬如:기부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以淨信心和恭敬心佈施,將不會被人嫉妒,常被人尊敬。
按時佈施的人,身、心清淨,四時平安。
常佈施的人,身心舒適愉快,沒有散亂。
親手佈施的人,來世手指纖長美好。
你現在為別人施捨,將來別人也會為你施捨。
佈施時不執著名相,將來就會得到沒有煩惱的大福報。
순수한 믿음과 존경심으로 베풀면 부러워하지 않고 항상 존경받을 것입니다.
제 시간에 자선을 베푸는 사람들은 몸과 마음이 순수하며 4시에 평화를 느낍니다.
자주 베푸는 사람들은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자신의 손으로 자선을 베푸는 사람들은 내세에서 가늘고 아름다운 손가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다른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고, 다른 사람들은 미래에 당신에게 자선을 베풀 것입니다.
자선을 베풀 때 유명한 외모에 집착하지 않으면 앞으로 문제없이 큰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以美好的東西施捨,將來你的身體就長得端莊,人見人愛。
佈施味道絕佳的東西,將來常品嗜到好的食物。
如法佈施而且佈施尊重受施的人,將來安穩快樂,人見人愛。
아름다운 것들로 자선을 베풀면 앞으로 당신의 몸은 모든 사람에게 위엄과 사랑으로 자랄 것입니다.
맛이 좋은 것에 자선을 베풀면 앞으로도 항상 좋은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자선을 베풀고, 자선을받는 사람들을주고 존중한다면, 당신은 미래에 안정되고 행복 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보고 사랑할 것입니다.
以廣大心佈施,將來可以得到無量的福報。
佈施美好的食物,將來不但永不會挨餓,而且倉庫盈裕。
佈施漿水,將來所住的地方,永不饑渴。
佈施衣服,將來面目端莊,皮膚細嫩,不著塵垢。
佈施房舍,將來田宅寬廣,樓閣莊嚴。
큰 마음으로 자선을 베풀면 앞으로 헤아릴 수 없는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을 주면 앞으로 배고프지 않을뿐만 아니라 창고가 풍부해질 것입니다.
자선을 베풀면 미래에 살게 될 곳이 결코 배고프거나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옷을 주면 섬세한 피부와 먼지가 없어 미래에 위엄있게 보일 것입니다.
자선의 집, 미래에는 필드 하우스가 넓고 파빌리온이 엄숙합니다.
佈施臥具,將來得生貴族,所用物品潔淨美好。
佈施花果,將來歡喜精進,定慧具足。
佈施花環,遠離貪愛、憎恨和愚癡的煩惱。
佈施象馬車乘,將來得神足通,通行無阻。
佈施醫藥,將來安穩快樂,沒有病痛。
佈施經法,將得智慧和宿命神通。
자선 침구를 주면 장래에 귀족을 낳을 것이고 사용 된 물건은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
꽃과 열매를 주고, 장래에 기뻐하고 발전하며, 지혜롭게 될 것이다.
화환을주고 갈망, 증오, 어리 석음의 문제에서 벗어나십시오.
자선은 마차와 같으며 앞으로는 방해받지 않고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약을 주면 미래는 질병없이 안정되고 행복 할 것입니다.
자선을 베풀면 지혜와 운명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以香佈施,將來沒有煩惱和臭穢。
佈施傘蓋,將來有大威勢,能保護眾生。
佈施鐘鈴,將來言談悅耳,有大名聞。
佈施音樂,將來聲音清晰美妙。
佈施燃燈,將來天眼清淨,智慧明瞭。
佈施繒彩疋棉,相貌莊嚴,豪富自在。
향으로 자선을 베풀면 앞으로 문제와 악취가 없을 것입니다.
우산 덮개는 미래에 큰 힘을 가질 것이며 모든 생명체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종에 자선을 베풀고, 앞으로는 유쾌하게 말하고 큰 평판을 얻으십시오.
음악을 주면 앞으로 소리가 맑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불타는 램프를 주면 눈은 미래에 맑고 지능적일 것입니다.
화려한 면화, 엄숙한 외관, 풍부하고 편안한 제공.
以香水灑佛塔,以香水浴佛身,以香油塗飾佛像,將來身相莊嚴。
以香水施給聖賢洗浴,將來生在富貴人家,安樂少病。
以慈心佈施,面貌和悅,沒有憎恨。
以悲心佈施,能遠離殺害逼迫。
以喜心佈施,能遠離憂愁苦惱,無所畏懼。
以舍心佈施,心無掛礙。
stupa에 향수를 뿌리고, 부처님의 몸을 향수로 목욕시키고, 부처님 동상을 향유로 장식하면 미래의 몸은 엄숙해질 것입니다.
현자에게 향수를 주어 목욕을하고, 미래에는 부유하고 고귀한 가정에서 행복하고 덜 아프게 태어날 수 있습니다.
동정심을 가지고 베풀고, 친절하게 보이고, 미워하지 마십시오.
연민을 가지고 베풀면 살인과 박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기쁨으로 베푸는 것은 슬픔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고 두려움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마음으로 자선을 베풀면 마음에는 장애물이 없습니다.
佈施鞋襪,將來足下安平,足跌柔軟,行步輕健。
佈施器皿,將來得天妙器,離諸愛渴。
以清淨心佈施,得無上智慧。(參見佈施經和業報差別經)
신발과 양말을주는 미래에는 발이 평화 롭고 발이 부드럽고 걷기가 가볍습니다.
자선을 베풀면 미래에 멋진 그릇을 얻고 사랑과 갈증을 남길 것입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자선을 베풀고 최고의 지혜를 얻으십시오. (Alms Sutra 및 Karma Sutra 참조)
七、隨喜功德,善與人同
7. 공덕울 기뻐이 따르고 선과 함께 사람이 같다.
看見別人行善,我們一定要生歡喜心和恭敬心,千萬不可以生嫉妒心!
生歡喜心就是造福,生嫉妒心就是造業。
看見他人行善,我們一定要隨力隨分盡心去幫助,而且盡可能誠懇地稱讚別人良好的行為和長處。
尤其沒有錢的窮人更應該下功夫好好學習這個辦法。
因為窮人沒有很多錢可以佈施,所以他看見別人施捨時更應隨時起歡喜心,所謂‘有錢的出錢,沒錢的出力’。
縱使沒有力可出,只要出歡喜心也仍然可以產生很多福德。
다른 사람들이 선한 일을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행복하고 존경해야하며 질투해서는 안됩니다!
행복하다는 것은 선한 것이고, 질투하는 것은 업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선한 일을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이 도와야하며, 가능한 한 다른 사람들의 선행과 강점을 진심으로 칭찬해야합니다.
특히 돈이 없는 가난한 사람들은 이 방법을 배우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줄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자선을 베푸는 것을 볼 때 항상 행복해야합니다.
생산할 힘이 없더라도 기쁨이있는 한 여전히 많은 공덕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我們應常觀想(想像)自己在施捨財物,幫助別人。
因為如果觀想得逼真,我們所感受到的快樂和實際去幫助別人並沒有什麼兩樣。
所以想像或夢中行善的人有福了。
行善不想得到功德,功德不但自然就會有,而且越大。
當我們做了任何一件善事,我們都應該發願把功德讓給別人,回向給一切眾生;
把有為的福德,回向無上的智慧,同時盼望大家早日體悟清淨的心性,行善而不執著我相和善相。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선을 베푸는 자신을 시각화(상상)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시각화하면 우리가 느끼는 행복은 실제로 다른 사람을 돕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상이나 꿈에서 선을 행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선을 행하는 것은 공덕을 얻고 싶지 않으며, 공덕은 자연스럽게 가질 뿐만 아니라 더 커질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선행을 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공덕을 베풀고 그것을 모든 중생에게 돌려주겠다고 서약해야 합니다.
최고의 지혜에 대한 약속의 공로를 되돌려 주면서, 나는 모든 사람들이 곧 자신의 마음의 순수한 본성을 깨닫고 자신과 선에 집착하지 않고 선행을하기를 바랍니다.
八、謙己下人,虛懷若谷 8. 아래 사람에게 겸손하고 마음을 비워라
易經上說:
上天總是對傲慢的人看不順眼,而對謙虛的人給予利益。
鬼神專找驕傲者的麻煩,而保護謙虛的人。
驕矜自滿的人大家都討厭他,謙虛的人卻大受人歡迎。
惟有虛懷若谷,我們才能保住所修的福德,使我們的福德不致於溢出或走失。
在歷史上,凡是一個人公開地誇耀自己的聰明才智,其結局一定是不幸的。
역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천국은 항상 오만한 사람을 나쁘게 바라보고 겸손한 사람에게 혜택을 줍니다.
귀신과 신은 교만한 자를 괴롭히고 겸손한 자를 보호합니다.
모두가 만족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겸손한 사람이 인기가 있습니다.
겸손 할 때만 우리는 가정의 공로를 보존하고 넘치거나 잃어 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역사상 자신의 독창성을 공개적으로 자랑하는 사람은 불행하게도 끝났을 것입니다.
例如雅典的名將狄摩修斯在國會報告他的戰績時,說了一句不謙虛的話:
‘這和命運之神無關!’
從此以後,他便沒有一件事情做得順利的。(培根論文集‘論命運’)
謙虛的人不但不吹噓自己的優點或成就,而且也不惡意地評論別人的過失。
謙虛的人不斷進步,因為他比較客觀,而且不會固守成見。
所以能時常吸取別人良好的意見或經驗。
예를 들어, 유명한 아테네 장군 데모티우스는 의회에서 자신의 업적을 보고할 때
'이것은 운명의 신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아무 것도 순조롭게하지 못했습니다. (베이컨의 에세이 '운명에 관하여')
겸손한 사람들은 자신의 공로나 업적을 자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 악의적으로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겸손한 사람은 더 객관적이고 고정 관념에 집착하지 않기 때문에 계속 향상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의 좋은 의견이나 경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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