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역장이 될수 있다." 코레일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제2기 무인역 명예역장을 모집합니다.
○ 추가로 모집하는 5개역 : 정선선 나전역, 영동선 망상역, 경전선 개양역?완사역, 호남선 고막원역.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레일 무인역 명예역장을 모집합니다. 길손이 명예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코레일에서 무인역 명예역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찰도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명예역장에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1기 명예역장과 함께 올해는 추가로 5개역의 명예역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오는 6월에 제1기 명예역장의 임기가 만료되어 5개역을 대상으로 한 제2기 명예역장을 추가로 선발할 계획으로 명예역장 1기에 운영해 온 총 31개 무인역 중에서 유인화된 4개역을 제외한 27개 역의 명예역장은 유임합니다. 또한 코레일 이천세 여객본부장은 그동안의 명예역장의 활동으로 “명예역장들의 활동에 힘입어 무인역이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정겨운 고향역이 됐다”며, “철도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명예역장에 응모해서 아름다운 철도역 만들기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 고 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응모를 바랍니다.
응모자격은? - 철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제한 없이 누구나 내달 10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또는 해당 무인역 소재지 코레일 지역본부에 명예역장 응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철도동호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거나 해당 역에 소재한 마을 주민 및 퇴직 철도직원을 우대하며 선발자는 6월 14일에 코레일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합니다. (일정기간 소양교육을 수료 후 명예역장으로 최종 임명.)
무인역 명예역장 이란?
- 무인역 명예역장은 주기적으로 관할 무인역을 방문해 역사주변의 환경정리와 시설물 안전관리, 고객안내 등 역장의 기본 임무를 수행하며,. 임기 1년이며 연임 가능합니다.
- 전국적으로 180여개의 무인역 중 문화재 등록된 3개역과 열차가 정차 하는 28개 무인역(총 31개역)을 선정해 명예역장 1기를 운영했으며, 무인역 도서관, 국수 나눔 행사, 역구내 화단 가꾸기, 열차시각표 자체 제작 등 명예역장 활동이 우수했습니다.
※무인역 명예역장에게 역장 제복과 신분증, 명함 등을 제공하고, 역장의 액자형 사진과 프로필을 담당역 맞이방에 함께 게시할 계획임.
명예역장 모집공고 및 안내
1. 모집인원 및 응모자격 - 응모자격 : 철도를 사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 - 모집인원 : 5명 - 근 무 지 : 5개역
2. 활동 내용 - 지역 사회와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소통창구 역활 - 역사 환경정비 등 깨끗하고 안전한 철도역 만들기 - 철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 위한 개선사항 건의
3. 임기 : 1년, 활동실적이 따라 최장 3년간 연장
4. 혜택 - 명예역장 제복, 신분증, 명함지급 - 명예역장 사진 및 프로필의 역 맞이방 전시 - 관광상품 시승, 철도관련 시설 시찰, 철도관련 행사시 우선 초대 - 우수 활동자 표창 및 감사장 수여
5. 모집기간 - 2010년 6월 01일 ~ 2010년 6월 10일 까지
6. 발표 - 발표일 : 2010년 6월 14일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 및 개별 통보) - 담당자 e-mail : jamesdean@korail.com - 문의처 : 042-615-4050
www.gilson.asia
|
출처: 길손의 旅行自由 원문보기 글쓴이: 길손旅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