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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 | 시험범위 | 특징 | 난이도 |
국어 | 화/작/문, 독서, 문학, 어휘, 어법 | 기존의 어휘 문제 유형이 있으나 대체로 교과 적성으로 구성되어 있음. 시각적 자료를 이용하는 자료 해석 문제가 특징적임. 최근 출제경향 변화가 심함. | 최상 |
수학 | 수1, 수2, 미적분, 확통 | 기본 개념, 공식, 성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학적 사고력 필요, 미적분 출제 비중 낮고 수1 비중이 높음. 통계 개념 이해. 최근 출제경향 변화가 심함. | 최상 |
서경대 적성수학 출제방향 분석(3개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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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학년도 | 2017학년도 | 2018학년도 | 비고 |
수1 | 다항식 | ★★ | ★★★★ | ★ | 실수의 계산, 인수분해, 나머지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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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소수 | ★ | ★★ | ★ | 복소수의 연산(허근), 켤레 복소수연산, 복소수의 항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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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정식 | ★ | ★ |
| 이차방정식의 판별식, 이차방정식 근과 계수와의 관계 , 고차방정식의 근과계수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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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함수 | ★ | ★★ | ★ | 이차함수의 최댓값 최솟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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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등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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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등식의 성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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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형의방정식 | ★★★★ | ★★★ | ★★ | 원과 직선의 위치관계, 직선의 방정식, 두 원의 위치관계, 외분점 내분점. 대칭이동, 부등식의 최대최소, 점과 직선사이의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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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2 | 집합 | ★★ | ★ |
| 집합의 표현, 집합의 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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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제 | ★ |
| ★★ | 명제의 참 거짓, 명제의 대우와 진리집합의 포함관계 삼단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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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 | ★★ | ★ | ★ | 함수의 정의, 합성함수의 연산, 유리함수의 그래프와 역함수 | |
수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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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등차중항, 등비중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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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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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 ★ |
| ★ | 로그방정식, 부분분수를 이용한 로그의 연산 | |
미 적 분 | 수열의 극한 급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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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의극한 연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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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항함수미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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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미분계수의 정의, 접선의 방정식, 최대최소 | |
다항함수적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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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정적분의 활용(급수), 함수와 접선의 넓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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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 률 과 통 계
| 순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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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 (분할/이항정리) | ★ | ★ | ★ | 집합의 분할, 이항정리의 일반항, 이항계수의 성질 | |
확률 | ★★ | ★ | ★★ | 확률의 계산, 조건부확률 | |
통계 |
| ★ | ★★ | 이항분포, 연속확률분포, 신뢰구간의 길이, 최저점수 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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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수1의 출제비중이 높고 난의도가 어려움, 도형의 성질 및 도형에 관련됨 문제 출제비중이 높음 (중학도형까지 학습필요 했음) 미적분의 출제비중이 상대적으로 낮고 쉬움, 확률통계 개념위주의 문제풀이 연습이 필요. 최근 출제 방향이 급격히 고교 교과형으로 변해서 중학 수학은 출제 비중이 줄고 미적분 출제 비중이 높아져 수1, 수2, 미적분, 확통 골고루 출제 경향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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