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ceX Falcon 9 로켓은 금요일 저녁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에서 SES를 위해 한 쌍의 O3b 인터넷 위성과 함께 이륙했지만 밤 늦게 Falcon Heavy 임무를 위한 마지막 순간에 중단되어 회사가 발사 더블헤더를 취소하지 못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오후 6시 12분에 Cape Canaveral의 40번 패드에서 발사됩니다. EDT(2212 UTC)는 통신 사업자 및 모바일 연결 서비스를 위한 적도 궤도를 도는 인터넷 중계 플랫폼 별자리인 SES의 O3b mPOWER 네트워크를 위해 보잉에서 제작한 두 번째 위성 쌍을 우주로 보냈습니다.
북쪽으로 3.5마일 떨어진 SpaceX는 3개의 Falcon 9 1단계 부스터를 결합하여 만든 Falcon Heavy 로켓을 준비하여 적도 상공 20,000마일(약 35,000km) 이상의 고고도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Boeing에서 만든 ViaSat 3 Americas 광대역 위성과 함께.
예보관들은 금요일 저녁 두 번의 발사에 대해 불확실한 날씨를 예측했지만 SpaceX는 금요일 저녁 O3b mPOWER 임무에서 Falcon 9를 착륙시키기 위해 기상 조건의 유리한 추세를 이용했습니다. Falcon Heavy 발사는 이전에 목요일 저녁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SpaceX는 플로리다의 Space Coast에 영향을 미치는 악천후로 인해 비행을 24시간 연기했습니다.
결국 Falcon Heavy 카운트다운은 SpaceX가 금요일 밤 발사 방송에서 설명하지 않은 이유로 이륙 약 1분 전에 중단되었습니다. 마지막 순간의 보류로 인해 SpaceX는 금요일 밤 연속 로켓을 발사할 기회가 없어졌습니다. 1966년부터 케이프커내버럴에서
SpaceX는 금요일 밤 늦게 Falcon Heavy의 다음 발사 시도가 일요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별도의 SpaceX 발사 팀은 금요일 밤 Falcon 9 및 Falcon Heavy에 대한 거의 동시적인 카운트다운을 지켜보았습니다.
Falcon 9 로켓(왼쪽)이 두 개의 O3b mPOWER 인터넷 위성으로 이륙하기 위해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40번 패드에 서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Falcon Heavy는 ViaSat 3 Americas 임무에서 이륙하기 위해 39A 패드에 서 있습니다. 신용: 스페이스X
SES, Luxembourg에 따르면 패드 40에서 Falcon 9 로켓으로 이륙한 O3b mPOWER 위성은 전 세계에 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전송하여 북위와 남위 50도 사이의 사용자에게 "광섬유와 같은" 연결을 제공합니다. O3b 함대를 소유한 기반 운영자. 비행기, 유람선, 에너지 회사, 연구 기관 및 원격 커뮤니티는 O3b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Boeing에 따르면 Falcon 9 로켓에 탑재된 두 개의 O3b 우주선은 결합 시 발사 구성에서 대략 9,000파운드(4,100kg)의 무게가 나갑니다. Falcon 9의 1단 부스터는 금요일 O3b 미션에서 이륙한 지 약 9분 만에 대서양의 무인 항공기에 착륙했습니다.
Falcon 9의 상부 단계는 단일 엔진을 세 번 발사하여 O3b mPOWER 위성을 지구 상공 4,300마일(거의 7,000km) 이상, 적도에서 약 10도 기울어진 타원형 전송 궤도로 추진했습니다. 위성은 약 5,000마일(8,000km)의 고도에서 적도 위의 최종 원형 작동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전기 추진을 사용할 것입니다.
SES는 이미 Medium Earth Orbit에 20개의 O3b 1세대 위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Arianepace와의 발사 서비스 계약에 따라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타고 우주로 날아갔습니다.
새로운 O3b mPOWER 위성은 원래 O3b 위성과 유사한 중간 지구 궤도(MEO)에서 작동합니다. 12월에 Cape Canaveral에서 Falcon 9 로켓으로 처음 두 개의 O3b mPOWER 위성이 발사되었습니다.
O3b는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인정하여 "기타 30억"을 의미합니다.
함대의 3번과 4번인 2개의 O3b mPOWER 위성은 SpaceX의 Falcon 9 로켓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에 캡슐화되기 전에 발사 구성으로 쌓여 있습니다. 크레딧: SpaceX / SES
거의 10년 전에 Thales Alenia Space가 제작한 최초의 O3b 위성에는 우주선당 10개의 사용자 빔이 있었습니다. Boeing의 702 우주선 플랫폼에 구축된 새로운 O3b mPOWER 위성은 수요가 많은 지역에 대역폭을 집중시키기 위해 조정할 수 있는 4,000개 이상의 빔을 각각 가지고 있습니다.
SES는 지구 상공 약 22,000마일 떨어진 정지궤도보다 지구에 더 가까운 중계소를 배치하는 MEO 성좌를 위한 광대역 위성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이는 정지 위성에 비해 인터넷 신호의 대기 시간 또는 지연을 줄입니다. 3개 정도의 정지궤도 위성이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지만 MEO의 위성이 전 세계에 도달하려면 더 많은 위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그 숫자는 SpaceX 및 OneWeb과 같은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인터넷 위성 회사가 지구 저궤도로 발사하는 것보다 여전히 훨씬 적습니다. 지구 상공 1,000마일 미만을 비행하는 위성은 MEO 위성보다 대기 시간을 훨씬 더 줄이지만 전 세계를 커버하려면 더 많은 우주선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한 쌍의 O3b mPOWER 위성(5번과 6번)은 올해 말 SpaceX Falcon 9 로켓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SES는 지금까지 보잉으로부터 11개의 O3b mPOWER 위성을 주문했으며 2024년 내내 SpaceX 로켓에 대한 추가 발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Falcon Heavy, GEO로 상업 비행 6번째 발사 예정
이륙할 때 Falcon Heavy 임무는 2018년 이후 SpaceX의 3중 로켓의 여섯 번째 발사가 될 것이며 회사가 올해 계획하는 5개의 Falcon Heavy 비행 중 두 번째입니다. SpaceX가 1단계 부스터 3개를 모두 의도적으로 폐기하는 첫 번째 Falcon Heavy 발사입니다. SpaceX는 약 6미터톤(13,000파운드)의 ViaSat 3 Americas 위성과 두 명의 공동 승객을 거의 지구동기 궤도(GEO)에 배치하는 데 로켓의 모든 추진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무는 목표 궤도에 도달하는 데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상단 엔진에 의해 3번의 연소가 필요합니다. 정지궤도에 직접 삽입하는 것은 발사 업계에서 가장 어려운 임무 프로필 중 하나입니다. 이 위업은 우주의 추운 환경에서 보내는 시간 동안 등유 연료가 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상단 스테이지의 배터리 수명 연장과 로켓의 맞춤형 회색 열 페인트 밴드가 필요합니다.
Viasat은 발사를 위해 SpaceX에 지불한 금액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Intelsat 관계자는 작년에 SpaceX가 부스터가 소모되는 발사에 대해 프리미엄을 부과했다고 말했습니다.
ViaSat 3 Americas 임무의 중앙 코어는 완전히 새로운 반면 측면 부스터는 이전 SpaceX 임무에서 재사용됩니다.
ViaSat 3 Americas는 서비스가 부족한 소비자, 기업 및 정부를 위해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는 Viasat의 차세대 광대역 위성 3개 중 첫 번째입니다. 캘리포니아 칼즈배드에 본사를 둔 Viasat는 Delta Air Lines, American Airlines, United Airlines, Southwest Airlines, JetBlue 및 기타 민간 항공사의 승객에게 기내 WiFi를 제공하기로 계약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엘 세군도에 있는 보잉 공장 내부의 ViaSat 3 Americas 위성. 크레딧: 보잉
이 위성은 학교 버스만큼 크며 태양 전지판은 궤도에서 30킬로와트 이상의 전력을 생성하기 위해 궤도에서 펼쳐질 것입니다.
우주선은 지금까지 우주로 보낸 가장 큰 안테나 반사경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정밀한 궤도 기동 및 스테이션 유지를 위해 모든 전기 추진력에 의존합니다. 팔콘 헤비 로켓에서 분리된 후 우주선은 플라즈마 추진기를 사용하여 궤도를 지구 자전 속도와 일치하는 정지 궤도까지 마지막 700마일(1,100km) 상승시킵니다.
이를 통해 ViaSat 3 Americas 우주선은 서경 88.9도에서 적도를 따라 동일한 지리적 위치를 호버링하여 북미 및 남미와 인접한 해양 지역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Viasat과 Boeing은 유럽, 북아프리카,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개의 위성을 추가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상업적 신생 기업인 Astranis와 Gravity Space의 소형 승차 공유 통신 위성은 Falcon Heavy 로켓을 타고 궤도를 돌게 될 것입니다.
약 660파운드(300파운드)의 발사 중량을 가진 Arcturus라고 불리는 Astranis의 위성은 알래스카에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Gravity Space의 초소형 위성은 인도네시아 기업이 상업 위성 사업자에게 정지 위치를 제공하는 국제 전기 통신 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과 함께 정지 궤도의 궤도 슬롯에 대한 규제 권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