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폭발적이고 기세좋던 브라질도 미국 앞에선 꽤 얌전한 모습(?) 이네요..
우리팀과 할때.. 가라이의 그 용수철 같은 탄력과 파워 풀한 스파이크도 미국에겐 그저 그런 느낌??...
가비의 코스를 종잡을수 없엇던 중앙 파이프 공격도 이들은 무리없이 디그로 연결이 되구요..
미국은 VNL때를 비롯.. 올림픽 예선부터 주전라이트엿던 조던 톰슨의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엿지만..
대안으로 나온 안드레아 드류스를 보고는... 이선수가 백업이야?? (물론.. 뛰어난 선수맞죠..ㅋㅋ) 정말 대단합니다..
-두터운 선수층..
-낮고 빠른 토스의 스피드..
-한명의 에이스에 집중되지 않은 토탈 시스템..
(리시브이후 4명의 공격수가 준비.. 어느 곳이던 정확하게 공을 뿌려줄수 잇는 세터.ㄷㄷ)
대충 이정도에서 한단계 낮은 팀이 브라질 대표팀이라고 생각되네요..
2세트 종료 2대0 미국이 리드중입니다..
두팀다 결승전에 오를만 한 팀들이고, 수준높은 배구를 보는 맛이 잇네요.
첫댓글 우리리그에서 엄청 잘 한 러츠가 미 국대는 못 하겠죠..?ㅠ 라자레바는 그래도 뽑히기라도 했는데
러츠는 국대 백업에도 힘들죠.. 그리고 회원 어느분이 언급하셧지만.. 라자레바도 백업에 백업인.. 그런..ㅋ
@Hold My Own 곤차로바 나이땜시 라자레바가 좀 보여주면 그 자리 꿰찰거 같네요
@계란단단장 노력하는 선수이고 테가 잇어서 곤차 후임으로 아마 올라설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림픽 주전 렙트엿던 페도로프체바는 이제 겨우 2004년생죠.. ㄷㄷ
@Hold My Own 러시아의 미래더군요. 너무 이른나이라 무릎이 오래 버텨주기를 바랄뿐..
왠지 미국 구기라 흑인위주인줄 았아더니 백인이 주축이네요.
그야말로 어나더레벨이네요. 공격은 높고 빠르고 저 키에 수비도 안정적이고.. 김연경 전성기에는 저런 모습이었으려나요?
미국은 조직력이죠.ㅋㅋ
사실 선수 개개인의 역량으로는 해외 리그 더 인정받는 쪽은 브라질입니다.
어찌보면 팀으로써 극대화 시키는데 카치 키랄리 감독의 역량이 정말 대단하죠..
@Hold My Own 수비가 어마무시해요ㄷㄷㄷ
두수 정도 미국이 위인거 같아요. 미국은 여유가 넘치네요
우리나라에 완승한 브라질 보다 미국이 더 무시무시하다길래 보고 있는데, 미국은 레벨이 다르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페가레이 허리가 활처럼휘는 스파이크 공격 우리는 속수무책이었는데 미국은 잘 받아내는군요.
저런 선수들틈에서 탑 오브 탑이었던 김연경은 대체...
우와 미국
와.. 브라질 공격이 다 걸리네요. 높이가 있으니 맘놓고 때리지도 못하고 빈 곳은 귀신같이 메워주네요.
공격 시도후나.. 수비 시도후에..
어떻게 저렇게 빨리 정비해서 블록킹을 뜨고 스파이크를 때리는지.. ㄷㄷ
아..... 가비.... ㅜ_ㅜ
아니 무슨 놈의 수비조직력이 저런가요?
미국은 진짜 레벨이 다르네요;;
이런 미국도 이번이 올림픽 여자배구 사상 최초 금메달이네요.. 축하합니다..
프로리그가없는 미국인데도 ㅋ
프로리그가 없는데도 저래요?ㅎㄷㄷㄷ
@풀코트프레스 대신 NCAA 여자배구가 어마어마한 거로 알고 있습니다.
@John Havlicek NCAA가 어마어마해도 프로 리그로는 연결이 안되나보네요. 그럼 다 해외리거겠군요.
김연경이 미국만은 피했으면 한다는게 이런거..
브라질은 그래도 이긴 경험이 있는데, 미국한테는 없을거에요.
미국>>>>>브라질>>>세르비아>>>>>>>>우리나라
이 정도 인건가요?? 갭이 어마어마하네요...... 터키를 이긴게 진짜 기적인듯
미국 브라질 세르비아 중국 . 그 밑에 러시아 터키 이태리 등등 한국은 이제 더 밑으로..
미국 중국 브라질이 서로 잡아먹는 관계입니다. 미국 > 브라질 > 중국 > 미국 이런 느낌....
예선 조편성.. 그리고 8강에서 터키를 만난것 까지..
김연경을 위한 라스트댄스로 더할 나위 없엇죠ㅋ (대진 자체가 우리에게 운이 많이 따랏습니다..)
[카치 키라이 - Karch Kiraly]
전미 대학선수권 3회 우승 (UCLA)
1984 LA 올림픽 금메달
1985 월드컵 배구 우승
1986 세계선수권 우승
1988 서울 올림픽 금메달
1996 애틀란타 올림픽 금메달 (비치발리볼)
King of the Beach 쓰리핏
프로 비치발리볼 대회 역대 최다 148회 우승
2014 세계선수권 우승 (감독)
2020 동경 올림픽 금메달 (감독)
Greatest of All-Time !!
배구라는 종목에서 탈 수 있는 상은 다 탔네요.
@John Havlicek 90년부터 92년까지는 이탈리아에서 뛰었는데,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탈 수 있는 상과 우승은 모두 휩쓸기도 했었고요.
아이스하키의 웨인 그레츠키와 배구의 카치 키라이를 농구의 마이클 조던보다 더 높게 평가하는 전문인들이 많죠.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이 둘은 마치 '체임벌린 + 조던' 같은 느낌입니다.
@Doctor J 저의 세대는 아니여서 단순히 전설로만 알고잇던 인물이엿는데.. 이렇게 또 하나 자세하게 배워갑니다.^^
@Hold My Own 그레츠키, 키라이, 조던, 모두 동시대를 살았던 인물들이기도 하죠. 그레츠키와 키라이는 61년생 동갑이고요.
미국의 여자배구는 하이만선수와 역사를 같이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초 장신인 197센티의 초타점으로 배구계의 변방인 미국을 한순간에 중국과 겨룰수 있는 초강팀으로 만들었죠. 하지만 너무 일찍 타계해서 배구계를 슬프게. 만들었던
대각의 크로켓도 미레야루이스를 방불케 했었어요
미국배구의 전설은 거기서부터 시작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