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힐링 하기 좋은 양평
구둔역의 가을
서울 근교에 있는 경기도 양평은, 도심 속에서 가장 빠르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양평 여행을 통해 여러 명소를 방문하여 인생샷을 남겨갈 수 있죠.
현재는 운영하지 않지만, 은하수 명소라 알려진 구둔역을 시작으로 아기자기한 용문산 주변 카페들도 양평 여행의 비밀 공간으로 다녀오기 좋답니다.
국내 여행으로 추천하는 양평의 명소들을 구석구석 탐험해 보세요.
구둔역[폐역]
양평관광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구둔역길 8 (지평면)
※주차가능
구둔역은 1940년 중앙선에 설치한 역입니다. 중앙선은 청량리, 원주, 안동, 경주를 잇는 철도로, 일제강점기 물자의 공급과 운반을 위해 일본이 설치한 역사가 있죠.
건물 내부의 주요 구조재는 건축 당시의 것 그대로 남아있으며, 근대기의 역사와 잘 어우러져 ‘역사와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손꼽히는 양평의 숨은 명소이기도 합니다.
또 영화<건축학개론>나 방탄소년단의 포스터 촬영으로 양평의 핫플레이스로 변모하기 시작했죠. 그중 구둔역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서울 근교에서 밤하늘의 별을 보기 가장 좋은 명소로 은하수를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랍니다.
용문산로 디저트 카페거리
꿈꾸는 사진기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33 용문산로 일원
※풍경이 아름다운 카페
1)구름정원제빵소 : 용문면 용문산로 543
2)준179 : 용문면 덕촌길 31
3)꿈꾸는 사진기 : 용문면 : 한솔길 35
양평에서 가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를 꼽으라면 용문산이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용문산으로 가는 길을 따라 위치한 ‘디저트 카페거리’에서는 용문산의 자연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있죠.
특히, 무더운 여름을 굳건하게 버티던 나뭇잎들이 지면으로 내리 떨어지는 씁쓸한 계절에는 아름다움이 더욱 진하게 느껴집니다. 이 거리에선 자연과 동떨어졌지만, 굉장히 독특하고 이색적인 조형물들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독특한 매력의 풍경을 통해 양평의 또 다른 매력을 직접 느끼며 여유를 즐겨보세요.
중미산 천문대
양평관광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68
▶운영시간 : 20:30-24:00 | 화&수 휴무
▶입장료 : 성인-15,000원 청소년-8,000원 어린이-6,000원
※주차가능
중미산 천문대는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천문&자연&과학 전문 체험학습장 입니다. 국내 최초의 유아 및 어린이 천문우주과학 체험학습을 실시하며 자체 강사들이 모든 교육을 진행하여 천문학을 공부고 직접 우주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죠.
별, 행성, 성운 등을 최신 천문 관측 장비를 통해, 깨끗한 하늘을 바라볼 수 있어서 가족단위 방문객 뿐만 아니라,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두물머리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주차가능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인데요.
한강의 시작이라 할 수 있으며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는 계절에 따라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그 비경이 아름답습니다.
또한, 두물머리 사진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황포돛배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1호 조선장 기능 보유자인 ‘김귀성’ 장인이 원형 그대로 복원한 것으로 두물머리만의 수려한 느낌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껴보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구하우스 미술관
미술관 내부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운영시간 : 13:00-17:00 [평일] 10:30-18:00 [주말] | 월&화 휴무
▶입장료 : 성인-15,000원 청소년-8,000원 어린이-6,000원
※주차가능
세계 유수 작가들의 컨템포러리 아트와 디자인 작품으로 구성된 컬렉션을 선보이는 양평의 구하우스 미술관입니다.
한국 1세대 그래픽 디자이너 ‘구정순’ 대표가 예술에 대한 열정으로 평생 수집해 온 500여 점의 미술작품과 디자인 오브제들을 기반으로 “예술품은 소유가 아니라 공유하는 것”이라는 철학을 갖고 구하우스 미술관을 설립하게 되었죠.
미술관 내부는 열 개의 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수목과 들풀로 조성된 야외 정원에서도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미술 작가와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상설전과 신규 소장 및 주제에 따라 매년 3~4회의 기획전이 개최되고 있으니,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예술과 삶이 하나가 되는 창조적 경험의 순간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