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자 주: Rocket Lab은 오후 9시에 NASA의 두 번째 TROPICS 위성 쌍을 발사했습니다. EDT 일요일(0100 UTC 월요일). 요약 이야기를 위해 곧 다시 확인하십시오.
Rocket Lab의 NASA의 두 번째 TROPICS 허리케인 연구 위성 쌍의 발사는 작년 발사 실패 후 Astra에서 재배정되었으며 회사의 뉴질랜드 우주 정거장의 악천후로 인해 지연된 후 일요일(미국 시간)로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일련의 6개 위성으로 계획되었지만, 처음 2개는 작년 Astra 발사 실패로 손실되었고 나머지 4개는 이후 Rocket Lab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반구 폭풍 시즌.
TROPICS는 허리케인을 포함한 열대성 저기압의 형성과 진화를 모니터링하고 폭풍 강도에 대한 최신 관측 자료를 제공하여 과학자들이 이러한 강력한 폭풍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세스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향상된 모델링 및 예측으로 이어집니다.
두 개의 이중 발사 임무는 서로 약 2주 간격으로 이번 달에 이륙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는 "Rocket Like a Hurricane"이고 두 번째는 "Coming to a Storm Near You"입니다.
NASA의 지구 시스템 과학 길잡이 프로그램의 일부인 4개의 CubeSat 별자리는 341마일(550km)의 고도와 약 30도의 경사에서 특정 궤도로 발사되어야 하며 60 일 기간.
Rocket Lab의 창립자이자 CEO인 Peter Beck은 "Electron은 매우 반응이 빠른 타임라인에서 고유한 궤도로의 전용 발사를 가능하게 하므로 그러한 임무에 이상적인 차량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전 출시 미디어 브리핑에서 NASA 지구 과학 부서의 프로그램 과학자인 Will McCarty는 Spaceflight Now에 원래 계획된 6개의 위성 대신 4개의 위성을 사용하면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인 데이터 품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McCarty는 "4개로 돌아가면 약 10~15분의 재방문 시간이 줄어들지만 최소 요구 사항인 60분보다 훨씬 나아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ROPICS의 관측은 기존 기상 위성의 관측을 보완하고 전체 지구 시스템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eck은 "우주에서 개선된 기후 및 날씨 데이터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하고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허리케인과 열대성 폭풍은 삶과 생계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과학자와 연구원이 폭풍의 강도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사람들이 대피하고 계획입니다.”
우주에 있는 TROPICS CubeSat의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션. 크레딧: NASA
지난해 6월 12일, NASA의 허리케인 추적 위성 2개를 실은 Astra 로켓이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에서 이륙한 후 2단계 고장을 일으켜 궤도에 도달하지 못하여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처음 두 개의 NASA TROPICS 위성 중
11월에 NASA는 버지니아와 뉴질랜드 마히아 반도에 발사 장소를 두고 있는 대체 발사 제공업체인 Rocket Lab을 찾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후 일정 충돌을 피하고 인공위성이 가능했던 것보다 더 일찍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 발사는 버지니아에서 뉴질랜드로 전환되었습니다.
TROPICS 위성과 같은 많은 CubeSat는 승차 공유 발사 시 우주에 배치되어 운영자가 페이로드를 하나의 대형 로켓에 묶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TROPICS 위성은 정확한 궤도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전용 발사가 필요합니다.
각각의 TROPICS 위성은 빵 한 덩이 또는 신발 상자만한 크기이며 한때 냉장고보다 큰 위성을 타고 비행해야 했던 소형 센서 기술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TROPICS 위성의 마이크로파 복사계는 열대 저기압에 대한 이미지, 온도 및 습기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위성 함대와 함께 TROPICS 임무는 적어도 시간당 한 번 주기로 사이클론의 급격한 변화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NASA 지구 과학 사업부의 프로그램 책임자인 Ben Kim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예측을 발전시키고 더 나은 경고를 제공하며 재난 관리를 지원하는 기상학자.
첫 번째 TROPICS 발사 전 카운트다운 리허설 중 Rocket Lab의 Electron 발사체. 크레딧: 로켓 연구소
"2023년 허리케인 시즌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 이러한 임무를 수행하려면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Beck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두 국가에서 세 개의 발사대를 운영하기 때문에 발사 매니페스트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고객 및 임무 요구 사항에 따라 발사 일정과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롱비치에 본사를 두고 있는 Rocket Lab은 버지니아, 뉴멕시코, 콜로라도, 메릴랜드, 토론토, 뉴질랜드에서 첨단 제조 및 임무 운영 센터를 포함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소형 위성 전용 발사를 제공하는 경량 전자 궤도 로켓을 운영합니다. 또한 빠르면 내년에 처음으로 비행할 수 있는 더 큰 중성자 로켓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