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정확한 지식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HGUC 백식의 메뉴얼에 나온 글을 그대로 옮겨 드리겠습니다 ^^ 부디 도움이 되시길 ^^
백식은 에우고와 아나하임 일렉트로닉스가 극비리에 추진하는 "Z프로젝트"에 의해 개발된 시작MS이다. Z프로젝트는, 에우고의 전략에 응한 "무중력공간에서 중력하까지 투입가능한 범용성 높은(가변)MS를 개발한다"라는 것이었으나, 백식은 가변구조에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가변MS로서의 개발은 중단되었다. 그러나, 기체자체의 포텐셜은 높았기 때문에, 급거, 비변형형의 기체로서 사양변경되어, 당시의 표준적인 양산형 MS와는 일선을 달리하는 고성능기로서 실전투입되어 있다. 다리의 독립식 듀얼 플로어 아머나 등의 플렉시블 바인더등은, 그 증거라 불리고 있다.
<헤드 모듈>
건담계의 시루엣을 가지면서, 주사단말등은 독자의 디바이스가 장비되어 있다. 특히, "눈"에 상당하는 메인모니터에는 이데시스템가 장비되어 있어, 정밀조중등에 어떤 종류의 주사패턴이 나타나는 등, 외관상도 독특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
<크레이 바주카>
본래 크레이 바주카란, 적기의 격파보다도 내부파괴에 의한 가동불량기, 즉 "손발묶기"의 접착류탄등을 사출하는 무장이다. 에우고의 초기의 전술에서는 그 종류의 탄두가 다용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무장도 그렇게 불리고 있으나, 실제로는 다른 탄두도 운용가능하다.
<무버블 프레임>
MS의 구동계에 필요한 장비의 모든것을 수납한 것으로, 무장이나 장갑은 그것에 덮어 씌우게 한다는 것. 개발이나 생산, 메인테넌스등에 큰 메리트가 있어, 후의 MS의 표준적인 구조가 된다.
<빔 사벨>
릭 디아스등에 채용된 것의 동규격품. 통상은 리어아머에 두자루 장비되어 있다.
<빔 라이플>
백식의 주무장이지만, 베이스가 된 것은 수넌전에 개발되어 있던 장비. 그 아피오닉스를 유용하여, 출력진화등이 실시된 것으로, 개발당초의 수배의 성능을 가진다.
에우고에 있어서는, 백식은 고속전투용 MS로서 위치매겨져 있다. 개발모체가 된 것은, 릭 디아스이후의 개발계획에 대한 접근, 격투전용 MS의 시초프레임으로, 거기에 RX-178의 탈취에 의해 입수한 무버블 프레임의 컨셉을 도입한다는 수법이 채용되었다. 특히 등의 플렉시블 바인더는, 공력적으로도 우수했기 때문에, 중력하에 있어서의 공중전등에 있어서도 유효히 기능했다고 말해지고 있다.
<백식>
백식이 실전에 투입된 것은, 그리프스전쟁이 분격화된 시기이며, 부족하기 쉬운 에우고의 전력이 정비되고 있던 시기이기도 했다. Z(제타)프로젝트에 의한 주력기 "Z건담"은 아직 개발중으로 백식은 그 계획의 스핀오프(=부산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 기체였다. 이 기체를 주로 운용한 것은, 에우고의 에이스의 한사람, 크와트로 바지나 대위로, 그 정체는 일찍이 지온공국군에서 활약한 "붉은 혜성" 샤아 아즈나블이었다. 그는 삼파전의 혼전이 된 "메일 슈트롬작전" 전개시에 큐베레이, 디.오등과 작렬한 전투를 펼친 후, 행방불명이 되었다.
그 작전에서 기체는 큰 손상을 입고 있었으나, 후에 네오지온과의 싸움이 격화되었기때문에, 수복된 백식은 다시 전선에 투입되어, mk-2,Z,ZZ와 같이 "건담 팀"을 편성/ 아가마부대의, 더욱 독립된 부대로서, 제1차 네오지온전쟁 종결까지 운용되었다.
백식의 형식번호는, 통상의 "MS"에, 주임개발자 M.나가노박사의 이름이 코드네임으로서 채용되어, "MSN"이 되었다. 실제로는, 박사에 의한 프로젝트의 1호기였기 때문에, MSN-001이 될 예정이었으나, 박사의 강한 요망에 의해 100, 즉 백식이 되었다고 말해지고 있다. 그 탓인지, 표기로서는 MSN-00100이라고 표기되게 되었다. 나가노 박사가 "백"이라는 숫자에 집착한 것은, "백년가는 MS"가 되길 바란다는 바램때문이었다. 그것을 표현하는 듯이, 전신이 금색으로 코팅되어 있으나, 이것은 내 빔기능을 가지는 합성수지의 에멀루젼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는 경외되고 있던 컬러였던 것을, 설계사상에 대한 탑승자(크와트로 대위)의 이해에 의해 그대로 채용된 것이다. 성능적으로는 다른 도장과 큰 차이가 없는 듯 하지만, 전선에서의 시인성은 발군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일단 쿠와트로(스어 아즈나블)이 타게 되고 금색의 코팅은 위의 설명과같이 빔을 튕겨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나 하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기체 디자인은 파이브 스타 스토리의 나이트 오브 골드 를 디자인한 사람이 디자이너 이름은 까먹었는데요 그사람이 암튼 디자인한겁니다. ^^ 그사람 금색 특히 좋아하죠 ^^
백식은 그 외모나 능력에 비추어 건담마크2 부터 z건담, zz건담까지 그이후까지 쭉 서브캐릭터로서 역활을 하고 있는 변친않는 모델입니다.
저의 설명이 좀 장황했군요 ^^
이상입니다. 위의 내용은 HGUC 백식의 메뉴얼에 있는 내용을 이 카페의 메뉴얼 해석 코너에서 받은것을 올린것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즐프라 하시고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