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가 많으십니다. 항상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관리기 엔진은 계양 810 키 시동 방식입니다. 어디서 하나 구했는데 시동모터가 없어서 그냥 땡겨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점화 플러그에 불꽂이 튀지 않습니다.
배선은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플라이휠안쪽에 붙은 코일 2개에서(여자코일?)
1. 왼쪽은 갈색선 하나
2. 오른쪽은 노랑, 빨강 각 1개가 나오고요
그리고
트리거 코일에서(펄스 신호)
파랑하나, 검은색 하나
그리고 유니트에서
갈색선 1개를 받고
트리거(펄스)선 2개를 받고
점화코일에서 갈색선 하나만(즉 갈색선이 2개 분배) 받더라고요?
그러고 보면 갈색선에서 전기를 발생시키고 노랑빨강은 밧데리 충전과 관계가 있을듯?
그런데 점화 플러그에서 전기가 안튐
그래서
1. 점화플러그 교환 - 변화 없음
2. 점화코일 교환 -변화 없음
3. 유니트 교환 -변화 없음
나머지 여자 코일과 펄스가 남았는데.. 제가 배선을 잘못해서 그런건지요?
그런데 점화코일(플러그말고) 쇠판을 몸체에 대면 스파크가 일어나요. 플러그에서는 안일어나고..
여자 코일(갈색선 물고 있는 것)을 교환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플러그에서 전기가 튀게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든 제 손으로 고쳐보려고 합니다. 많은 경험담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있는데요? 전기시동식을 일반식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플라이 휠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부품들을 일반식으로 바꿔야 하는지요?
첫댓글 관리기 배선도 참고요
점화프러크에 불이튈려면 키박스에
키를돌려 on 위치에 놓고 시동줄을
당겨야합니다.
키박스 없고요. 그냥 여자코일선1개, 유니트 선 3개, 점화코일선1개,펄스선2개 이것만 있ㅅ브니다.
아무리 당겨도 플러그는 안튀고 점화코일 쇠가 본체에 닿으면 그기서 불꽃이 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