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하면 멀리 가는 것은 비용 및 시간적으로 부담스럽고요.
한적한 곳이 좋습니다.
충북 음성이 딱 맞는데요.
유명관광지가 적은데다 수도권에서 1시간 반이면 충분합니다.
게다가 소소한 행복을 만끽하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자세한 글과 사진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sakaman/222394636102
①한국․세계 의약유물의 모든 것 한독의약박물관
문의 : 043) 530-1004
입장료 : 무료(한독의약박물관 인터넷 검색 후 예약해야 관람 가능)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주소 : 충북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한독의약박물관은 1964년 한독약품에서 의약학 사료의 보존 및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되었는데요.
의학자였던 일산 김두종 박사의 기증유물이 전시된 일산문고, 우리나라의 의약유물과 의서를 모아놓은 한국전시실
동서양 의약역사와 19세기 독일약국, 플레밍 박사의 연구실을 재현한 국제전시실
생명 관련 예술품의 향연 생명갤러리
㈜한독 창업자 제석 김신건 회장의 기증유물 전시 공간 제석홀 등 대한민국 최고의 의약전문박물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객을 위한 세 가지 프로그램이 인기몰이 중인데요.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키즈 탐정대의 추리노트(초등학생용), 닥터 H의 비밀노트(일반인용)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에서 사랑의 묘약 만들기 덕분에 어려웠던 의약용어가 거짓말처럼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 있죠?
②예쁜 사진 찍기에 제격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
문의 : 043) 881-2808
주소 : 충북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1896년에 지어진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은 초대 본당 신부 임 가밀로 신부가 여주 부엉골 본당에 부임해서 위치가 북쪽 끝 산지부락이라서 아쉬워하며 부지 이전을 고민했는데요.
장호원 인근 산 밑 대궐 같은 집을 보며 본당 사목지로 적합하다고 판단한 뒤, 만약 이 집을 갖게 되면 매괴(묵주기도)의 성모님의 종이 되겠다고 매일 기도를 드린 끝에 거짓말처럼 집터와 산을 매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속한대로 성모님께 봉헌했습니다.
이후 1930년 대성전을 건립되었는데요.
고딕양식의 빨간 성당은 사진을 찍으면 작품이 탄생할 정도로 예쁩니다.
인생샷 성지로 인정합니다.
③쓰레기를 예술로 승화시킨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문의 : 043) 873-0399
관람료 : 무료관람이며, 체험은 유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주소 : 충북 음성군 원남면 원중로399번길 30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입주 작가들이 쓸모없어서 버려진 것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 승화시킨 업사이클(Upcycle) 작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음성품바축제의 사랑과 나눔 정신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승화한 덕분에 일상에 지친 여행객이 행복해지는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먼저, 2층 기획전시실에서 <다시, 예술로 태어나다>를 주제로 2021 입주작가 업사이클 작품전시회(7.31까지 전시)를 관람합니다.
들어서자마자 쓰레기가 아름다운 작품으로 변신한 모습에 감탄하는데요.
옛날 문풍지에 낙엽을 넣어 아름다움을 추구했던 것에서 영감을 얻어 헌 문틀로 만든 꽃바구니(장영란)
국수 암반을 비롯해 시어머니의 유품을 소재로 한 초충도(김혜식)
기왓장에 바다와 하늘과 땅의 나쁜 기운을 막아주도록 그린 ‘호랑이와 독수리(민용남)
박바가지 민화(정향숙)
징, 꽹과리, 소반에 목련을 그린 민화(최경자)
신문지, 스티로폼 박스를 활용한 이제시작(이신재)
쓰레기였던 바다유리, 자투리실, 재생끈을 활용한 마크라메 지갑(김어진)
유리와 전통문짝을 이용한 봄날꽃문(송혜리)
자투리가죽에 생명을 불러일으킨 피어나다(정경화)
양말목으로 만든 생활용품 회오리매트, 실내화, 고양이 쉼터(김보길), 폐목, 캔을 활용한 꽃으로피다(김나경)
아이스컵, 병, 페트병뚜껑으로 만든 화병과 화분(김윤희) 등을 전시 중이고요.
다목적홀에서 방영되는 음성품바축제의 흥겨운 리듬에 맞춰 어깨춤을 추고나면 절로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1층에서는 전시만큼이나 다양한 업사이클 프로그램 체험을 해볼 수 있는데요.
체험관3(잉홀)은 예로부터 내려온 민화의 친숙한 캐릭터를 이용한 까치호랑이족자, 가방, 에코파우치, 손거울, 민화 한지&자작나무 액자, 두폭 가리개, 브로치, 나무판 한지시계를 만드는 민화체험
체험관4(새활용 전시 및 체험관)는 품바의상 및 품바타령 체험
체험관5(비전 데코리에)는 재생예술의 고유성을 살린 프로그램과 품바캐릭터를 활용한 시계, 연필꽃이, 사진액자, 장식의자, 일회용 마스크, 가방, 손거울, 비누데코 등 데코파쥬 공예체험
체험관6(만들고 꿈꾸고 놀고)은 가죽공예(그립톡, 태슬키링, 카드지갑, 가죽염색 입체동물), 유리공예(스테인드 글라스, 모자이크 글라스, 캔들홀더), 마크라메(서양매듭) 공예체험(걱정인형 및 걱정인형 행잉, 키링, 부엉이, 미니가방)
체험관7(꼼지락아트)은 칠보&생활공예(칠보공예, 보석비즈가방, 점핑클레이&비즈), 다육&캔아트(코르크에 다육심기, 미니미니 자석화분, 캔아트, 다육 가드닝, 평면화분), 라탄공예(책갈피, 티코스터, 원형바구니), 늘솜 연극체험 등 체험거리가 넘쳐서 행복한 고민을 할 지경인데요.
실제로 체험관3(잉홀)에서 정향숙 작가와 함께하는 민화로 꾸미는 가방만들기(에코백)와 체험관6(만들고 꿈꾸고 놀고) 김어진 작가의 끈을 오밀조밀 엮어서 걱정을 대신 해주는 귀여운 매듭인형(걱정인형 행잉)을 완성하는 마크라메(서양매듭) 공예체험은 단언컨대 나만의 행복하는 만끽하는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당일치기가 아쉬워 캠핑장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원남테마공원 캠핑장(조촌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주변이라 이용이 편리합니다(사이트만 운영하기에 텐트 등 장비를 모두 준비해야 합니다).
* 원남테마공원 캠핑장(조촌캠핑장)
문의 : 043) 872-8801
주소 : 충북 음성군 원남면 조촌리 1388-1
ps1. 음성 교통편(시외버스+렌터카)
동서울터미널 혹은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음성으로 갈 수 있어도 현지에서 운행이 적은 농어촌버스 여행은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시외버스로 대소터미널에 내려 렌터카로 갈아타는 방법이 낫고요.
오히려 수도권에서 음성군은 가까워서 승용차 이동이 편리합니다.
ps2. 여행사 등 상업적인 사용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당일 치기 체험 여행
메모 해놨다 가봐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정보 저장...
좋은곳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