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지난 서너달 아무것도 못해서 그 동안 생각하고 있던것들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1.쌀/부식의 구입
2.부족 장비 조달
3.전기/연료 대체에너지 장비 계획
1.쌀, 부식의 구입
- 쌀을 지난 주, 이번 주에 합쳐서 약 100kg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아직 쌀 값은 (여긴 캘리포니아 가격이죠)
별로 올라가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서너달 완충기간을 거치겠죠.
- SPAM을 12팩 구입을 더 했습니다. 지금 유통기한이 2014년 8월이군요.
- 꿀 1.8kg ( 꿀에 대한 글이 올라왔더군요. 잘 샀네요 - 좀 더 사야겠습니다 )
- 양조간장 8병 구입을 했습니다.
- 베이컨 캔 10캔을 구입했습니다. (10년 보관)
- 파스타 1 봉지, 양념 1병, SPAM 1캔, 소세지 1캔 을 소모했습니다.


2. 부족 장비 점검 - Academy(아카데미) 점검
- 그 동안 오프라인을 잘 못봤는데 모처럼 가봤더니 전에는 안보이던 필터류가 많이 나와 있더군요.
카타딘이 아카데미로 진출한 걸 봐서는 상당히 판매가 늘어났다는 증거가 되겠죠.
- 전에 말씀을 드렸듯이 조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소형 솔라패널로 ( 도착하면 테스트를
하고 올리겠습니다 )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배터리는 축전지를 제가 별로 안좋아해서 고민중이었는데
올라온 글을 참조해서 에네루프 AA 사이즈 8개 팩을 샀습니다. 그리고 이동에서 좋아하는 맥라이트
AA배터리용 후레쉬를 하나 샀습니다.
그러면 이제 제가 가진 것은
.태양광 충전 방식 후레쉬 2개 ( 1개는 라디오에 붙은 후레쉬)
.AAA 배터리용 LED 20개짜리 후레쉬 ( 있는 배터리 다 소모하면 안쓸려고요 )
.AA 배터리용 맥라이트 후레쉬
.AA 배터리용 미니 4LED캠핑용 3개 ( 저 아래 사진 올립니다 )
.100시간 파라핀 호롱불
입니다.
아카데미 입니다. 마쉐트 겸 톱으로 된 신모델입니다. 거버사 제품입니다.

이건 카타딘 바리오 휴대용 필터입니다. 가격이 89불인데 일부 사이트에서는 이미 69불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이건 마이바틀이라고 물병에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탄소 필터입니다.

이건 카타딘 하이커 모델입니다. 60불짜리입니다.

제가 가입하던 날 소개드린 베이스 캠프 필터 백입니다. 물을 담아 두면 중력식으로 물이 아래로
빠집니다. 60불이군요.

사진이 두서 없이 막 섞여 버렸군요. 이건 컴파운드 활을 낚시에 쓰라고 만든 모델입니다.

페츨 헤드램프입니다. 살까말까 고민중입니다. 가격은 2만원에서 3만원 근처네요. 다음 달로.

사냥복 코너입니다.

이것은 라이플용 망원렌즈 입니다. 6~7만원정도 하네요. 고배율은 아닙니다.

활코너인데요. 3만원 정도입니다. 화살은 상단 고급과 하단 일반용으로 나뉘어 있는데 가격이 그리 싸지는 않네요.

화기 코너입니다.

60만원정도하네요. 스프링필드 신 모델같은데요...불확실합니다.

운동장입니다...-_-

저 오렌지색 카약이 50만원정도 합니다.

맥라이트 후레쉬중에 거의 길이가 거의 80cm정도 되는 놈도....^^ 제 발을 사이즈 보시라..넣습니다.

요놈이 제가 산건데요...AA 4개로 70시간 간다는데, 그정도 가기야 하겠습니까. 3개 2만원정도입니다. 에네루프 배터리 8개를
가지고 태양열 충전기로 한번 운영을 해보려고요.

스미스 웨손에서도 택티컬 후레쉬가 나옵니다. 택티컬 쪽은 성능을 중시해서 사용시간은 별로입니다.

요 놈은 제가 산놈인데 2만원에 AA 사용하는 입니다. 맥라이트는 여기서는 야외생활, 사냥에 아주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허리에 차는 케이스와 라이트인데 시간은 30시간정도 갑니다. 건전지는 비상시를 위해
보관하고 일반적인 날에는 에네루프로 운영을 하려고요.



제가 구입한 태양광 충전기입니다.
나중에 오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대체 에너지는 지금 태양열 증류기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건은 다음에 올리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머....^^..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권총은 거의 사냥시의 2차 무기입니다. 지금은 그렇다는거죠. 사냥시에 뭐하고 맞부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부무장으로 차고 다니지만 없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텍사스엔 보면 스포츠로 사격을 즐기는 경우제외하고는 거의 다 사냥을 하러 댕기기 때문에 발생하는 장비필요성 땜에 물건들을 구입하지요. 권총도 보호구죠. 물론...전투가 벌어진다면 저런게 전부 화기로 변하겠지만 군용 라이플하고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좋은거 많네요../
1시간 30분 서치후에...전 2만원짜리 후레쉬 하나 샀습니다...ㅎㅎ 뭐나왔나 보는거죠.
전 미국이 제일 부러운건 캐나다보다 총 가격이 싸다는거죠. 판매 가능한 브랜드, 종류도 많고요.
^^ 총기 없는 나라가 더 좋지 않을까요 ?
네. 총기없는 나라가 더 낫습니다. 재난시의 방어구의 필요성과 평시 사회의 총기 보유 여부는 약간 다른 관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직업상 항상 총을 가까이 하니 항상 관심이 많이 가서요.. 전 그래도 총기기소지가 합법인 나라가 더 좋네요. 솔직히 총싸움은 자신 있어도 칼 싸움은 자신 없거든요.^^ 어차피 내 몸 내가 지킨다면 이왕이면 총으로 지키고 싶네요. ㅋㅋ
총기는 상대방은 없고 저는 있을때가 최고 좋습니다..
태양광 충전기 좋아보입니다 ㅎㅎ접히는건 큰 것만 봤었었는데,.,..리뷰기다리겠습니다. 그리고 저 파스타소스..CLASSICO 인가요? 현지에서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대중적으로 많이들 사먹는 것인지요..? 수입코너에 있길래 몇개 사와봤는데 .. 제가 식품쪽에 관심이 좀 많아서 생긴 궁금증 입니다. ㅋ
900g짜리 3개가 세전 16000원 정도하네요. 클라시코는 마트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로컬 마트에서 샀는데 가격이 기억이 안나서 아마존 열어보니 그렇게 나오네요.
코스트코가 들어가 있는 지역이면 거기에 있을것 같군요 ^^
맞습니다...롯데마트에 갔는데 세일하길래 사봤습니다 6000원이었던게 2500원인가 하길래... 쓸어왔습니다. 일러스트가 이뻐서 참 맛나보이더라구요. 저는 가격대비 괜찮다 생각했구요, 근데 주변에서 맛에 대한 평가가 극과 극이길래.. 대중적일 것 같은 미국에서는 어떤가 궁금했지요. ㅋ BESTRONG님 의견 참고하겠습니다 ㅎ
한국과 마트에 있는 물건차이가 너무 다르네요~~무시 무시하지만 한국엔 없는것들이 많습니다...
아...아카데미는 일반 마트는 아닙니다. 스포츠(캠핑, 요트, 낚시 모든게 여기 있습니다) 용품을 파는 곳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언은 예언이죠. 예언과 관계없이 산 안드레스 단층은 태평양 화산대에 있어 언제 내려 앉아도 이상할게 없는 상태라 생각합니다. 다만 시기는 알수가 없겠지요...요즘 화산 활동 주기가 부쩍 빨라진것 만은 사실입니다. 그 지역도 100% 안전하다고 할 수가 없겠지요. 사실 요새는 태양풍에 지진에 뭐가 터져도 이상하지 않을것 같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ㅎ 좋은 시간 보내셨군요.
활이 멋지네요.
애들용이네요....ㅎㅎ
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미국은 정말 쇼핑(?)의 천국인 듯 싶네요.
저도 요즘 준비를 서둘렀더니 카드의 압박이..ㅠ
준비를 왜?!! 서두르셨어요?? 왜 그러신건데요?? ㅠㅠ
저는 몰 준비해야 할까요...
집에 쌀 두 포대랑, 티라이트 100개랑 약간의 비상식량 정도..ㅜㅜ 그나마 쌀로 만든 라면과 건빵이 너무 맛있어서 유통기한 상관없이 야금야금 먹고 있어요...ㅡㅡ;
빅토리암님~ 개인의 목표를 정하세요. 목표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거기에 맞춰서 준비를 하나씩 하시면 되겠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평가가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4팩에 17불정도네요.
품질이 더 나은걸수도 있죠 ^^ . 필터링 안한 생꿀입나다.
구입하고 싶으신걸 맘대로 구입하실수 있는 곳에 거주하심이 부럽네요 ㅎㅎ
돈이 웬수죠.....천천히 월급의 일정량을 쓰고 있습죠. ^^
ㅋㅋ스탠리님,저위에 거버 정글도(우측) 제가 미국에서 가져왔어요^^세관걸릴거예상하고,,,,,안걸렸죠^^
제가살땐특가로 29불이였거든요....무지무지크죠?ㅎㅎㅎ
컥 ! 대단하십니다 ㅎㅎㅎㅎㅎ
위의 아카데미,사냥품코너는 장소가어디인가요? 스포츠 어소실리티(?)인가요?
저는 샌디에고점에갔었는데 거긴없던데.....
장소는....아카데미죠 ㅎㅎ. 스포츠 어쏘리티는 아카데미하고 살짝 다른것이 가격대가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아카데미는 사냥,낚시같은 것에 장비들이 많습니다.
제가 만약에 저 쇼핑몰에 갔다면 이것저것 막집어서 돈 많이 썼을것 같습니다^^ 좋은물품들이 많네요..
무셔무셔 ㅋㅋㅋ 저도 사고 싶네요 왠지 ,,,
우리카페 회원분들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군요^^ 전 거버 정글칼이 넘 탐나네요
진짜 사고싶은 물건들이 천지에 깔려있네요~~~저런마트 하나 동네에 있음 정말 좋겠네요^^
화기....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