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월 12일, 14일 관내 장동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갈수록 늘어가는 온라인상의 학교폭력에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은 전교생을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과 4, 5, 6학년을 대상 집중프로그램이다.
교육은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또래관계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하였다.
14일 진행된 또래 관계 원예프로그램에서는 또래문화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되는 현실을 반영 온라인에서의 서로 존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각자가 직접 만든 화분을 친구에게 선물하며 존중하고 이해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친구에게 선물할 화분을 꾸미기 위해 친구가 무엇을 좋아할지 생각하며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는 061-863-1318 또는 국번없이 1388로 언제든지 가능하며, 개인 및 집단상담, 부모교육, 심리검사,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 수강명령,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위탁교육, 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