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자유광장☆ 재미있는 자료입니다..(화물차의 치사율 보도자료.. + 피치사율 높은 사고 문제)
두럴 추천 0 조회 176 15.11.12 10:03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1.12 13:05

    첫댓글 박스형 캐빈 구조는 튀어나온 보닛형 구조에 비해 사고시 치명적입니다. 충격이 운전자에게 거의 그대로 전달되니까요. 이륜차에비해 딱히 안정성이 좋다고 할수도 없는데도 이륜차만 전용도로를 금지 시키니 이율배반적이라고 까일수 밖에요. 차이가 있다면 화물차는 경제를 위해서 원활한 통행이 필요하지만 이륜차는 그렇지 않다고 인식되는정도...

  • 15.11.13 09:36

    좋은 글입니다.
    원래 교통사고에 대한 통계는 "차종별 1만대당 발생건수/사상자수"이며, 국제적 기준이기도 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쓰고 있는데 유독 이륜차를 말할 때는 "치사율"을 사용합니다.
    이륜차는 원래 치사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무지한 대다수의 국민들은 고개 끄덕 끄덕합니다. 편견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차종별 사망자가 가장 많은 것은 1위: 특수 2위: 화물 3위: 승합 4위: 승용차 5위: 이륜차랍니다.
    참고로 이륜차는 치사율이 높지만 사고건수가 작고, 사륜차는 치사율은 낮으나 발생건수가 많고....
    교통문화는 정부기관의 교묘한 작전에 국민이 놀아나는 현실이죠.
    언론이 해결해야 하는데... 그 밥에 그 나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