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모델링은 천왕성의 4개의 더 큰 달의 차가운 지각 아래에 소금물이 있는 바다가 존재할 수 있으며, 얼음의 바깥층과 물이 풍부한 암석과 마른 암석의 낮은 층 사이에 끼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더 작은 달 미란다는 액체 상태의 물 층에 필요한 열을 유지하기에 충분히 크지 않습니다. 이미지: NASA/JPL-Caltech
목성, 토성 및 외부 태양계의 다른 얼음 물체를 공전하는 큰 달의 얼어붙은 지각 아래에 숨겨진 물의 바다는 행성 천문학에서 뜨거운 주제입니다. NASA와 유럽 우주국은 모두 거주 가능한 증거를 찾기 위해 목성에 탐사선을 보냅니다. 지하 환경.
이제 믹스에 천왕성을 추가하십시오.
NASA의 보이저 2호 우주선이 수집한 데이터를 고급 컴퓨터 모델링과 함께 재분석한 결과 천왕성의 가장 큰 위성 4개(아리엘, 움브리엘, 티타니아, 오베론)가 차가운 표면 아래 수십 마일 아래에 바다를 품고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제트 추진 연구소의 Julie Castillo-Rogez는 "작은 천체(난쟁이 행성과 위성)의 경우 행성 과학자들은 이전에 난쟁이 행성인 세레스(Ceres)와 명왕성(Pluto), 토성의 위성 미마스(Mimas)를 포함하여 가능성이 희박한 여러 곳에서 바다의 증거를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 논문의 연구원이자 주 저자.
“따라서 우리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메커니즘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물이 풍부할 수 있지만 내부 열이 제한된 태양계의 많은 물체와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 조사합니다.”
이 연구는 토성의 위성 엔셀라두스에 대한 카시니 탐사선의 연구에서 제공한 통찰력과 함께 갈릴레오 목성 궤도선, 돈 소행성 임무, 명왕성과 그 달 카론의 뉴 호라이즌 저공비행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보이저와 컴퓨터 모델이 수집한 데이터를 통합합니다.
이 모델링은 연구원들이 천왕성의 위성 표면의 다공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표면 아래에 액체 바다가 존재하는 데 필요한 열을 유지하기에 충분히 절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열은 방사성 붕괴에 의해 제공될 수 있지만, 이 연구는 또한 암모니아뿐만 아니라 염화물이 일종의 부동액 역할을 하는 풍부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많은 질문이 남아 있으며 세부 사항을 파악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Castillo-Rogez는 "향후 관측을 위한 계획을 안내하기 위해 달의 기원에 대한 다양한 가정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