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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가 추석을 맞아 9월 말까지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3종과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 키즈’ 등 다양한 홍삼제품을 10~20%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할인 판매 대표 제품은 이달 출시한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으로, 100% 유산균 발효홍삼 농축액을 적용해 일반홍삼보다
흡수가 빠르고 유지력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데요,
한국야쿠르트는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의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국내 최초로 인체시험을 통해 입증했다”고 밝혔고요,
‘발휘 발효홍삼K’는 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포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배합해
빠른 흡수와 유지력이 장점이고, 50미리리터 액상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발효홍삼과 녹용을 넣은 환 제품으로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보다
녹용 함량을 3배 늘렸으며,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고 하네요~
‘발효홍삼 진삼환’은 한 알에 발효홍삼을 그대로 담았으며, 아카시아꿀로 부드러운 맛을 더했고요,
이외에 ‘한진생 홍삼정‘, ‘한진생 홍삼순액100’, ‘한진생 홍삼양갱’ 등을 할인 판매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다가오는 명절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한국야쿠르트 홍삼을 선물로 해드리는 건 어떠실까요??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한국야쿠르트의 홍삼제품에 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할인 행사를 하게 됐다”며, “중앙연구소의 유산균 발효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을 지속 개발해
발효홍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고 하니 앞으로도 한국야쿠르트가 어떤 식품들이 나올지 기대를 해야겠네요~
바로 다음소식으로 넘어가볼게요~
한국야쿠르트가 2조원 규모의 홍삼시장에서 기존 홍삼제품과 차별화한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를 전면에 내세운 가운데, 흥행 여부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한국야쿠르트는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 독주 체제인 홍삼시장을 겨냥해 ‘홍삼을
끊고 발효홍삼을 시작해라’는 도발적인 콘셉트로 정면승부를 선언했다고 했을 정도로 이번 상품
발휘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이 느껴짐을 알 수 있는데요~~~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홍삼시장에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라는 흥미진진한 경쟁구도가 벌어졌으며,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를 출시하고, 발휘 발효홍삼K와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등 3종의 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합니다~
발휘 발효홍삼K의 경우 한 번에 마시기 좋은 농축액 타입이고, 녹용과 결합한 천진녹보와
아카시아꿀이 첨가된 진삼환은 환 제품으로 발휘는 한국야쿠르트가 2013년 처음으로 내놓은 발효홍삼
제품의 프리미엄 버전이라고 할 정도로 좋은 성분이 들어간 건강 식품음료고 알려져 있는데요,
기존의 발효홍삼 제품의 흡수력 강화 차원에서 50년 유산균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허 받은
‘100% 유산균 발효기술’을 적용한 것이 지금의 발휘 발효홍삼 제품이라고 하니 전보다 훨씬
업그레이드가 됐음을 알 수 있겠죠??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한국인의 37.5%는 체내흡수율이 일반 사람보다 낮아 홍삼을 섭취해도
효능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는 연구결과에 착안해 기존 발효홍삼 제품을 고급화한 브랜드가 발휘”라며
“이전 제품의 경우 70% 정도의 유산균이 포함됐다면,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앞으로 한국야쿠르트가
내놓는 모든 발효홍삼 제품에는 100% 유산균 발효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답니다.
홍삼이 유산균으로 인해 발효되는 과정에서 기능성 성분인 사포닌 분자가 쪼개지면서,
체내흡수율이 일반 홍삼제품보다 약 100배가량 높아진다는 게 한국야쿠르트의 설명이며,
발휘 발효홍삼은 론칭된 후 일명 ‘야쿠르트 아줌마’라고 불리는 프레시 매니저와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판매 중인데,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시장 반응은 괜찮은 상솽이라고 하네요~
특히 브랜드 론칭과 함께 독특한 스타일의 광고가 전파를 타면서, 발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하니
이번에도 한국야쿠르트가 내세운 홍삼이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발휘 광고는 누구나 알만한 인기 모델은 나오지 않지만 ‘홍삼을 끊은 후 부터 하루가 달라졌는데,
‘홍삼을 끊고 발효홍삼을 시작하다’라는 도발적인 문구와 함께, 부산의 닉 우스터로 불리는 60대 후반의 인플루언서
여용기씨와 젊은 모델들이 트렌디한 홍삼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합니다. 저도 이 영상을 봤는데
여태까지 봐왔던 한국야쿠르트 이미지와는 달리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광고로 남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관련업계도 발휘 발효홍삼을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 한국야쿠르트의 행보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중에,
발효홍삼이 소비자에게는 다소 낯선 개념이지만, 시장에서 인지도·매출 등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둔다면
전체 홍삼시장 파이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촉진제로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국내 홍삼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2조원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한국인삼공사(KGC)의
정관장이 60%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주체제를 견고히 하고 있는 가운데,
농협홍삼 한삼인·동원 천지인 등 대기업 계열 브랜드와 중소업체, 영농조합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이 중 발효홍삼은 500억원 규모로, 전체의 2.5% 정도라고 합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사실상 정관장 독점체제라고 볼 수 있는 홍삼시장에서 한국야쿠르트가
차별화한 콘셉트와 식품대기업이라는 장점을 십분 발휘한다면, 새로운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관계자는 “발휘 광고를 보면서 꽤 도발적이라고 생각했다”며 “정관장과 체급 차이가 너무 커
단순비교는 힘들지만, 발효홍삼이 소비자 공략에 성공한다면 홍삼시장
규모를 키우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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