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정3구역 등 재개발 잇단 수주/- '대연동 레전드' 등 공사 순항 - 주상복합 '해운대 롯데캐슬 스타'/- 브랜드·입지·미래가치 '삼박자' - '사직 더 클래식' '영도 블루오션'/- 올해 입주…지역 랜드마크 우뚝
롯데건설은 올해도 부산에서 대규모 아파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시장 선전뿐 아니라 입주도 원활하게 진행되면서 다시 한 번 롯데건설의 브랜드를 부산시민에게 각인시켰다. 롯데건설은 이러한 저력을 앞세워 하반기에도 부산에서 분양과 입주를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는 각오다.
롯데건설은 올해 부산에서 분양과 입주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내년 2월 입주 예정인 '대연동 롯데캐슬 레전드' 조감도.
■ 해운대서 시작된 완판 행렬
지난해 발표된 11·3 부동산 대책으로 한동안 숨죽이고 있던 해운대구 부동산시장이 지난 3월과 4월 크게 술렁였다. 해운대구 중동에 들어서는 '해운대 롯데캐슬 스타'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것이다.
중동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추진된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지하4층 지상29층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다. 전체 906세대 중 828세대는 아파트로, 78세대는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해운대 롯데캐슬 스타' 조감도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가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탁월한 입지조건과 '롯데 캐슬'이라는 1군 시공사의 브랜드가 결합돼 시너지효과를 냈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반경 500m 이내에 이마트와 해운대구청이 자리잡고 있으며 반경 1㎞ 이내에는 해운대해수욕장 아쿠아리움 세이브존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도보로 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과 중동역을 이용할 수 있고 동해선 신해운대역을 이용하기도 어렵지 않아 교통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같은 장점에 힘입어 청약조정지역에다 평균분양가 1700만 원대임에도 불구하고 청약신청 당시 평균 경쟁률 57.9대1, 최고경쟁률 86.32대 1(84㎡B)을 기록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롯데건설은 해운대구에서 시작한 열기를 하반기까지 이어가 오는 12월 예정된 연제구 연산동 연산6재개발구역(1163세대)과 사상구 주례동 주례2재개발구역(948세대) 분양에서도 조기완판을 거두겠다는 각오다.
이처럼 롯데건설은 재개발구역 수주 시장에서도 꾸준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진구 노른자위로 꼽히는 양정3구재개발구역 시공사로 선정되되면서 저력을 확인했다. 양정3구역은 도시철도 1호선 양정역을 끼고 있어 양정동 중에서도 역세권으로 꼽히는 구역으로, 939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롯데건설은 부산진구와 인접한 연제구 연산4구역, 연산6구역 재개발 사업에 이어 양정3구역까지 품에 안으면서 이 일대에서만 3곳의 사업장을 거머쥐게 됐다.
■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 조감도.
롯데건설은 분양 뿐만 아니라 입주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동래구 사직동에서는 '사직 롯데캐슬 더 클래식'(1064세대)이 성황리에 입주를 시작했다. 명문 학군인 사직동은 아파트 단지 대부분이 산에 위치해 있는 것에 반해 '사직 롯데캐슬 더 클래식'은 단지 전체가 평지인데다 도시철도 3호선 사직역을 도보 2분이면 이용가능한 초역세권 조건까지 갖추고 있어 입주 후에도 꾸준히 가격이 상승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폭넓은 수요층을 두루 흡수할 수 있도록 중소형평형대부터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갖추고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잡은 점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오는 8월 입주하는 '영도 롯데캐슬 블루오션' 조감도.
오는 8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영도 롯데캐슬 블루오션'도 분양 당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단지 중 하나다. 지난 2015년 분양 당시 최고경쟁률 197대1을 기록하며 영도지역 아파트 분양 역사를 새로 썼다. 최근 입지조건과 함께 조망권이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영도 롯데캐슬 블루오션'은 어느 아파트 단지보다 뛰어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3면에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도내에서의 입지조건도 뛰어나다. 사업지 인근에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병원, 주민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있고 상권도 충분히 형성돼 있어 멀리가지 않고도 생활이 가능하다. 아파트 내부에도 신경을 썼다. 특히 KT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입주자들은 인공지능 TV서비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세대 내 난방 제어, 승강기 호출, 차량 입차 알림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내년 2월 입주를 앞두고 착실히 공사가 진행 중인 남구 대연2구역 재개발 정비구역 '대연동 롯데캐슬 레전드'는 3000세대가 넘는 초대형 단지로 분양 당시 큰 이슈가 됐던 곳이다. 입주가 시작되면 대연동 일대 최대 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연동 롯데캐슬 레전드'는 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주변 중심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연동 일대 명문 학군과 남구청 보건소 등 관공서도 인접해 생활이 편리하다. 이와함께 황령산 UN공원, 이기대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춰 주거지로서의 가치가 높은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함께 내년 하반기에는 '연제 롯데캐슬&데시앙'이 입주를 계획하고 있더 롯데건설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