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용 스틱PC를 사용하면서 마우스와 키보드 기능을 하는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뒤져댔습니다.
그중에서 쓸만한 것이 황금벌레 리모컨, 마우스 키트, 리모트 키트라는 앱입니다.
모두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PC에 설치하는 서버 앱은 앱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하면 됩니다.
황금벌레 리모컨은 나온지 좀 오래된 것이고, 광고 기반으로 무료로 오픈한 앱입니다. 한글 키보드, 마우스 기능은 물론이고,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용 리모컨 기능도 지원합니다.
마우스 키트와 리모트 키트는 개발사가 같은 곳의 앱이며 마우스 키트는 키보드와 마우스 기능을 제공하고, 리모트 키트는 동영상 플레이어 리모컨 기능을 제공합니다. 키트 시리즈는 일부 특화 기능은 유료 결제를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입력 부분에서는 마우스 키트 쪽이 좀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황금벌레와 키트 중에서 편리한 쪽으로 선택하시거나 2가지를 병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PC와 폰이 동일한 네트워크 내의 와이파이 환경에서 동작하는 앱이기 때문에 집안에서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황금벌레 리모컨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worm.remotecontrol&hl=ko
마우스 키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ooii.mousekit&hl=ko
리모트 키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ooiistudios.remote_kit&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