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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아미타불
 
 
 
카페 게시글
맑은 자유게시판 진제 종정 스님의 법문은 불교가 아니다 / 이제열 법사 [미디어붓다]
평신도 추천 1 조회 594 12.04.03 13:2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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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4.04 03:00

    첫댓글 진제스님이 말하는 참나는 아상에서 나오는 나가아닌것인데 이제열 법사라는분은 나 라는 논리로만 가지고 말하고 글은 나 라는글자는 같을지라도 두개의 뜻은 하늘과 땅차이인데 .. 참나에는 나라는 아상이없고 가진것도 없고 안가진것도 없는 불성을 말하는것인데 풀어서 말하면 부처가 무엇인지 아는것이 참나를 찿은것인데 이거 이해하기도 어렵거니와 부처가 무엇인지 아는것도 어려운것입니다 여기서 말해봤자 답을아는분이 많지는 않을것인게 답을안다면 이미 수행을 조금했겠지요 서울안가본사람과 말해봤자 갑론을박이지 참 나를 알고 나면 아상도없고 분별심도없고 아는것도없고 모르는 것도 없는데 어디서 아상이 있겠습니까

  • 12.04.03 16:19

    "연기(緣起)와 무아(無我), 무상(無常), 중도(中道), 공(空)의 가르침에 위배된다." 이렇게 없다는 단멸상에 빠지는 것이 그야말로 외도의 짓이요, 경계해야 할 일인데 스스로 그물에 갇히는 격이 되어 버렸습니다. 선도 악도 아니요, 유무를 떠나야 하거늘. 위의 법사란 분은 법문의 낙처를 모르고 분별에 떨어져 있으니 안타까운 일입니다. 참나를 찾는다는 것은 지금 이글을 보고, 인식하고, 분별하고, 판단하는 그 주인공을 알아차리는 일인데 문자만 보고 말의 낙처는 모르니, 지혜가 밝은이는 문제의 근본을 헤아려 해결하려 들지만 지혜가 어두운자는 근본을 찾지못하고 표면에 보이는 것만 쫓아가려한다. 허나 결국 비방을 면치못하리 ()

  • 12.04.03 20:56

    부처 없는 세상에 손가락들만 불성이 뚝뚝 떨어지네요. 서울에 사는 사람도 서울을 다 알기 어려운데. 쯧

  • 작성자 12.04.03 22:13

    한국 불교계의 장자 종단의 종정스님은 제가 생각하건대 불교신도뿐만 아니라 전 국민적인
    존경의 대상이 대고 사표가 되셔야 한다고 봅니다 ,
    따라서 법문도 이제 불제자 뿐만 아니라 평범한 모든 국민들이 쉽게 그 뜻을 이해하고 따를수 있는
    그러하신 가르침을 주셨으면 합니다, 불자들도 잘 이해하지 못 하고 논란을 일으키고 있으니
    일반 대중들이야 말해 무엇하며 이해 하지 못하는 법문을 하신들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

  • 12.04.04 13:29

    저는 진제대종사님을 잘모릅니다...그렇지만 우리가 선지식의 법문을 들을때 격외의 도리를 이해하지 못한채 듣는다면 그리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법문을 설해달라는것은 다소 무리가 있는듯 보입니다...선지식의 법문을 듣기위해서는 기초교리를 어느정도 알아야하는 불자여야하고 선지식에 대한 기본예절은 갖추고 들어야하는 것이 바른도리가 아닐까요?.......나무아미타불.._()_

  • 12.04.04 16:08

    南 無 阿 彌 陀 佛 _()_

  • 12.04.04 22:54

    무아란 브라만에서 말하는 실체 본체를 부정하는 것이다 . 대도란 실체가 없다. 我가 없다는 다 아는 사실아닌가요? / 참나 를 찾으라니 실체를 인정하는 줄아는데 그것은 잘못 이해하는 겄입니다
    경에서 我를 예기 하지 않은 것이 어디 있느냐? 여시아문 진아인 나는 항상 듣는다 / 여여한 나는 항상 듣고 있다/ 법사님 아직도 유무에 걸려 공부가 멀어신분 같은데...개구즉착이라 입열면 그러치게 마련이라 / 종정스님도 입열었으니 갈등초래 스스로 칡덩굴속에 빠질수 밖에 ...

  • 12.04.06 12:18

    깨달음이란 몸도 마음도 뿅살아지고 오직 초롱초롱한 묘각의세계인데~~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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