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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올해 32번째 발사에서 56개의 추가 Starlink 인터넷 위성이 Cape Canaveral에서 Falcon 9 로켓을 타고 일요일 이른 아침에 이륙했습니다.
229피트(70미터) 높이의 팔콘 9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오전 1시 3분 30초 EDT(05:03:30 UTC)에 이륙했습니다. 한 시간이 조금 더 지난 후, Falcon 9의 상부 스테이지는 56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지구에서 수백 마일 상공의 궤도로 발사했습니다.
임무는 SpaceX의 발사 순서에서 Starlink 5-9로 번호가 매겨졌습니다. 일요일 출시와 함께 올해 지금까지 SpaceX의 32개 출시 중 절반은 주로 전 세계 고객에게 고속, 저지연 연결을 제공하는 Starlink 광대역 네트워크 전용 비행이었습니다. SpaceX는 각 Starlink 발사가 별자리에 초당 1테라비트 이상의 용량을 추가한다고 말합니다.
56개의 Starlink 위성 배치는 SpaceX 로켓이 발사한 가장 무거운 페이로드 기록을 세웠으며, 이전 Falcon 9 미션 4개에서 Starlink 우주선을 가득 실은 수치와 일치합니다. Starlink 5-9 발사 후 SpaceX는 4,447개의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보냈습니다.
SpaceX는 현재 4,000개 이상의 스타링크 위성을 우주에 보유하고 있으며, 3,400개 이상의 우주선과 거의 500개가 운용 궤도로 이동하고 있다고 우주 비행 활동의 전문가이자 하버드-스미소니언 센터의 천문학자인 조나단 맥도웰(Jonathan McDowell)의 표에 따르면 천체 물리학을 위해.
나머지 스타링크 위성은 퇴역한 시제품이거나 실패한 플랫폼으로 재진입 시 불타버리기 위해 대기로 다시 안내되었습니다.
일요일의 임무는 올해 초 두 번의 발사로 새로운 세대의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기 시작한 후 SpaceX의 이전 세대 Starlink V1.5 위성을 계속 배치했습니다. Starlink V2 Mini 설계로 알려진 새 위성은 더 크고 이전 설계 위성보다 4배 더 큰 광대역 용량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21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은 Falcon 9 로켓에서 2월 27일 발사되었지만 일부 위성은 우주에 도착한 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Starlink V2 Mini 위성의 첫 번째 배치에 있는 몇 대의 우주선이 궤도에서 이탈했으며 SpaceX는 다른 우주선이 작전 서비스에 들어가는 것을 막았습니다. McDowell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Starlink V2 Mini 중 일부는 Starlink 별자리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상용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Starlink V2 Mini는 업그레이드된 위상 배열 안테나와 보다 효율적이고 고출력 아르곤 연료 전기 추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각각의 Starlink V1.5 우주선에 있는 하나의 확장 가능한 태양 전지판과 비교하여 두 개의 태양 전지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Starlink 5-9 임무에서 SpaceX의 Falcon 9 로켓 이륙. 크레딧: Michael Cain / Spaceflight Now / Coldlife 사진
일요일 Starlink 5-9 미션의 Starlink V1.5 위성은 SpaceX가 지난 몇 년 동안 발사한 Starlink 우주선과 유사했지만 적어도 규제 측면에서 SpaceX의 2세대 우주선의 일부인 궤도면으로 향했습니다. , 또는 Gen2, 네트워크.
SpaceX는 12월에 Gen2 네트워크에 위성을 발사하기 시작했으며, 더 큰 Starlink 우주선 설계가 완전히 인계할 준비가 될 때까지 이전 설계 위성으로 새로운 궤도 비행기를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SpaceX가 2월에 발사하기 시작한 Starlink V2 Mini 위성은 더 작은 Starlink V1.5 우주선과 SpaceX가 회사의 새로운 Starship 메가 로켓을 사용하여 궤도에 배치할 계획인 훨씬 더 큰 전체 크기 Starlink V2 사이의 중간 단계를 나타냅니다.
Starlink V2는 신호를 휴대폰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tarship 로켓이 아직 테스트 비행 단계에 있는 동안 SpaceX는 Falcon 9 로켓에서 Gen2 위성을 발사하기 시작했으며 회사의 기존 발사체에 맞게 V2 Mini를 개발했습니다.
Starship은 Falcon 9 로켓보다 거의 10배의 페이로드 리프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위성 용량도 더 큽니다.
Federal Communications는 12월 1일 SpaceX가 계획된 29,988대의 우주선 Starlink Gen2 별자리 중 최대 7,500대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원래 Starlink 함대와 약간 다른 궤도로 퍼질 것입니다. 규제 기관은 Gen2에 대해 제안된 SpaceX의 나머지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특히 FCC는 Ku-band 및 Ka-band 주파수를 사용하여 각각 53, 43 및 33도의 경사로 525, 530 및 535km의 궤도에 7,500개의 Starlink Gen2 위성 초기 블록을 발사할 수 있는 SpaceX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 Starlink 5-9 미션 일요일은 Starlink Gen2 별자리에서 43도 경사 궤도를 목표로 했습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2019년부터 발사한 약 4,400대의 1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SpaceX는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를 채우는 마지막 단계에 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에서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활용으로 인한 네트워크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aceX는 네트워크에 100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으며 대부분 기존의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지역의 가구라고 말합니다.
최근에 발표된 Starlink 인터넷 고객 중 하나는 Brightline입니다. Brightline은 마이애미와 웨스트 팜 비치 간 여객 열차 서비스를 운영하며 곧 올랜도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최대 시속 125마일의 속도에 도달하는 기차를 타는 Brightline 승객은 Starlink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WiFi에 액세스합니다.
Brightline의 최고 기술 및 디지털 혁신 책임자인 Kevin McAuliffe는 “Brightline은 Starlink 시스템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열차 세트가 될 것입니다.
주거 소비자, 기업, 항공사 및 유람선 회사는 이미 Starlink 인터넷에 가입했습니다.
SpaceX의 상업용 Starlink 영업 부사장인 Jonathan Hofeller는 "세계에서 Starlink를 채택한 최초의 철도 서비스인 Brightline은 계속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Brightline과 협력하여 전체 차량에 Starlink를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를 통해 Brightline의 모든 승객은 현대 시대에 중요한 고속, 저지연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통근, 친구 및 가족과 연락 유지 또는 단순히 영화 스트리밍.”
신용: 지금 우주 비행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적도에 대해 97.6도, 70도, 53.2도 및 53.0도의 기울기로 궤도를 도는 수백 마일 상공을 비행하는 위성이 포함됩니다. 작년에 SpaceX의 Starlink 발사 대부분은 2021년 첫 번째 53도 기울기 쉘로 발사를 완료한 후 53.2도 기울기의 Shell 4로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일요일 야간 카운트다운 동안 SpaceX의 발사 팀은 Falcon 9 로켓과 발사대의 주요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 바로 남쪽에 있는 발사 통제 센터 내부에 주둔했습니다. SpaceX는 T-마이너스 35분에 Falcon 9 차량에 매우 냉각되고 고밀도화된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제를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운트다운 마지막 30분 동안에도 헬륨 가압제가 로켓으로 흘러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Falcon 9의 Merlin 메인 엔진은 "냉각"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9의 안내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발사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Falcon 9 로켓은 9개의 Merlin 엔진에서 생성된 170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하여 대서양을 통해 남동쪽으로 조종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약 1분 만에 음속을 초과한 후 이륙 후 2분 30초 동안 9개의 주 엔진을 멈췄습니다. 부스터 단계는 Falcon 9의 상부 단계에서 분리된 다음 차가운 가스 제어 추진기에서 펄스를 발사하고 티타늄 그리드 핀을 확장하여 차량을 대기권으로 다시 조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륙 후 약 8분 30초 동안 약 410마일(660km) 떨어진 무인 항공기 "지침을 읽으십시오"에 착륙하기 위해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로켓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67로 지정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는 일요일 11번째 우주 여행을 떠났습니다.
Falcon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은 두 번째 단계 연소 중에 투하되었습니다. 낙하산 아래로 튀어 나온 노즈 콘의 두 절반을 회수하기 위해 복구 선박도 대서양에 정박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의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예비 주차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되었을 때 발생했습니다. 임무 시작 54분 후 또 다른 상부 단계 연소는 페이로드 분리에 앞서 궤도를 재구성했습니다.
SpaceX가 워싱턴주 레드몬드에 건설한 56개의 Starlink 우주선이 이륙한 지 거의 65분 만에 Falcon 9 로켓에서 분리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Falcon 9의 안내 컴퓨터는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진 궤도에 위성을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고도는 185마일에서 211마일(298 x 340km) 사이였습니다. 로켓에서 분리된 후 56 Starlink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펼치고 자동화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지구 상공 329마일(530km)의 작전 궤도로 이동합니다.
로켓: 팔콘 9 (B1067.11)
페이로드: 56개의 Starlink 위성(Starlink 5-9)
발사 장소: SLC-40,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출시일: 2023년 5월 14일
시작 시간: 오전 1:03:30 EDT(05:03:30 GMT)
일기 예보: 허용 가능한 날씨의 95% 확률; 높은 수준의 바람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수에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BOOSTER RECOVERY: 바하마 북동쪽의 "A Shortfall of Gravitas" 무인 항공기
발사 방위각: 남동쪽
목표 궤도: 185마일 x 211마일(298km x 340km), 43.0도 경사
출시 일정:
T+00:00: 이륙
T+01:12: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Max-Q)
T+02:28: 1단계 주 엔진 차단(MECO)
T+02:31: 스테이지 분리
T+02:38: 2단계 엔진 점화(SES 1)
T+02:46: 페어링 투하
T+06:13: 1단계 진입 연소 점화(엔진 3개)
T+06:32: 1단계 진입 번 컷오프
T+08:08: 1단계 착륙 연소 점화(엔진 1개)
T+08:29: 1단계 착륙
T+08:36: 2단계 엔진 차단(SECO 1)
T+54:05: 2단계 엔진 점화(SES 2)
T+54:07: 2단계 엔진 차단(SECO 2)
T+1:04:53: 스타링크 위성 분리
임무 통계:
2010년 이후 팰컨 9 로켓의 223번째 발사
2006년 이후 234번째 팔콘 로켓 제품군 발사
팔콘9 부스터 B1067 11차 출시
재사용된 Falcon 부스터의 165번째 비행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189번째 SpaceX 발사
패드 40에서 124번째 Falcon 9 발사
패드 40에서 전체 179번째 발사
주로 Starlink 네트워크 전용인 84번째 Falcon 9 출시
2023년 29번째 팔콘 9 발사
2023년 SpaceX에서 32번째 발사
2023년 케이프 커내버럴을 기반으로 한 23번째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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