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교종의 크기와 성장 속도에 대한 중요한 정보 날짜: 2022년 10월 7일 원천: 메이요 클리닉 요약: 신경교종으로 알려진 뇌종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중요한 새로운 단서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신경교종 발달 이면의 생물학적 변화에 대한 드문 창을 제공합니다.
신경교종으로 알려진 뇌종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중요한 새로운 단서가 토론토 마운트 시나이 병원의 루넨펠트-타넨바움 연구소(LTRI)와 메이요 클리닉 종합 암 센터 및 메이요 클리닉 개별화 의학 센터에서 주도한 연구에서 확인되었습니다. Science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 는 신경아교종 발달 이면의 생물학적 변화에 대한 보기 드문 창을 제공합니다.
연구원들은 생식선 변경 rs55705857로 알려진 DNA의 변화를 지닌 동물 모델이 변경이 없는 동물 모델에 비해 신경아교종을 훨씬 더 자주 그리고 절반으로 단축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뇌종양 외에도 다른 암 및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자 내 생식계열 변경의 생물학적 기능을 많이 이해하지만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유전자 외부의 생식계열 변경의 생물학적 기능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합니다. 어떤 면에서 이러한 생식계열 변경은 다른 돌연변이와 상호 작용합니다. 로체스터에 있는 메이요 클리닉의 유전학 연구원인 로버트 젠킨스(Robert Jenkins) 박사는 "종양 형성을 가속화하는 세포"라고 말했다. 작용 기전에 대한 이 새로운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연구는 rs55705857 변경을 표적으로 하는 새롭고 특정한 치료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임상의가 수술 전 환자에게 신경교종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지식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rs55705857이 저등급 신경교종 발달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 가속화의 규모에 놀랐습니다."라고 Lunenfeld-Tannenbaum Research Institute의 연구원인 Daniel Schramek 박사가 말했습니다.
암 및 기타 질병의 발병과 관련된 유전자 외부에 많은 변화, 아마도 수천 개가 있지만 작용 기전은 극소수에 대해서만 이해되고 있다고 Schramek 박사는 말합니다.
이 연구는 현대 분자/세포 생물학의 도구를 사용하여 그러한 변경의 작용 메커니즘의 많은 부분을 해독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