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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도로 터널, 지하차도, 고가도로는 확장이 가능할까요?
Sapphire 추천 0 조회 379 06.02.02 21:0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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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2.02 21:29

    첫댓글 터널이야 하나 더 뚫으면 해결이 되죠...ㅋㅋ 예를들어, 부산 도시고속도로(번영로)의 오륜터널 같이 양방향 터널 총4개 있는데 말이죠...ㅋㅋ

  • 06.02.03 00:17

    ㅋㅋ 압박이죠...굴이 4개나...ㅎㅎ

  • 06.02.04 16:47

    아마 영동고속도로 인천-신갈 구간도 터널이 양방향 4개인 터널들이 좀 있죠...?

  • 06.02.04 22:51

    인천~신갈간은 모두 터널이 3개소입니다. (광교터널,반월터널)

  • 06.02.03 09:51

    금화터널 그렇게 확장 안해도 될꺼 같은데요. 밀리는데가 터널이 아니라 봉원고가이니 말이죠. 현저고가도 별로 필요가.

  • 06.02.04 23:01

    고가가 밀리는 이유가... "터널 나오자마자 빠져나가는 차들 + 1차로로 달리다가 2차로로 빠지는 차량들(1차로는 버스중앙차로)"이 복합적으로 엉켜서 생기는 정체이니... 그걸 해결해준다면 봉원고가의 정체는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06.02.03 11:19

    입체교차로같은 경우엔 길이를 연장하는건 별 문제가 없지만, 말씀하신 성수대교처럼 노폭을 확장하는데는 무리가 따르지 않을까요??? (광주 동운고가도로같은 경우엔 노폭확장+신규구간 연장 1회, 길이연장 1회에 걸쳐 성형수술을 했죠~

  • 영동고속국도도 확장할 때 부곡, 광교터널은 아예 굴을 하나씩 더 뚫었습니다.

  • 06.02.03 19:54

    부곡터널이 아니고.. 반월터널입니다.. 순환선의 광암터널도 마찬가지죠.. 영등포역과 신도림역 사이에 있는 도림고가도로로 기존 고가차도를 옆으로 확장한 겁니다.

  • 앗앗앗 반월이군요. -_-;; 도림고가가 확장한 거였군요. 어쩐지 한쪽만 이상하게 넓다 싶었는데 그런 이유인건가요?

  • 06.02.04 19:38

    고가도로도 다리 옆에 새로운 다리 하나 더 놓으면 끝이죠..(예:한남대교, 잠실대교)

  • 06.02.04 22:50

    한남대교는 다리 옆에 새로운 다리 놓은게 맞습니다만.. 잠실대교는 기존교량을 확장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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