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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11월 30일 스텔라리스 주간 개발일지 - 연구 & 기술
핌야미르 추천 4 조회 1,623 15.12.01 17:33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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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12.01 18:03

    첫댓글 오오오 감사합니다

  • 15.12.01 18:06

    연구하는 것은 시드마이어의 알파센타우리 비슷하게 하는군요. 기술 랜덤요소는 소드오브스타, 마스터오브오리온 3 등에서 몇몇 보긴했는데 여기에도 적용되나보네요. 기술 교류가 없으면 좀 싫은 시스템인데 말이죠.

  • 15.12.01 19:37

    sots나 moo처럼 연구 자체가 랜덤으로 되는형식은 아닌것 같네요.
    스타룰러1편처럼 연구 순서만 랜덤이 될듯 합니다.
    희귀기술을 제외하구요.
    개인적으로 sots나 마오오형식의 로또기술개발은 싫어하긴한데 스타룰러처럼 단순히 개발순서만 꼬이는거면 크게 상관없다고 보네요.

    일반 기술 = 전부 배울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
    희귀 기술 = 스페이스 엠파이어의 초능력기술이나 크리스탈기술처럼 종족의 정체성을 책임지는 일부만 배울 수 있는 기술
    덱 밖의 기술 = 고대의 유적 발굴? 로스트 테크놀로지 느낌?ㅋ
    정도로 보이네요.

    일반기술이 대부분이고 희귀기술은 숫자는 적지만 테마/컨셉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형식이라면 전 찬성입니다.ㅋ

  • 15.12.01 19:38

    그리고 기술 교류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이전 개발일지에서 연방(동맹의 상위느낌?ㅋ)에 포함된 종족끼리는 부품공유가 된다고 하니...
    abc종족이 연방을 이루고 있으면
    a라는 종족의 엔진과 b라는종족의 몸체와 c라는 종족의 무기를 조립해서 함선설계를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술교류가 없더라도 외교만 잘 하면 충분히 기술적 자유도?가 높을것 같네요.ㅋ

  • 15.12.01 18:20

    당연하다시피 초반 강력한 기술-확장 점령일 수도?

  • 15.12.01 18:49

    오오 지구다.. 지구가 보고싶었어

  • 15.12.01 18:55

    스텔라리스는 볼 때마다 자꾸 우주세기가 떠올라서 곤란;; 아 설렌다...

  • 15.12.01 20:49

    뭔가.. 말그대로 '보드게임'같은 게임이 되겠군요.

  • 15.12.01 22:55

    저 AI를 올리다보면 반란이 난다 이말이군요. 그나저나 파워아머라니, 지상군에 관한 부분일까요?

  • 15.12.02 03:18

    태양계는 각 행성의 위성들도 구현되나보군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겠네 ㄷㄷ

  • 15.12.02 08:29

    갓겜... 그나저나 생명공학은 공학 탭에 들어가려나요. 황금옥좌에서 영생하는 군국주의 지도자는 꼭 해보고 싶은데 말이죠ㅎㅎ

  • 15.12.02 17:05

    생물학이 없는게 좀 의외고 아쉽네요.

  • 15.12.04 09:49

    공학으로 퉁친것 같습니다. ㅠㅠ

  • 15.12.02 21:30

    후반부로 간다면 제국의 모든 시민들을 육체를 버리게하고 정신만 사이버스페이스나 로봇 안으로 옮기게 하거나 고도의 정신적 깨달음을 얻게해서 전시민의 영혼을 하나로 모아 영적 통합을 이루는 기술도 나온다면 좋겠네요.

  • 15.12.04 22:05

    오 홀리테라이시여

  • 15.12.04 22:28

    엉엉 갓겜

  • 15.12.05 20:36

    기술들이 기상천외하고 개성 넘쳤으면 좋겠네요. 문명의 연구 항목들은 개인적으로 너무 1차원적이고 재미도 없어서... 문명이 판타지가 아니기 때문이긴 하지만요ㅋ

  • 15.12.05 21:00

    그나저나 3번째 여성 연구자 초상화 2번째 남성 초상화랑 다른점이...

  • 15.12.08 15:37

    남매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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