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최근엔 너무 이쪽 일을 등한시 하는 관계로...
무언가 기대하셨던 분들께는 상당히 죄송한 말씀 올립니다...ㅡㅡ;(홈페이지 업데이트도 손 하나 까딱 안했으니...)
제가 개발중인 고스트 저작 프로그램 '고스트 메이커'에 대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좀 듣고자 염치불구하고 글을 올립니다.
그 의견이란 그 개발중인 물건(사실 중지상태지만..ㅡㅡ;)에 대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건인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프로그램은 비주얼 베이직 닷넷으로 개발중입니다. 개발이 완료되더라도 이걸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만치 않은 컴퓨터 사양을 보유하고 계셔야 되고, 설치중에 따로 '프레임워크'라는 컴을 좀 느리게 만드는 물건을 깔아야 합니다...ㅡㅡ;
2. 이걸로 고스트를 개발한다고 할 때, 과연 어떤 시오리여야 고스트 개발자분들이 만족할만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뭔 얘기냐 하면, 당초의 결정은 자체 시오리를 개발하자는 것이었는데, 이게 굉장히 힘들어서-구체적인 문제는 시오리의 형태 파일인 DLL의 익스포트를 C에서만의 구문밖에 모른다는 것입니다. 비주얼 베이직에서도 제대로 DLL을 만들 수 있긴 하지만 이것을 본체가 제대로 읽어줄 수 있는 형태로(그러니까 구버전으로) 컴파일 가능한가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기존 시오리의 스크립트에 친숙한 분들에게 새로운 시오리의 고스트 제작 형태를 어필할 수 있겠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제가 개발하려는 시오리는 이벤트 중심으로 '조건-응답'의 쌍이 기본이 되는, 스크립팅이 필요없는 형태로 개발을 쉽게 하고자 하는 취지이나, 너무 단순해져서 복잡한 고스트 기능을 개발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에 기존 고스트의 시오리가 어떤 것을 쓰던간에 스크립트 파일(텍스트 파일)을 파싱해서 에디트 할 수 있게 할 것인가 등의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것입니다...(내가 써놓고 뭔 소린지..ㅡㅡ;)
3. 제가 카페에 여전에 공개한 그래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그램을 이쁘장하게 만들기 위해 쓴 아이콘, 장식 이미지 따위는 전부 어디선가 허가없이 퍼서 편집한 것들입니다...ㅡㅡ; 나중에 이 프로그램이 대대적으로 배포되고 나서 사용된 리소스에 대해 원저자의 항의가 들어온다면 다음부터는 그것들을 모두 빼버리고 볼썽사나운 모습의 재미없는 프로그램을 배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특히나 툴바에 쓰는 아이콘은 제 그림실력으로는 도저히 만들 수가 없기에 템플릿을 써버렸더니 그 버튼이 무슨 기능을 하는지 그림으론 알 수 없게 되버린 것도 있습니다.(전문 아이콘 디자이너라도 구해야 할듯...ㅡㅡ;;;)
여러가지로 상당히 골치아픈 일을 시작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그래서 중지상태가 됐다는;;)
하지만 완성만 되서 배포가 된다면 꽤나 파급효과가 클 것 같아 중도 포기하기엔 너무 망설여집니다. - 고스트를 암만 초보라도 제작이 가능하게 하려고 하니까요... descript.txt 파일 편집이나 쉘 애니메이션 작성, 대사 스크립트 작성이 모두 GUI로 자동화되니 물건이죠ㅡㅡ;
같이 개발에 참여해 주실 분이 있으면 좋겠지만, 제 입장으론 너무도 호사스런 소망입니다.
단지 개발의 방향결정에 있어서 여러분의 의견이라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 올리게 됐습니다...ㅡㅡ;
첫댓글 1. VB6.0으로 마이그레이션 하십쇼! -_-; 2. 고스트별로 개발하십쇼! -_-;; (현재 연휴 후유증으로 고생중. 제정신이 아님)
미사카, 에세시오리 정도가 좋지 않을지;; 가장 바라는건 시오리별 저작프로그램이겠지만 =3=
결국 파서가 필요한 것이라는...쿨럭...파서부터 만들어야겠군요...ㅡㅡ;(시오리들 매뉴얼 찾는중..ㅡㅡ;)
미사카 에세 아야 정도가 적당할듯....... 3개의 별도프로그램을 만들고 그걸 하나로 묶던가 개별로 다운로드하게하면 오케이!
프레임 워크는 신*로 다운로더때문에 깔기는 했지만... 범용성이 떨어지는 느낌+_+
베이직이라니...OTL 차라리 C#을 쓰심 C++.NET정도면 안됩니까...?